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2

갤럭시 워치5 프로를 구매하다.

하나는 직장이나 외출용, 하나는 운동이나 여행 등 일상생활용으로 스마트 워치를 2개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고 싶어서 갤럭시 워치5 프로를 구입했습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는 쿠팡에서 할인가를 적용하여 37만원 정도에 구입하였습니다. 좀 비싼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지금 사용해본 결과 워치4 클래식의 베젤링이 빠진 것이 한편으론 너무 아쉽지만, 워치4의 단점이었던 지속력이 약한 배터리가 워치5에서 확실히 발전하였기에 확실히 너무 만족스러워서 돈이 아깝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며칠 더 사용 후 상세한 리뷰를 작성하겠습니다.

제이의 IT 월드 2022.11.30

제이의 이블 웨스트(Evil West) 플레이 후기 - 생각보다 갓겜인데?

미 서부개척시대 배경의 다크 판타지 게임, 뱀파이어와의 전투, 이런 다크 판타지를 선호하는 유저들의 취향을 완전 저격하는 액션 게임인 이블 웨스트는 현재 유저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으로 급부상하고있습니다. 또한 저의 취향 또한 저격하는 이 폴란드산 액션게임 '이블 웨스트'를 3시간정도 플레이했습니다. 이 게임 생각보다 물건입니다. 비록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는 높지 않지만 이 게임은 생각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론은 거두절미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뛰어난 그래픽과 최적화. 요즘 그래픽카드 값도 비싼데 참 고사양 게임들 많습니다. 하지만 이블 웨스트는 이제 갓 출시한 최신 게임인데도 최적화에서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을만큼 준수한 최적화를 자랑합니다...

레디 오어 낫(Ready Or Not) - 드디어 대형 업데이트 출시! 아담 업데이트(Adam Update) 번역.

진짜 오랜만에 이 게임이 대형 업데이트를 거치는군요. 6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정말 소식이 없어서 이 게임의 개발사인 보이드 인터랙티브에 좀 실망을 하고 이 게임을 안한지도 꽤 되었는데, 이번에 출시된 업데이트도 상당한 픽스와 컨텐츠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재밌게 만들어줄 수 있는 사항들이 많이 포함되고, 특히 인공지능 면에서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유저들의 반응은 매우 좋습니다. 현재 이 대규모 업데이트는 서포터 에디션에게만 제공되고, 일반 스탠다드 유저는 최소 2주 후에 업데이트가 배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보 출처 -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144200/view/3395178347902313901 Ready or Not - Read..

게임/뉴스 2022.11.29

서부 호러 액션 게임 이블 웨스트(Evil West)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리뷰 번역.

뱀파이어와 괴물들을 때려잡는 미 서부개척시대 상남자 액션 게임 이블 웨스트가 액션 게임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폴란드산 게임인 이 게임은 현재 게임 자체는 단순하지만 쉽고 복잡한 요소 없이 순수한 액션에 잘 치중한 게임의 컨셉과, 서부시대와 뱀파이어 사냥이라는 소재를 잘 엮어내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시각 PC버전 기준, 이블 웨스트는 71점이라는 평론가들의 점수를 받았지만, 유저 점수는 오히려 8.5점으로 유저들이 높은 만족감을 느끼는 게임으로 추천할만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긍정적 리뷰 * Gamer.no 리뷰 - 90점 ====================================================== 올해의 가장 충격적인 이 놀라운 게임은..

게임/뉴스 2022.11.25

제이의 다잉 라이트 2 : 블러디 타이스(Bloody Ties) DLC 리뷰 - 아쉽긴 하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럭저럭 준수한 DLC.

다잉 라이트 2 : 블러디 타이스 (Dying Light 2 : Stay Human) : Bloody Ties 출시일 : 2022년 2월 4일 장르 : 1인칭 오픈월드 호러 서바이벌 개발사 : 테크랜드 플랫폼 : PC, Play Station, XBOX 다잉 라이트2는 개인적으로 제게 정말 괜찮은 게임이었습니다만, 한편으론 다잉 라이트1에 비해서 실망감이 큰 게임이라는 것도 인정을 합니다. 다잉 라이트2는 게임의 볼륨은 크고 게임의 메커니즘은 상당히 잘 짜여져있지만, 다잉 라이트1과 비교해서 퇴화된 점도 많고, 시리즈의 아이덴디티를 상실시키는 여러 단점들이 포진한 게임이었던 것도 한편으로는 마찬가지였습니다. 개발사인 테크랜드는 이러한 다잉 라이트2의 미묘한 완성도를 커버하기 위해서 긴 사후지원과 DLC를..

게임/리뷰 2022.11.24

헤일로 인피니트 겨울 업데이트 (Winter Update) 후기 - 그래서 게임은 살아났나?

작년 11월 초에 멀티 베타를 명목으로 일찍 출시되어 1주년을 맞이한 헤일로 인피니트 (Halo Infinite)가 11월 8일 겨울 업데이트를 시행했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첫 출발은 좋았으나 순전히 개발사 100% 343 인더스트리의 게으름과 오만으로 유저들에게 배신을 선사하며 추락한 게임이라 볼 수 있습니다. 343 인더스트리는 헤일로 인피니트가 10년간 라이브 서비스될 게임이라며 온갖 입을 털었지만 정작 게임은 아직도 미완성 상태이고,자신들이 한 모든 약속을 폐기했고 유저들을 실망시켰습니다. 11월 8일 유저들의 민심을 돌리기 위해 헤일로 인피니트의 어느정도 규모있는 윈터 업데이트를 시행하고 어느정도 컨텐츠를 업데이트시켰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았을때 아직도 갈길이 멀고,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제이의 공포 영화 스마일(Smile) 리뷰 - 이건 미쳤다, 역대급의 공포영화였다.

스마일 (Smile) 2022 개봉일 : 2022년 9월 30일 (미국) 장르 : 호러 ​감독 : 파커 핀 출연진 : 소시 베이컨(로즈 역), 제시 어셔 트레버(트레버 역), 케이틀린 스테이시(로라 역) 재미있는 공포 영화는 많습니다. 하지만 '정말 무섭다.'고 느낄 정도로 저를 느끼게 한 공포 영화는 최근에 없었습니다. 공포 영화를 보면서 '재밌다.' 라는 감정은 많이 느껴봤지만 '무섭다.'라는 감정은 최근에 여러 공포 영화를 봤지만 그런 감정을 느끼지 못했었죠. 하지만 스마일, 이 영화는 다시 저에게 '무섭다, 소름끼친다.'라는 느낌을 다시 느끼게 해준 공포 영화였습니다. * 시놉시스 “그들이 저를 보며 웃고 있어요” 기괴한 미소를 지으며 자신의 눈 앞에서 목숨을 끊는 환자를 목격한 정신과 의사 ‘로..

곧 출시되는 다잉 라이트2 : 스테이 휴먼 DLC 'Bloody Ties' 런치 트레일러.

개인적으로 매우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 다잉 라이트2의 DLC 'Bloody Ties'가 곧 11월 11일에 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기대하던 컨셉이 아니라서 아쉽지만, 다잉 라이트2의 근접 전투가 꽤 재미있는지라 이번 DLC는 기대가 됩니다. 다만 다음 DLC는 전작의 '더 팔로잉' 처럼 원작의 스토리 컨셉, 좀비에 더 치중했으면 합니다. * 간략한 정보. * 새로운 지역, 새로운 적, 새로운 무기, 새로운 스토리를 제공하는 대형 DLC. * 주인공 에이든은 '카니지 홀' 이라는 장소에서 아레나를 펼치게 됨. 죽음, 부, 그리고 영광의 진원지에 도달하게 된다. 웅장한 홀을 배회하고, 대열을 장악하고, 최고의 전사들이 아드레날린을 분출하고, 피에 젖은 쇼를 펼치는 경기장에 발을 들여놓는 시련에 참가하..

게임/뉴스 2022.11.08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리뷰 번역.

최고의 액션 어드벤쳐 게임 갓 오브 워의 후속작, 크레토스의 북유럽 사가를 마무리짓는 플레이스테이션 대작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의 리뷰가 선행 공개되었습니다. 게임 출시일은 2022년 11월 9일이지만, 자신감이 넘치는 개발사 산타모니카는 선행 리뷰를 허용했고 현재 시간 기준, 메타크리틱 94점이라는 역대급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리뷰를 제대로 살펴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는 현재 글 작성 시간 기준 메타크리틱 리뷰점수 94점, 메타크리틱의 MUST-PLAY 마크를 획득한, 역대급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웹진의 리뷰들을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긍정적 리뷰 * IGN 리뷰 - 100점 ===========================================..

게임/뉴스 2022.11.05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Sons of The Forest) 새로운 소식 정리.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가 지속되는 출시 연기로 결국 2023년 2월 23일로 게임 출시가 미뤄져 이 게임을 기대하던 팬들로부터 많은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Gamingbolt 사이트에서 진행한 Q&A에 따르면 일부 플레이어들을 초빙하여 게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조금이나마 게임의 정보를 개발진들로부터 알 수 있습니다. * Gamingbolt 개발진 인터뷰 번역. https://gamingbolt.com/sons-of-the-forest-interview-horror-combat-story-and-more Sons of the Forest Interview – Horror, Combat, Story, and More For fans of the survival genre, Endn..

게임/뉴스 2022.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