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헤일로 인피니트 (Halo : Infinite) 11월 겨울 업데이트 소식 정리.

JAE1994 2022. 10. 10. 07:25
반응형

 

한때 북미 FPS 게임계의 본좌 자리를 차지했던 전세계적인 명작 프랜차이즈 헤일로 시리즈는 현재 나락으로 추락했습니다.

2020년 말에 출시된 헤일로 인피니트는 출시 당시에는 높은 평가를 받았고 많은 인기를 끌었으나 343 인더스트리의 최악의 운영으로 이미 시즌2가 런칭되기 전부터 빠른 속도로 유저 수가 급감했으며 게임은 나락으로 추락한지 오래입니다.

현재 헤일로 개발사 343 인더스트리의 평가는 최악이며, 헤일로 유저들의 민심은 이미 떠나간지 오래입니다.

 

아무튼 헤일로 인피니트는 이런 최악의 시기를 보내는 와중에도 11월에 겨울 업데이트를 런칭합니다.

어떤 컨텐츠 업데이트가 오는지 살펴보죠.

 

 

* 누락된 헤일로 리치 방어구들을 제공하는 무료 30티어 배틀패스.

 

500크레딧의 인게임 재화와 본편 '히어로즈 오브 리치' 배틀 패스에서 누락된 헤일로 리치 방어구들이 포함된 30티어 배틀패스를 제공합니다. 이 배틀 패스는 모두 무료로 모든 유저에게 제공됩니다.

헤일로 리치의 인기 묠니르 방어구 아이템이었던 CQB, JFO, CQC, 마크5 등의 헬멧, 그 외에 인기 방어구 파츠들이 제공됩니다.

이 아이템들은 시즌1의 배틀 패스에 사실 들어갔어야 할 아이템인데, 343 인더스트리가 이 아이템들을 유료로 따로 꺼내 판매할려다가 그것이 들켜서 엄청난 욕을 먹었죠.

이제라도 이걸 무료 컨텐츠로 제공하겠다니 뭐 좋은 소식이긴 합니다.

 

 

* 캠페인 온라인 코옵 & 미션 리플레이 기능 추가.

 

캠페인 4인 온라인 협동 플레이, 클리어했던 캠페인 미션들을 따로 선택하여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미션 리플레이' 기능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종합해보면 화면 분할 협동 플레이는 지원하지 않으며(많은 헤일로 팬들이 이것에 실망했었죠), 캠페인 미션 리플레이는 메인 미션뿐만 아니라 서브 미션(특별 표적을 제거하는 부가 미션)도 리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 포지 모드 베타 출시.

 

헤일로 시리즈를 대표하는 모딩 툴이라고 할 수 있는 포지 모드 베타 버전이 런칭됩니다.

포지 모드는 헤일로 시리즈 전통의 유저 모딩 툴로써, 아주 세세한 스크립트까진 수정할 수 없고 단순한 게임 모드, 다양한 지형과 디자인을 가진 멀티플레이 커스텀 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번 헤일로 인피니트의 포지 모드는 기능이 매우 강화되어 유저들이 별도의 텍스쳐나 모델을 사용하여 새로운 느낌의 맵을 제작할 수 있으며 제한적이지만 AI 봇도 맵에 넣을 수 있어 헤일로 유저들의 기대가 큽니다.

다만 완전한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이고 완전한 풀버전은 내년에 런칭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렇게 해서 11월에 업데이트될 헤일로 인피니트의 겨울 업데이트 컨텐츠들을 살펴봤습니다.

다 새로울 건 없고 진작에 넣어줬어야할 컨텐츠라 유저들의 반응은 당연히 매우 안좋고, 저도 그렇습니다.

6년의 개발 기간을 거치고 게임을 발매한지 거진 1년이 다되가는데 아직도 미완성인 헤일로 인피니트를 보면 참 답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