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베데스다의 신작 스타필드(Starfield), 마침내 침묵을 깨고 소식을 전하다.

JAE1994 2022. 10. 15. 08:30
반응형

 

엘더스크롤, 폴아웃 시리즈의 바톤을 잇는, 내년에 출시될 베데스다의 야심찬 초대형 프로젝트 AAA 게임 스타필드(Starfield)의 정보가 이번에 새로 공개되었습니다.

토드 하워드는 직접 인터뷰어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게임에 대해 중요한 정보들을 귀띰해 주었습니다.

 

 

 

* 이번 인터뷰에서 나온 스타필드의 간략한 정보 정리.

 

* 스타필드의 게임 대사량은 25만줄이 넘는다. 이는 스카이림의 4배 이상, 폴아웃4의 2배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 스타필드의 대화 시스템은 깊이감이 상당하며, 예전의 베데스다 클래식 스타일로 돌아갔다. 엘더스크롤4 : 오블리비언의 대화 시스템에서 선보였던 친화도 올리기 시스템도 등장할 예정.

* 스타필드는 과거 1984년에 출시된 SF 어드벤쳐 게임 선도그(Sundog)란 게임에서 큰 영감을 받은 게임이다.

* 스타필드의 개발진들은 하드 SF의 구현을 위해 연료와 중력 구동의 작동 방식, 양자 물리학을 직접 공부하며 개발에 몰두했다. 

 

 

* 캐릭터의 특성 시스템은 아주 재미있는 옵션들이 많다. 또한 부정적인 특성도 존재하지만, 게임 내의 퀘스트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정적인 특성을 제거할 수도 있다. 토드 하워드는 특성이란 시스템이 게임에 재미있게 맞물리길 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