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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의 신작 공포 게임 스콘(Scorn) 메타크리틱 점수 및 리뷰 해석.

JAE1994 2022. 10. 21. 0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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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출시된지 날짜가 좀 지났지만, 호러 게임 유저들에겐 꽤나 오래 전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독창적인 호러 게임이기에 이 게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포스트를 작성하고 싶었습니다.

스콘(Scorn)은 굉장히 기괴하고 독특한 색채를 지닌 호러 게임으로써, 호러 게임 유저들에게는 꽤나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작품입니다.

어디 한번 리뷰를 살펴보도록 하죠. 

 

스콘의 메타크리틱 최종 리뷰 점수는 현재 71점이다. (스샷의 점수는 72점이지만 이 스샷은 오래 전에 캡쳐한 스크린샷이므로 지금 점수가 아니다.)

 

* 긍정적 리뷰

* Attack of the Fanboy 리뷰 - 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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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콘은 단순히 좋은 공포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한 평범한 기대가 뒤집히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특별한 경험이다. 스콘은 어렵거나 심지어 금기시되는 주제들에 대한 격렬하고, 초현실적이며, 자극적인 도전을 해내었다. 게임은 훌륭하게 제작되었고, 거의 완벽하게 최적화되었다. 게임의 주제와 비주얼은 도전적이고 매우 성숙하지만 매우 섬세하게 실행된다. 이 게임은 기술적인 경이로움이고 어떤 호러 게임보다  매우 인상적이다.
 

* Power Unlimited 리뷰 - 9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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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콘은 더러운 게임으로 느껴진다. 특히 플레이어들이 혐오하면서도 동시에 존중하는 병적인 게임의 비쥬얼 디자인 덕분이다. 스콘은 독특한 퍼즐을 포함하고 있는데, 소름끼치고 심지어 당신의 취향에 맞게 비디오 설정을 조정한 후에도 당신을 구역질나게 할 수도 있다.
 
 

* Spazio Games 리뷰 - 8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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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삶의 끊임없는 고통, 죽음 그 자체보다 훨씬 더 나쁜 것이 있다는 생각, 고통의 비참한 삶의 전망, 그리고 우리의 목적이 아닌 오직 목적 자체에만 의미를 두는 것. 스콘은 공포란 소재를 더 높은 목적에 사용하는 현대의 퇴폐적인 호러 작품이며,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무엇이 될 운명이고 우리가 결코 풀 수 없을지를 이 게임에서 보여주는 침묵으로 말해준다.우리는 언제든지 도전할 준비가 된 무자비한 현실에 직면하여 무너지는 우리의 사소한 환상을 즐긴다.
 
 

* Press Start Australia 리뷰 - 7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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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콘은 다른 게임들과 달리 공포의 여정을 제공하기 위해 놀라운 예술적 방향을 가진 강렬한 분위기를 성공적으로 활용한다. 전투가 재밌지 않으면 강력한 이 게임의 매력을 체험을 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고, 스토리의 매력성은 다른 모든 것에 뒷전으로 밀릴 수 있지만, 스콘은 독특한 공포 경험이자 훌륭한 호러 데뷔작이다.
 

 

* 중립적 리뷰

 

* Press Start Australia 리뷰 -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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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콘은 훌륭한 아이디어가 점철된 고전적인 경험이지만, 부지런히 실행되어 음미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부족하다. 게임의 설정은 훌륭하고 큰 고통을 유발했다. 그리고 이러한 수태와 생체역학적 터널의 탐험 주변의 모험은 환상적이지만, 그 단계의 플레이는 잘못되었고, 퍼즐은 반복적이고, 어떤 경우에는 수명이 거의 없는 프로젝트를 위해 게임이 할당된다. 8년 가까운 개발 기간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았으니, 게이머로써는 이 게임에 무언가를 더 기대하는 게 타당했다.

 

* Areajugones 리뷰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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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콘은 그 자체로서 독특하고 독창적이며, 그 경험에 직면하고 싶다면 플레이할 기회를 주어야 하는 게임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기준이 까다롭다면, 스콘은 전혀 당신의 게임이 아닐 것이다.

 

* TheSixthAxis 리뷰 -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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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콘은 분명히 괴상하지만 사랑스러운 게임 플레이이며, 바깥의 거의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느껴진다. 외계인은 만족스러우며, 친숙하지 않은 요소들은 적대적인 세계의 느낌을 더하고, 게임의 허무주의적인 추진력은 당신의 캐릭터를 더욱 타락시키는 것을 정말로 돋보이게 한다. 기억에 오래 남을 게임이지만, 게임 경험의 정의는 매우 다양하게 나올 것이다.

 

 

* 부정적 리뷰

 

* Gamespot 리뷰 - 4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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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적인 세이브와 불균형한 전투가 어우러져 스콘은 게임 플레이의 많은 부분을 좌절스러운 슬로건으로 만들며, 퍼즐 해결과 분위기를 무엇보다 강조하는 초기의 약속된 게임의 오프닝 타임을 배신한다. 실망스러운 작은 퍼즐에도 불구하고, 각 막의 중심인 중요한 퍼즐들은 천천히 해결하는 것은 만족스럽지만, 그 과정에서 잔인하게 불공평한 도전들로부터 주의를 돌릴 만큼 충분히 매혹적이지 않다. 스콘에는 단순히 당신을 더 깊이 끌어들이기보다는 게임의 매력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너무 많아서, 비교적 플레이타임을 가진 게임 플레이조차도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제안하기 어려운 모험이 된다.
 
 
 

* Game Rant 리뷰 - 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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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콘을 완료하는 것은 플레이어들에게 만족감을 남기지 않는다; 스콘은 무섭지도 않고 재미도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끝났다고 기뻐할 것이고, 다행히도 게임은 자비롭게 짧다. Shorow를 이기는 데 5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고, 우리의 플레이 스루(Play through)는 게임의 12개의 업적 중 11개를 획득하는 것으로 끝났다. 스콘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빠질 이유가 전혀 없으며, 꽤 솔직히 말해서, 이 게임을 한번이라도 플레이 할 이유를 찾지 못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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