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2 6

해외언어 공부 어플 '몬들리'

최근 스페인어를 공부중인데, 이미 영어를 배운 경험이 있어 단순히 책만 펼쳐서 문법과 단어만 공부해 봤자 습득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효율적인 방법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다고 일하느라 바쁜 현실에 그것도 영어가 주류인 한국에서 스페인계 친구를 만나기란 쉽지도 않죠. 하지만 그럴듯한 대안을 찾은 것 같습니다! 바로 '몬들리' 라는 앱입니다. 이 앱은 언어를 어떻게 하면 잘 습득할 수 있는지 본질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기본적으로 언어는 듣고 말하고 이해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청각적인 정보와 문장 단어를 동시에 습득하기 쉽도록 잘 짜여져 있습니다. 또한 마치 게임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주어 보상체계도 존재하구요 수많은 데이터와 프로그램이 있고 매일매일 적은 시간이라도 투..

카테고리 없음 2019.04.02

Alter Bridge - Watch Over You = 감성충만한 얼터너티브 락.

감성충만한 서정적인 느낌을 풍기는 얼터너티브 락 명곡을 소개합니다. 미국의 얼터너티브 락 밴드 알터 브릿지의 Watch Over You 입니다. 고등학생 때 많이 들었던 좀 된 노래인데 지금 생각나서 다시 들어봤는데 역시나 너무 좋군요. 가사가 많이 인상적인 노래입니다. 이 노래 가사의 내용은 중독과 절망에 처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도움을 거절한 사람들을 도울 수 없다는 좌절감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밴드의 보컬인 마일스 케네디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가사로 쓴 것이라 합니다! ===== Alter Bridge - Watch Over You ===== leaves are on the ground 땅위에 낙엽이 떨어지는 fall has come 가을이 왔어 blue skies turning grey 파란 하늘..

레이지 2 공식 한국어 트레일러

베데스다에서 유통하고 아발란체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이드 소프트웨어의 '레이지' 의 신작 '레이지2' 한국어 트레일러입니다. H2 인터렉티브가 한글화 트레일러를 공개했고 (만세! 한글화) 개인적으로 이 게임의 전작을 매우 재미있게 했기에 기대됩니다. 5월 14일 베데스다 넷을 통해 PC판은 출시되며 XBOX ONE,PS4 버전도 같은 날짜에 출시됩니다. 전작보다 광활하진 맵, 스피디한 60프레임. 더욱 강렬해진 액션이 돋보입니다. 전작도 액션 부분에선 좋았지만 플레이 타임, 스토리나 엉성한 오픈 월드의 부실함은 상당히 아쉬운 게임이었는데, 이번작은 그 단점도 개선해줬으면 좋겠네요. 전작도 막 그렇게 어두운 포스트 아포칼립스는 아니었지만, 약간의 호러 요소가 있었는데, 이번작은 대놓고 약빤 것 같은 분위기..

게임/뉴스 2019.04.02

Rebel TV - 흡연하고 있는 사람의 담배를 잘라버리고 도망가는 장난 영상

이번에도 REBEL TV 채널의 영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담배를 피고 있는 거리의 흡연자들에게 조용히 다가가 그들이 입에 물고 있는 담배를 빼앗어 던지고 도망가거나, 한 가치빌려달라고 해서 담배갑을 건네게 유됴한 다음, 담배를 갑째 가지고 도망가버리는, 역시 미국에선 위험천만하기 짝이 없는 장난 영상입니다. 물론 담배는 끊는 것이 좋고 흡연이란 것 자체가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끊으라는 취지는 좋긴 합니다만, 저런 식의 행동은 당연히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물론, 진지하게 말하자면 그렇고요, 영상은 재밌습니다. 알다시피 REBEL TV 인원들은 다 저 행동을 한 다음, 촬영이었다고 해명을 하고 사과를 하고 수습을 하기 때문에 뭐 아직까진 괜찮긴 합니다만, 저러다가 누군가한테 총 맞는거..

ADHD 약물 치료를 시작하며..그 첫번째 일기 - (4)

?????? 뭐야? 이건 내가 기대한게 아닌데? ADHD 치료제 스트라테라를 복용한 후, 생산직 알바를 시작했습니다. 과연 약을 복용한 후, 저의 업무능력과 학습능력은 어떻게 변화되었을까. 이제 전 약을 먹었으니 무언가 나아진 제 자신을 보게 되겠지, 라는 생각에 기대감에 일을 시작했습니다. 일단 약을 안먹는 것보단 나았습니다. 제 두뇌를 짓눌려 왔던 무기력감을 이 약이 조금은 해소해줬으니까요. 다만...막상 일을 시작하니, 그 ADHD 치료제의 효과라는 걸 제가 지금 보고 있는 건지 의문스러웠습니다. 분명, 제가 정보 조사를 하기 시작했을 때, ADHD 약물 치료를 하면서 먼저 후기글을 써내려갔던 사람들의 글에선 '확실한' 학습능력 향상 효과를 보았다. 라곤 했지만, 전 무기력감 해소를 제외하고는 이전..

검은사막 모바일 플레이 스크린샷

최근 심심해서 간간히 밖에 있을 때 플레이중인 검은사막 모바일 버전입니다. 한국 양산형 온라인 게임에 대한 편견 있어서 그닥 기대하진 않았는데, 과금형 유료 기본 무료 게임 치고는 상당히 좋은 퀄리티네요. 그래픽도 매우 좋고 모바일 게임은 퀄리티가 부족하다는 저의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 을 게임할려고 산건 아니었는데, 갑자기 더 잘샀다는 마음이 들기 시작하네요. 현질유도 요소가 있기는 하지만 그리 심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좀더 플레이를 해봐야 이걸 판단할 수 있겠지만요. 아무튼 전 긍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