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이의 오늘자 게임 뉴스!!

게임/뉴스 2019.05.31 09:39

 

헤일로 리치 리마스터드

 

IGN은 추후 업데이트로 추가될 헤일로 리치의 PC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엑스박스, PC 버전 둘다 날짜는 미정이지만 올해 내로 추가될 예정인 헤일로 리치 리마스터는

4K 해상도, 60프레임을 지원합니다.

헤일로 시리즈 중에서도 최고의 싱글 캠페인을 자랑하는 이 게임은

기존의 그래픽적 단점 (흐릿한 TAA, 720P 저해상도) 을 개선하여 새롭게 돌아옵니다.

 

 

 

* 고화질 스크린샷 *

 

 

모던 워페어

 

 

인피니티 워드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새로운 신작으로 10월 25일 출시되는 모던 워페어를 공개했습니다.

헷갈릴 수 있는데, 이 작품은 전작의 리마스터, 리메이크 게임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시나리오를 가진 '새로운' 게임입니다.

제목 때문에 혼동이 있을 수도 있지만.

콜 오브 듀티는 다시 현대전으로 회귀했으며, 모던 워페어 시리즈의 전통 캐릭터인 '프라이스 대위' 가 트레일러에 출현합니다.

 

모던 워페어는 완전히 새로운 엔진으로 개발되어 4K HDR, 레이트 레이싱 등 최신 그래픽 기술을 모두 지원하며,

상업적이라 비판받았던 '시즌 패스' 개념도 존재하지 않으며, 유통사인 액티비전의 간섭이 없었다고 하는 만큼

유저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네요.

과연 어떤 스토리와 게임성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설정

트랙백

댓글

[뉴스] AMD GPU NAVI(나비) 소식


수많은 PC게이머들의 호응을 이끌었던 젠2의 소식에 이어 AMD는 컴퓨텍스 2019에서 자사의 새로운 GPU인 'NAVI' 의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RX 5000시리즈로 대대적인 라인업을 구축해 출시될 NAVI GPU는 리사 수의 발표에 따르면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아키텍쳐이며.
 PCIE 4.0  규격을 지원하고 GDDR6 메모리를 채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7nm  공정으로 제조된 기존의 GCN  아키텍쳐에서 탈피한 완전한 새로운 아키텍쳐.

또한 정확히 어떤 라인업의 제품인지는 공개하지 않았으나, 나비는 지포스 RTX 2070 보다 10% 더 빠른 성능을 보여준다 합니다.


CPU 쪽에서는 이제 인텔의 맞수로 등극했다고 봐도 좋을 만큼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래픽카드 쪽에서는 엔비디아에게 사실 1인자 자리를 내준 지가 너무 오래되었죠.

AMD의 나비가 말그대로 아름답게 날아올라 저 미쳐 날뛰는 저 지포스 그래픽카드와 경쟁하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 경쟁을 제공해줬으면 합니다!!


나비의 자세한 정보는 6월 10일 E3에서
더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AMD. 인텔에 이어 엔비디아에게도 한방 먹일 수  있기를!!

그리고 성능도 성능이지만 전성비에서도 개선을  볼 수 있길 기원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뉴스] WHO, 게임을 질병 코드로 분류하다.

게임 2019.05.29 16:26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19/05/351222/

 

 

WHO "게임중독은 질병"…업계 비상 - 매일경제

12개월간 과몰입땐 치료 필요 의료계 "마약중독 뇌와 유사" 게임산업 수조원대 손실예상

www.mk.co.kr

https://www.who.int/features/qa/gaming-disorder/en/

 

Gaming disorder

What is gaming disorder? Should all gamers be concerned?

www.who.int

 

국내 기사 

WHO 사이트 게임 중독 질병 분류에 대한 원문 

 

 

좀 뒷북인 감이 있지만, 드디어 예상했던 일이 벌였습니다. 질병 보건 기구 WHO는 게임을 질병 코드로 분류하고 말았습니다. 게이머로써 조금 불쾌한 소식입니다.

 

WHO 원문

What is gaming disorder?

Gaming disorder is defined in the 11th Revision of the 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Diseases (ICD-11) as a pattern of gaming behavior (“digital-gaming” or “video-gaming”) characterized by impaired control over gaming, increasing priority given to gaming over other activities to the extent that gaming takes precedence over other interests and daily activities, and continuation or escalation of gaming despite the occurrence of negative consequences.

For gaming disorder to be diagnosed, the behaviour pattern must be of sufficient severity to result in significant impairment in personal, family, social, educational, occupational or other important areas of functioning and would normally have been evident for at least 12 months.

What is the 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Diseases?

 

번역 - 게임 중독 장애란 무엇인가?

게임 중독 장애는 11차 국제질병분류(ICD-11)에서 게임 중독 행동 ("디지털 게임" 또는 "비디오 게임")으로 정의되어, 게임이 다른 관심사보다 우선될 정도로 다른 활동보다 게임의 우선권이 생활에서 반영되는 커지는 경우를 말한다.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활동을 멈추지 않으며, 그리고 게임을 지속하며 증상의 단계적인 확대를 의미.

게임 중독 장애를 진단하려면 행동 패턴이 개인, 가족, 사회적, 교육적, 직업적 또는 기타 중요한 기능 영역에서 상당한 지장을 야기할 정도로 충분히 심각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최소 12개월 동안 명백해야 한다.

국제질병분류란 무엇인가?

국제질병분류(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Disease, ICD)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의 동향과 통계의 파악 기반이며, 질병과 건강상태의 보고를 위한 국제표준이다. 전 세계의 의학자들이 상태를 진단하기 위해 그리고 연구자들이 상태를 분류하기 위해 사용한다.

 

 

---------------------------------------------------------------------------

 

 

 

일단 팩트만 설명하자면 WHO는 게임을 하는 행위 자체를 '질병' 으로 진단한 건 아니고,

12개월 이상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중독된 증세로 판단하고 그에 맞는 의료 대책을 강구하겠다는 것에서

일단 그렇게 질병 코드로 분류를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불쾌한건, 물론 게임도 중독 증상이 있고 그 중독 증상으로 인해 타인에게 피해를 준 사례도 있고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분명히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왜 하필 게임에만 이런 시선이 또 국한되는 건가요. 사실 게임은 조절만 가능하면 매우 양호한 취미 아닙니까.

술 마시고 성범죄가 얼마나 많이 일어나고, 술 마시고 얼마나 사람을 많이 죽이고

때론 운동 중독은 신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가하기도 하고 SNS, 쇼핑 중독도 사람의 자살을 일으키기도 하고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앗아가기도 합니다.

조용히 앉아서 절제하면서 즐기면 재화를 그렇게 많이 소비하지도 않으며, 타인에게 피해 없이

조용히 즐길 수 있는 좋은 취미라고 전 생각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어떤 행위든 중독 증상이 있으며 중독 증상에 대한 치료는 필요합니다.

 

 

WHO의 결정에 약간의 거부감이 듭니다. 진짜 문제는 저 결정을 통해 앞으로 게임 산업에 더욱 큰 '제재' 가 가해질 수도 있다는 겁니다.

일단 국내에서 게임이 받는 인식을 생각해보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는 고부가 가치 산업이고 그에 준한 대우를 받아야 해도 모자랄 상황에서,

WHO의 이러한 움직임은 국내 게임 산업, 게임에 부정적인 반감을 표출하는 단체에게 힘을 실어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제 언론과 여러 보수적 단체의 '게임 죽이기' 는 국내에만 국한된 움직임이 아니란걸 느꼈습니다.

사실 다른 선진국에서도 게임을 하는 사람에 대한 반감은 언제나 존재해왔죠.

게임 업계와 게이머들이 이 위기를 모두 잘 해쳐나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 항상 생각합니다.

 

'게임'을 문제 삼지 말고, 많은 이들이 취미 생활로 '게임' 을 선택하게 된, 어쩌면 강제로 게임을 선택하게 할 수 밖에 없이 한국 사회에 근본적인 문제점과 환경을 고칠 생각을 해보면 어떨까요?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 WHO, 게임을 질병 코드로 분류하다.  (2) 2019.05.29

설정

트랙백

댓글

AMD, 드디어 인텔에게 강력한 선방을 날리다, AMD 젠2 CPU 소식!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366&aid=0000435000

 

[컴퓨텍스 2019] 리사 수 AMD 회장 라이젠 3세대 공개... "인텔보다 14% 빨라" 정조준

리사 수(Lisa su) AMD 회장이 아시아 최대 ICT(정보통신기술) 전시회 ‘컴퓨텍스(Computex) 2019’에서 신제품을 공개하며 경쟁사 인텔을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파격적인 가격 정책과 성능으로

news.naver.com

 

출처 : 국내 기사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인텔은 CPU 제품에서 경쟁사인 AMD를 압도했습니다.

아니, 압도한다는 표현보다는 그냥 꽉 기도 못펴게 AMD를 눌러놓을 수준이었죠.

AMD는 애슬론 이후 인텔에게 참패를 면치 못했습니다.

그 침체기는 너무나 오래 지속됬죠, 그러나 2017년 2월, AMD가 새롭게 기용된 리사 수 CEO를 기점으로

라이젠으로 회심의 반격을 가하면서 시장의 판도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물론 아직 인텔 CPU의 절대 성능엔 못미쳤지만

 

1세대 라이젠 CPU는 충분히 괄목할 만한 성능 향상을 이루었으며, 놀라운 가성비와 압도적인 다중 코어 CPU를 선보여

인텔의 CPU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건 기우일 뿐이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3세대 라이젠, 젠2는 2019년 컴퓨텍스 발표회에서 놀라운 향상을 이루게 됩니다.

 

 

인텔의 현 CPU인 I9-9900K를 시네벤치에서 성능으로 앞서면서도, 소비전력 면에서도 7nm로 설계된 젠2 CPU는

그야말로 인텔에게 드디어 회심의 '한방' 을 먹였다고 볼 수 있는 결과물을 내놓았습니다.

리사 수의 발표에 따르면 AMD 라이젠 3000 시리즈는 전 시리즈인 2000 시리즈 제품군들과 비교하여

단일코어 성능에서 최소 15% 성능 향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일단 AMD 자사의 발표이고, 실제 출시되면 진짜 결과물을 알겠지만, 이미 AMD CPU가 적어도 인텔을 기술력에서 이겨버리는 정도까지 갔다는건 거의 기정사실화입니다. 실 게임 성능을 논외하더라도, 비슷한 성능에 전성비에서 이미 인텔보다 앞서있다는 건 사실이니까요.

 

경쟁 제품인 i9 9920X 의 TDP 165W에서 훨씬 적은 105W의 TDP를 보여주며 단일 코어 성능은 14% 더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제일 궁금한 건, '게이밍 성능''가격' 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CPU를 구입할때 거의다 '게임 성능' 과 부담되지 않은 '저렴한 가격' 을 중점으로 보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보면 AMD가 이번 젠2 CPU에서 L3 캐시 메모리를 엄청 올려버렸으므로 AMD CPU가 게임에서 발생되던 메모리 레이턴시 현상도 많이 줄어들었을 것이고, 지금까지 발표된 CPU 성능을 보면 충분히 인텔 CPU와 이제 게이밍 성능으도 쌍벽으로 경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앞선다고 단언하긴 이르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가격대는 기존 인텔 CPU 라인업을 부숴버릴 정도로 파격적입니다.

3세대 라이젠7 3700X의 가격은 미국 달러기준 329 달러, 라이젠7 3800X는 399 달러,

라이젠9 3900X는 499 달러에 불과합니다.

비슷한 경쟁 제품군의 인텔 CPU의 라인업을 완전히 격침시키는 파격적인 가격대입니다.

이로써 컴퓨터에 돈을 투자하기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젠2가 출시되면 훌륭한 게이밍 성능의 CPU를 저렴한 가격대에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저같은 소비자는 너무 행복할 소식이 아닐수가 없네요.

다음 컴퓨터는 라이젠으로 갑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드디어 총 방문자수가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Daily Life 2019.05.28 21:34


 2개월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을때 가벼운 취미와 제 취미를 통한 사람들과의 소통, 저와 같은 성인 ADHD 환우들, 정서적 질환을 가진 가진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자 하루 1일 포스팅을 목표로 시작했습니다.

주 72시간 일을 해서 본업에 충실해야 했기에 포스팅의 질에 공을 들이기 보단 그냥 가벼이 즐기는 맘으로 했네요.

수익을 생각해서 에드고시 돌파를 할려고 했지만 자꾸 거절나서 일단 집착을 버리고 천천히 할려고 합니다.

아무튼 지금껏 방문해주시고 소통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