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43

[뉴스] 제이의 오늘자 게임 뉴스!!

헤일로 리치 리마스터드 IGN은 추후 업데이트로 추가될 헤일로 리치의 PC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엑스박스, PC 버전 둘다 날짜는 미정이지만 올해 내로 추가될 예정인 헤일로 리치 리마스터는 4K 해상도, 60프레임을 지원합니다. 헤일로 시리즈 중에서도 최고의 싱글 캠페인을 자랑하는 이 게임은 기존의 그래픽적 단점 (흐릿한 TAA, 720P 저해상도) 을 개선하여 새롭게 돌아옵니다. * 고화질 스크린샷 * 모던 워페어 인피니티 워드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새로운 신작으로 10월 25일 출시되는 모던 워페어를 공개했습니다. 헷갈릴 수 있는데, 이 작품은 전작의 리마스터, 리메이크 게임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시나리오를 가진 '새로운' 게임입니다. 제목 때문에 혼동이 있을 수도 있지만. 콜 오브 ..

게임/뉴스 2019.05.31

[뉴스] AMD GPU NAVI(나비) 소식

수많은 PC게이머들의 호응을 이끌었던 젠2의 소식에 이어 AMD는 컴퓨텍스 2019에서 자사의 새로운 GPU인 'NAVI' 의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RX 5000시리즈로 대대적인 라인업을 구축해 출시될 NAVI GPU는 리사 수의 발표에 따르면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아키텍쳐이며. PCIE 4.0 규격을 지원하고 GDDR6 메모리를 채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7nm 공정으로 제조된 기존의 GCN 아키텍쳐에서 탈피한 완전한 새로운 아키텍쳐. 또한 정확히 어떤 라인업의 제품인지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나비는 지포스 RTX 2070 보다 10% 더 빠른 성능을 보여준다 합니다. CPU 쪽에서는 이제 인텔의 맞수로 등극했다고 봐도 좋을 만큼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래픽카드 쪽에서는 엔비디아에게 사실..

제이의 IT 월드 2019.05.30

[뉴스] WHO, 게임을 질병 코드로 분류하다.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19/05/351222/ WHO "게임중독은 질병"…업계 비상 - 매일경제 12개월간 과몰입땐 치료 필요 의료계 "마약중독 뇌와 유사" 게임산업 수조원대 손실예상 www.mk.co.kr https://www.who.int/features/qa/gaming-disorder/en/ Gaming disorder What is gaming disorder? Should all gamers be concerned? www.who.int 국내 기사 WHO 사이트 게임 중독 질병 분류에 대한 원문 좀 뒷북인 감이 있지만, 드디어 예상했던 일이 벌였습니다. 질병 보건 기구 WHO는 게임을 질병 코드로 분류하고 말았습니다. 게이머로써 조금 불쾌한 ..

게임 2019.05.29

AMD, 드디어 인텔에게 강력한 선방을 날리다, AMD 젠2 CPU 소식!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366&aid=0000435000 [컴퓨텍스 2019] 리사 수 AMD 회장 라이젠 3세대 공개... "인텔보다 14% 빨라" 정조준 리사 수(Lisa su) AMD 회장이 아시아 최대 ICT(정보통신기술)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19’에서 신제품을 공개하며 경쟁사 인텔을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파격적인 가격 정책과 성능으로 news.naver.com 출처 : 국내 기사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인텔은 CPU 제품에서 경쟁사인 AMD를 압도했습니다. 아니, 압도한다는 표현보다는 그냥 꽉 기도 못펴게 AMD를 눌러놓을 수준이었죠. AMD는 애슬론 이후 인텔에게 참패를 면치 ..

제이의 IT 월드 2019.05.29

드디어 총 방문자수가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2개월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을때 가벼운 취미와 제 취미를 통한 사람들과의 소통, 저와 같은 성인 ADHD 환우들, 정서적 질환을 가진 가진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자 하루 1일 포스팅을 목표로 시작했습니다. 주 72시간 일을 해서 본업에 충실해야 했기에 포스팅의 질에 공을 들이기 보단 그냥 가벼이 즐기는 맘으로 했네요. 수익을 생각해서 에드고시 돌파를 할려고 했지만 자꾸 거절나서 일단 집착을 버리고 천천히 할려고 합니다. 아무튼 지금껏 방문해주시고 소통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Daily Life 2019.05.28

동대문 엽기떡볶이 시켜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달음식으로 동대문 엽기떡볶이를 시켜먹어봤습니다. 소위 '엽떡' 이라 불리우는 동대문 엽기떡볶이 전문점은 가격대에 비해 푸짐한 양과 떡볶이와 다른 식재료를 다채롭게 퓨전한 떡볶이 메뉴를 선보여 인기가 많습니다. 근데 매운맛은 상당히 맵다보니 보통의 떡볶이 맛을 즐기실려면 그냥 순한맛을 강추드립니다. 제 기준으로는 그냥 순한맛도 그렇게 순하진(?) 않습니다. 소스맛도 괜찮고 무엇보다 잘 녹은 치즈와 소시지+오뎅 등 퓨전된 부재료와 떡볶이떡의 조화로운 맛이 일품입니다!! 나름 대식가라 자부하는 저도 혼자선 절대 못먹을만큼 양이 푸짐해요. 떡볶이 식감도 쫄깃쫄깃 괜찮구요. 여기서 팁. 주먹밥을 직접 만들어서 곁들이면 조화가 훌륭하고 더 만족스럽습니다. 여럿이서 먹으면 양이 약간 모자를 수 ..

카테고리 없음 2019.05.27

데이야 (Daya) - 독특한 음색과 목소리를 지닌 개성 충만한 팝 신예 싱어송라이터

Profile 닉네임 : Daya (데이야) 본명 : 그레이스 마틴 텐던 (Grace Martine Tandon) 출생 : 1998년 10월 24일 출생 지역 : 미국 펜실베니아 Mt.Levanon 키: 162cm 이번에 소개할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미국의 어린 팝 신예인 인도계 미국인 싱어송 라이터 Daya 입니다. 그녀는 한국에서는 더 체인스모커스의 메가 히트곡 중 하나인 'Don't Let Me Down' 의 피쳐링을 한 가수로 알려져 있죠. Don't Let Me Down 이 곡에서 데이야는 자신의 목소리를 세계에 알립니다. 중저음의 독특한 허스키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그녀는, 이 노래에서 체인스모커스와 멋진 콜라보를 이루죠. 이 노래가 엄청난 히트를 하면서, 동시에 데이야의 주가도 많이 상..

[제품 후기] 다가오는 폭염을 대비하며, 이노크 아든 사의 냉풍기를 구매했습니다.

1] 냉풍기를 구매하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폭염을 대비한 하계 전자제품 중 하나인 '냉풍기' 를 하나 리뷰해볼려 합니다. 이제 부정할 수 없는, 대한민국에 엄청난 재난급(?) 폭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에어컨 설치기사 분은 이 시간때에 아주 바쁘시고, 사실 요 몇달 전에도 매우 에어컨 제품의 수요는 매우 급증했을 겁니다. 그만큼 대한민국의 여름은 정말 엄청나니까요. 오늘은 비가 와서 좀 서늘한 편이지만, 어제까지만 해도 엄청난 습도와 맞물려 불쾌한 하루하루가 지속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전 크나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고 여름에 대비하지 못한 것입니다. 새로 이사한 데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은 2002년형 스탠드 에어컨, 에어컨을 설치하러온 수리 기사님께서 '이 제품은 부품도 ..

Daily Life 2019.05.27

Living with ADHD: Week One on Adderall = 미국의 ADHD 치료제 중 하나인 애더럴을 복용한 미 ADHD 환우의 영상

ADHD의 가장 강력한 치료제중 하나인 암페타민 약물인 '애더럴' 은 현재 한국에서 처방되지 않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물론 쉽게 처방이 가능한 약품은 아니지만 현존하는 치료제들 중 ADHD 환우들의 근본적인 문제인 현저히 적은 도파민과 노르아드레날린 분비량 자체를 늘려주는, 어떻게 보면 근본적인 문제를 치료하기에 가장 우리에게 필요한 약입니다. ADHD 환우들 중에서도 극히 도파민 분비량이 적으면 치료 효과가 거의 없는 환우들이 많습니다. 다른 약물들이 듣지 않으면 유일하게 이를 도울 수 있는 약물이 바로 애더럴입니다. 전 애더럴을 먹어보진 않았지만, 애더럴을 처방받은 미국 ADHD 환우들의 느낌이 늘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영상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ADHD를 진단받고 한 주 동안 애..

무료 온라인 OCR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파일의 텍스트를 추출해보자.

https://www.onlineocr.net/ko/ 무료 온라인 OCR - Word 또는 Image to Text로 PDF 변환 www.onlineocr.net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제가 취미로 구글 플레이 북의 영문 소설 번역을 하고 있는데, 컨트롤+C+V 복사 붙여넣기 신공이 막혀있는 관계로 다른 방법을 쓰고 있고, 마우스 우클릭이 방지된 각종 게시글의 텍스트들을 이미지로 캡쳐해 텍스트로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우선 글 맨 위에 소개된 링크를 타고 1단계 파일 업로드 란에 텍스트를 추출하려는 이미지를 삼입하고, 2. 추출할 게시글 이미지의 언어를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이미지를 인식하고 텍스트로 변환하여 추출해줍니다. 다만, 결과물이 100%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정확하게 ..

제이의 IT 월드 2019.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