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11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 : 윈터스 익스팬션 DLC 발매 소식 및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리뷰 해석.

* 정보 * 출시 이후 많은 어워드를 수상한 현대의 서바이벌 호러 마스터피스, 「Biohazard Village」를 새롭게 추가되는 요소와 함께 체험하세요. ・TPS(3인칭 시점)으로 에단이 싸우는 모습을 보면서 본편을 즐길 수 있는 「3인칭 시점 모드」 ・개성 넘치는 3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추가된 「더 머서너리즈 어디셔널 오더스」 ・에단의 딸 「로즈」가 성장한 후의 이야기를 그린 신규 시나리오 「섀도우스 오브 로즈」 각각 색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3가지 추가 요소가 세트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 윈터스 익스팬션 (Winters Expansion)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리뷰 해석. * 긍정적 리뷰 * Twinfinite 리뷰 - 90점 ===============================..

게임/뉴스 2022.10.29

제이의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2 2022 캠페인 리뷰 - 아..스토리가 너무 아쉽다!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2 2022 출시일 : 2022년 10월 21일 (캠페인 얼리 엑세스, 정식 출시는 10월 28일) 장르 : FPS 개발사 : 인피니티 워드 플랫폼 : PC, Play Station, XBOX * 주의! : 이 리뷰에는 캠페인의 치명적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보고 싶지 않은 분은 조용히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작년,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던 AAA급 FPS 게임들(콜 오브 듀티 : 뱅가드, 배틀필드 2042, 헤일로 인피니트)이 전부 침몰하면서 2021년과 올해 2022년은 FPS 게임 유저들에겐 참 힘든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모던 워페어2가 더욱이 전세계가 손꼽아 기다리던 작품이었죠. 모던 워페어2는 멀티 플레이 베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가장 메이저한 ..

게임/리뷰 2022.10.28

제이의 신작 공포 게임 스콘(Scorn) 메타크리틱 점수 및 리뷰 해석.

이 게임은 출시된지 날짜가 좀 지났지만, 호러 게임 유저들에겐 꽤나 오래 전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독창적인 호러 게임이기에 이 게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포스트를 작성하고 싶었습니다. 스콘(Scorn)은 굉장히 기괴하고 독특한 색채를 지닌 호러 게임으로써, 호러 게임 유저들에게는 꽤나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작품입니다. 어디 한번 리뷰를 살펴보도록 하죠. * 긍정적 리뷰 * Attack of the Fanboy 리뷰 - 100점 ====================================================== 스콘은 단순히 좋은 공포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한 평범한 기대가 뒤집히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이다. 스콘은 어렵거나 심지어 금기시되는 주제들에 대한 격렬하고, 초현실..

게임/뉴스 2022.10.21

베데스다의 신작 스타필드(Starfield), 마침내 침묵을 깨고 소식을 전하다.

엘더스크롤, 폴아웃 시리즈의 바톤을 잇는, 내년에 출시될 베데스다의 야심찬 초대형 프로젝트 AAA 게임 스타필드(Starfield)의 정보가 이번에 새로 공개되었습니다. 토드 하워드는 직접 인터뷰어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게임에 대해 중요한 정보들을 귀띰해 주었습니다. * 이번 인터뷰에서 나온 스타필드의 간략한 정보 정리. * 스타필드의 게임 대사량은 25만줄이 넘는다. 이는 스카이림의 4배 이상, 폴아웃4의 2배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 스타필드의 대화 시스템은 깊이감이 상당하며, 예전의 베데스다 클래식 스타일로 돌아갔다. 엘더스크롤4 : 오블리비언의 대화 시스템에서 선보였던 친화도 올리기 시스템도 등장할 예정. * 스타필드는 과거 1984년에 출시된 SF 어드벤쳐 게임 선도그(Sundog)란 게임..

게임/뉴스 2022.10.15

헤일로 인피니트 (Halo : Infinite) 11월 겨울 업데이트 소식 정리.

한때 북미 FPS 게임계의 본좌 자리를 차지했던 전세계적인 명작 프랜차이즈 헤일로 시리즈는 현재 나락으로 추락했습니다. 2020년 말에 출시된 헤일로 인피니트는 출시 당시에는 높은 평가를 받았고 많은 인기를 끌었으나 343 인더스트리의 최악의 운영으로 이미 시즌2가 런칭되기 전부터 빠른 속도로 유저 수가 급감했으며 게임은 나락으로 추락한지 오래입니다. 현재 헤일로 개발사 343 인더스트리의 평가는 최악이며, 헤일로 유저들의 민심은 이미 떠나간지 오래입니다. 아무튼 헤일로 인피니트는 이런 최악의 시기를 보내는 와중에도 11월에 겨울 업데이트를 런칭합니다. 어떤 컨텐츠 업데이트가 오는지 살펴보죠. * 누락된 헤일로 리치 방어구들을 제공하는 무료 30티어 배틀패스. 500크레딧의 인게임 재화와 본편 '히어로즈..

게임/뉴스 2022.10.10

제이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 엣지러너 (Cyberpunk : Edgerunners) 리뷰 - 본편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사이버펑크 : 엣지러너 (Cyberpunk : Edgerunners) 서비스일 2022년 9월 13일 애니메이션 제작 Trigger Studio 감독 이마이시 히로유키 사이버펑크 2077은 여러모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대형 AAA 게임이었고, 그 스케일에 못지 않게 수많은 대중과 평단 모두에게 실망감이 그윽한 게임이었습니다. 저도 사이버펑크 2077을 예약 구매하고 처음 플레이했을때의 그 실망감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게임은 너무나 과대 광고로 포장되었고, 전반적으로 너무 부실했고 미완성이었습니다. 너무 많은 기대감들이 실망감으로 변했었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어떨까요? '사이버펑크 : 엣지러너' 는 게임에서 느꼈던 그 실망감을 날려줄 수 있을만큼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입니다. * 본편 게임보다 훨..

오버워치2 (Overwatch 2)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리뷰 번역.

한때 엄청난 인기와 흥행가도를 달렸던 블리자드의 FPS 게임 '오버워치' 시리즈의 신작 오버워치2가 최근에 출시되었습니다. 오버워치2는 전작과 다르게 완전한 무료 게임이며, 오버워치1의 서버 종료 이후 모든 오버워치 유저들이 오버워치2로 모이게 되었습니다. 오버워치2는 과연 지금 어떤 평가를 받고 있을까요. 한편 메타크리틱 리뷰로 살펴봅시다!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는 현재 21개 리뷰수 기준 81점으로 메타 점수는 양호한 편이나, 유저 점수는 1.5점으로 현재 빨간불 상태로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일단 살펴봅시다. * 긍정적 리뷰 * God is a Geek 리뷰 - 95점 ====================================================== 오버워치2는 훌륭한 플레이를 가지고 ..

게임/뉴스 2022.10.06

레디 오어 낫 (Ready Or Not), 9월 29일 개발자 업데이트 노트 전문 번역.

대원들 주목, 격주 뉴스레터 40호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주에는 맵&용의자에 대한 정보 게시글은 잠시 쉬고, 대신 다음 업데이트때 경찰서 무기고에 추가될 새로운 총기들을 살펴보도록 하죠. 무기고 확장 첫번째 신규무기는 분당 최대 1,100발의 막대한 연사력을 자랑하는 SMG계열의 SPC입니다. 현장에 SPC를 챙겨갈 대원들은 교전 전반에 걸쳐 탄약유지를 위해 신중한 격발과 타겟확보를 연습해야할겁니다. 그 다음은 M11 Compact로, P92X 와 G19에 더불어 법 집행기관들의 오랜 일꾼입니다.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9mm로 가득 채워진 깔끔한 라인은 기존의 우수한 총기 Top 9 에 들기 충분합니다. 클래식한 업그레이드로, 다음으론 기존의 M4A1모델을 대체할 새로운 MK18모델로, 앞으로 모..

게임/뉴스 2022.10.05

현재까지 알려진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의 정보 정리! 기대해봐도 될까?

현재 아이폰 14 시리즈가 출시가 되면서, 이미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독자적인 성능의 칩셋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군림해오고 있는 아이폰의 대항마는 지금 찾아보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한때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가 대중적인 대항마였으나, 갤럭시 S6 이후, 애플의 자체적인 AP 칩셋의 성능이 무지막지하게 올라가면서 성능상으론 이미 다른 안드로이드폰들이 삼성폰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폰을 따라잡을 수 없었죠. 그래도 안드로이드의 대중성, 아이폰의 독자 규격 사용, 비싼 가격 등으로 아이폰을 선호하지 않은 사람들도 많았고, 언제나 그렇듯 시장의 독과점은 소비자들에게 좋을 리가 없기 때문에 늘 전 삼성의 갤럭시가 잘 나오길 바랬고, 샤오미나 모토로라, 소니, 구글 등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도 아주 잘 나오길..

제이의 IT 월드 2022.10.03

데드 스페이스의 정신적 계승작 칼리스토 프로토콜(Calisto Protocol) : 블랙 아이언의 진실(The Truth Of Black Iron) 스토리 트레일러.

블랙 아이언의 진실 트레일러. 데드 스페이스의 정신적 계승작 칼리스토 프로토콜(Calisto Protocol) : 블랙 아이언의 진실(The Truth Of Black Iron) 스토리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올해 12월 2일 음성 한글화로 출시가 확정된 데드 스페이스1을 계승하는 호러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써 올해 호러 액션 최고의 기대작입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제이콥 리' 라는 블랙 아이언 교도소의 수감자이자 화물선 조타수 출신의 메인 주인공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바이오파지라는 바이러스에 지옥도가 되어버린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서 펼쳐지는 내용을 다루는 차세대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최고 수준의 경비 시설을 갖춘 교도소인 블랙 아이언 교..

게임/뉴스 2022.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