2019/04/07 8

ADHD 약물 치료를 시작하며..그 첫번째 일기 - (6)

그 전 글에도 언급했듯이, 콘서타 72mg를 복용하고, 저 나름대로 노력도 기울이면서, 전체적인 삶의 질이 향상되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몇개월이 지나면서 천천히 나아졌습니다. 하지만 전 세 가지 부정적인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 한국에서 처방되는 약물들로는 약물 치료로 완전한 증상 개선은 불가능하다. 두번째 - 약물치료는 효과는 있으나 개개인별로 부작용이 심할 수도 있고, 별로 없을 수도 있기에 부작용을 고려해야 한다. 세번째 - 약물치료는 지속적으로 금액을 소비하기에, 결국엔 장기 치료로 가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과거의 저보다 나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로써는 약물에 의존할 수 밖에 없고, 그 약물마저도 한국에서 제공되는 약물로는 완전한 증상 개선 효과를 보이기 힘든 것이 현..

테드X 강의 - 언어를 빨리 습득하는 방법! 유투브 번역된 영상

우선 영상을 번역해준 '나를 성장시켜주는 강의들 x 스킬업' 유투브 채널에 감사드립니다. 구독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언어를 공부할 때, 필수적으로 이 영상을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호주에서 영어를 직접 익히면서 느낀 점들이 이 영상에서 명확하게 설명되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공부가 아니며, 소리와 말하기, 몸짓 등 직접 신체적으로 하는 행동들을 통해 습득하는 것이지 시험 공부를 하는 것처럼 암기하고 개념을 이해할려고 하는 식으로 한다면, 분명 그 과정도 지루해질 것이며, 쉽게 포기하게 되고, 습득하기도 어려워질 겁니다. 우리 모두 열심히 효율적인 방법으로 익힙시다!!

헤일로 설정 - 플러드 유닛 어보미네이션

어보미네이션 어보미네이션은 플러드 저거넛의 진화 형태이다. 어보미네이션의 역할은 플러드를 지능적으로 조정함으로써 각 개체들의 전투 능력을 크게 높인다고 한다. 어보미네이션은 정상적으로 플러드-하이브가 형성될 수 없고, 플러드가 계속 움직여야 할 상황에 있을 때 만들어진다. 플러드가 힘을 모으고 감염을 확산시키면서, 어보미네이션은 초기 플러드의 성장을 위해 그 중심 역할군의 핵심에 서서 전투를 이끈다. 게임에서 어보미네이션은 헤일로 워즈2의 '악몽을 깨우다' 에 슈퍼 유닛으로 등장한다. 어보미네이션은 플러드의 화력과 방어력을 강화시키며, 그것은 촉수 팔을 이용하여 땅을 채찍질하고 보병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입히고, 강력한 슬램 공격을 보유하고 있다. 다른 플러드 전투변이들이 그들 주위에 모여들기 전에 빨리 ..

헤일로 설정 - ONI 프라울러

요약 ONI 프라울러는 저관측 설계 특징, 스텔스 시스템, 저경계 센서 시스템 등을 이용해 노출을 최소화하는 소형(일반적으로, 초소형) 전함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탐지하기 또한 어려우며, 쉽게 분류하기가 더 어렵다. 대부분은 기체의 숨길 수 없는 엔진의 배출을 저위협 선박, 잔해 또는 심지어 우호적인 선박으로 보이게 왜곡한다. 프라울러 조종사들은 또한 은닉과 기만, 특히 행성 단체에서의 그들의 존재와 임무 수행을 숨기고, 그들의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은닉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드론 네트워크의 배치에도 고도의 훈련을 받는다. 능동형 시스템 전통적인 프라울러는 신중한 설계, 소모품 (히트 싱크 및 속임수 잼머 등)과 배제된 배출 장치를 통해 열 신호, 레이더 단면 및 전자 방출을 최소화하면서 감지되지 않..

기어즈 5 (Gears 5) 자세한 정보 E3에서 공개예정 및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

올해 출시 예정인 XBOX 진영의 대표 TPS 게임인 (이제 XBOX가 아닌 PC도 포함이긴 하죠.) 기어즈5의 공개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작년 E3 2018 에서 약간의 플레이 영상과 게임 컷신을 공개했었죠. 전세대 3부작 트릴로지의 주인공이였던 마커스는 역시 계속 등장하며, 전작 4의 엔딩에 이어서 전작의 주인공 중 하나였던 케이트가 이번 시리즈 스토리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전작 엔딩에서 자신의 할머니가 로커스트 퀸 미라였다는 것이 밝혀지기도 했죠. E3 2018에서 코얼리션의 개발자 '로드 퍼거슨' 은 기어즈5는 지금까지 시리즈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것을 보여줄 것이며, 다양한 지역, 극적인 대비를 오가는 체험을 보여줄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 밖에도, 코얼리션은 며칠 전 엑스박스..

게임/뉴스 2019.04.07

정상이 되기에 실패하다 : ADHD 성공 사례 = Tedx Talk의 제시카 맥카비 그녀의 이야기.

How To ADHD 채널의 유투버, ADHD 환우이자 ADHD를 극복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자신의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인물 중 하나인, 제시카 맥카비가 TEDx 토크쇼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영상입니다. 그녀가 ADHD 인 것을 어떻게 알아냈으며, 그것으로 인해 어린 시절부터 어떤 일들을 겪고 자랐는지,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일들을 하였는지, 그리고 사회에 ADHD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위한 말도 멈추지 않습니다. 이 강연을 펼친 그녀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마지막 청중들에게 그녀가 남기는 말에 전 큰 인상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바보가 아니에요, 더 노력할 필요가 없어요. 당신은 정상과 다른 실패자가 아닙니다. 당신은 그저 다를 뿐입니다. 당신 자체로 당신은 아름답다. 당신은 ..

Linkin Park - Iridescent = 희망을 찾고 싶은 노래

마이클 베이의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시리즈 '트랜스포머3' 의 사운드 트랙으로 잘 알려져 있는 린킨 파크의 Iridescent 를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국내에서도 이 음악은 트랜스포터3의 사운드 트랙으로 잘 알려져있죠. 린킨 파크 본인들이 이 영화를 좋아하고, 자발적으로 이 음악의 사운드 트랙에도 참여하는 등 본인들도 이 시리즈의 팬이였다고 합니다. 특히 조 한은 엄청난 매니아였다고 하네요. 이 음악은 예전의 린킨 파크 스타일과 다른 다소 소프트한 느낌이지만, 그냥 소프트하지 않은 웅장한 느낌도 가지고 있습니다. 전 이 음악의 가사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음악의 웅장한 도입부, 웅장하면서도 잔잔한 특유의 사운드와 희망적이면서도 무언가 의미전달이 확실하지 않은, 열린 내용의 이 음악의 가사..

린킨파크 보컬 체스터 베닝턴의 자살 며칠 전의 인터뷰 영상

2017년 7월 20일 자신의 자택에서 자살로 생을 마감한 전세계 최고의 락 밴드 중 하나였던 린킨 파크의 보컬 체스터 베닝턴. 그는 어릴 때부터 성적 학대와 따돌림을 경험한 상처 많은 사람이었고, 그로 인해 마약 중독과 그것을 끊기 위해 엄청나게 힘든 시간도 보냈습니다. 결국 그는 극복해낸 것처럼 보였습니다. 체스터 베닝턴은 사랑하는 아내와 자식도 있었고, 밴드 린킨 파크의 성공으로 타인들이 보기엔 부유한 삶과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었지만, 자신의 밴드 멤버들과 함께 린킨 파크 활동을 하면서도 기부와 자선 활동을 아끼지 않은 훌륭한 인성의 소유자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보이며, 자신의 절친한 친구가 죽자 견디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그가 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