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6

제이의 갤럭시 워치4 클래식(Galaxy Watch 4 Classic) 실사용 리뷰 - 다 좋은데 배터리가 너무 아쉽다.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을 약 2주간 사용한 저의 실사용 리뷰입니다. * 하드웨어 스펙 간략한 소개 및 제품의 첫인상.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하드웨어 스펙 프로세서 삼성 엑시노스 W Series (W920) SoC 메모리 1.5 GB LPDDR4X SDRAM, 16 GB eMMC 규격 내장 메모리 디스플레이 1.4인치 1:1 비율 450 x 450 Circular Super AMOLED (424 ppi) 네트워크, 근접 통신 4G, 3G, Wi-Fi 1,2,3,4 블루투스 5.0, NFC 운영체제 Samsung One UI Watch 4.1 → 4.5 위성항법 GPS & A-GPS, GLONASS, Beidou, Galileo 배터리 내장형 리듐-이온 361 mAh 샤오미 미밴드7을 만족하며 운동용 웨어러..

제이의 IT 월드 2022.09.30

제이의 다잉 라이트2 : 스테이 휴먼 (Dying Light 2 : Stay Human) 리뷰 - 전작보다 못하지만, 여전히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

다잉 라이트 2 : 스테이 휴먼 (Dying Light 2 : Stay Human) 출시일 : 2022년 2월 4일 장르 : 1인칭 오픈월드 호러 서바이벌 개발사 : 테크랜드 플랫폼 : PC, Play Station, XBOX 다잉 라이트1은 제가 플레이했던 좀비 게임들 중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현장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 현란한 파쿠르 액션, 따라서 지형지물을 이동하고 극복하는 독특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타격감 좋은 근접 전투로 손맛도 매우 좋았고, 파밍과 캐릭터 성장의 디테일도 좋은 RPG의 재미도 있었고, 가장 특별한건 평범한 좀비 학살 게임이 아닌 밤이 되면 난이도가 상승하고 볼래틸이라는 특수 좀비를 선보이면서, 긴장감 넘치는 호러 서바이벌의 플레이를 보여주어 ..

게임/리뷰 2022.09.30

제이의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2 오픈 베타 플레이 후기 - 정말 출시가 기대된다!

모던 워페어2 오픈 베타를 3시간 정도 플레이했습니다. 원래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멀티플레이는 제 취향이 아니라서 그닥 오래 즐기지 못했는데요. 이번 오픈 베타는 좀 재밌게 했습니다. * 그래픽과 최적화 최대 옵션인 극단 옵션 기준, 모던 워페어1(2019)와 비교해서 그래픽이 크게 더 좋아지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PS4, XBOX ONE으로도 출시되는 만큼 저사양 기기하고도 밸런스를 맞춰야 하니 어느정도 감안해야할 부분인데, 요즘 하나같이 최적화가 안되고 고사양 게임들이 많이 나오는 형국이라 어떻게 보면 그렇게 나쁘게 받아들일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최적화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모던 워페어2의 그래픽 디테일은 뛰어난 수준이지만 모던 워페어1에서 전체적인 비쥬얼이 크게 달라지진 않았..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2 오픈 베타가 곧 시작됩니다.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2 2022의 오픈 베타가 스팀에서 곧 시작됩니다. 한국 날짜 기준으로 23일 오전 2시부터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구매 유저, 사전 등록 코드를 등록한 유저가 오픈 베타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 스팀으로 예약 구매를 했고 플레이해볼 예정입니다. 모던 워페어2 오픈 베타를 플레이하기 위한 요구 사양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Minimum Specs for the Public Beta: OS: Windows 10 - 64 Bit (latest update) CPU: Intel Core i5-3570 or AMD Ryzen 5 1600X Video Card: NVIDIA GeForce GTX 960 or AMD Radeon RX 470 Video Memory: 3GB R..

게임/뉴스 2022.09.22

한국의 엄청나게 높은 자살률에 대해서 해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해외 사람들의 이 심각한 문제에 대한 생각과 의견들을 살펴본다.

- https://www.youtube.com/watch?v=Ikx0T9wMWXg 출처 : 유투브 영상 다른 OECD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한국의 여성 자살률은 자살률 목록에 따르면 10만 명당 15.0명으로 가장 높은 반면, 남성 자살률은 10만 명당 32.5명으로 세 번째로 높다. - Wikipedia 분석. 매일 평균 34명의 사람들이 자살하는 나라인 대한민국. 사람들이 자살하는 데는 여러 가지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 요인들과 함께 많은 이유로 자살을 고려하지만, 왜 한국이란 나라가 유달리 자살률이 특히 높은가? 여기에 우린 한국의 자살률 문제의 원인을 설명하였습니다. 한국 언론과 정부는 더 이상의 사회적인 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자살 신고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여기에는 헤드라인에서 직접적인 표현..

제이의 하우스 오브 드래곤(House Of Dragon) 시즌 1 에피소드 1화 리뷰 - 진짜 재미있다. 왕좌의 게임을 처음 봤을 때의 설렘이 부활했다.

왕좌의 게임은 제 최고의 미드였습니다. 물론 시즌 7까지 말이죠. 시즌 1부터 시즌7까지는 (사실 시즌 7도 꽤 많이 축약되고 단순화된 느낌이 적지 않아있긴 하지만) 정말 한 에피소드가 전개될때마다 손에 땀을 쥐면서 봤습니다. 왕좌의 게임은 드라마나 영화의 특징인 인위적인 전개, 전형적인 캐릭터에서 벗어나 현실적이고 잔인한 인간 군상들과 인간의 세계를 묘사하면서도 은은히 묘사되는 판타지 요소가 정말 매력적인 드라마였습니다. 하지만 시즌 8에 오면서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시즌 1부터 탄탄히 구축해온 설정과 정성스러운 캐릭터들은 단 몇 에피소드만에 시즌 8에서 붕괴되었고, 탄탄히 빌드업을 해오던 '백귀'들도 한 에피소드만에 허무하게 전투가 끝나버렸습니다. 결말은 정말 어이가 없을 정도로 허무했습니다. 그 불..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 2 (Call of Duty : Modern Wafare 2) 요구 사양 유출.

원 정보 출처 - 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 Beta Giveaway (All Platforms) (wccftech.com) 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 Beta Giveaway (All Platforms) We've got 50 codes to giveaway for the upcoming Call of Duty: Modern Warfare II beta. They're platform agnostic, so you can pick the platform wccftech.com 올해 11월 10일 출시 예정인 최고의 FPS 기대작 모던 워페어2의 PC버전 요구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전작도 상당히 뛰어난 그래픽과 최적화를 보여주었는데, 이번작도..

게임/뉴스 2022.09.16

제이의 시벌리2 (Chivalry 2) 플레이 후기 - 적응하긴 쉽지만 잘하기 어려운 중세 액션 게임.

시벌리2란 게임을 최근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작년 2021년 6월에 출시되어 에픽 게임즈 독점 기간을 거치고 올해에 스팀에 정식 발매를 했을 때 구입을 했었는데, 게임은 정작 직장때문에 바빠서 요즘 잘 하지 않아서 3시간 정도 플레이를 했구요, 3시간 가지고 이 게임의 모든 것을 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꽤 재미있게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게임에 대한 소감을 글을 쓰기에 앞서 먼저 얘기를 해보자면 게임의 볼륨이 크지 않은게 아쉽긴 하지만, 취향에 맞는다면 꽤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중세 액션 멀티플레이어 게임입니다. * 상당히 훌륭한 퀄리티로 만들어진 튜토리얼, 대전 격투 게임을 방불케 하는 핵 앤 슬래시 액션. 튜토리얼을 제쳐도 기본 피지컬이 무난하면 게임을 헤쳐나갈 수 있었던 타..

헤일로 개발사 343 인더스트리의 리더 보니 로스(Bonnie Ross), 가족 건강 문제로 퇴사하다.

"전 겨울 헤일로 인피니트 업데이트 때까지 개발진에 남고 싶었으나 전 343 인더스트리를 가족 건강 문제로 떠날 것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합니다. 전 정말로 343 인더스트리에서 일했던 모두에게 자랑스럽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트, 마스터 치프 콜렉션, 헤일로 TV 시리즈 등 정말 많은 것들에 자랑스러움을 느낍니다. 지난 15년동안 사랑스런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한 부분을 섬길 수 있어 정말 영광이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헤일로 커뮤니티의 성원에 감사를 드리고 헤일로의 미래는 밝습니다. 전 우리가 스토어에 가진 것을 여러분께 제공할 그 순간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팬으로써, 9월에 있을 헤일로 월드 챔피언쉽을 기대합니다." Axios, Bonnie Ross 헤일로 개발사들이자 현재 최악의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뉴스 2022.09.13

제이의 호러 영화 추즈 오어 다이 (Choose Or Die) 리뷰 - 신선함과 뛰어난 재미를 보장하는 호러 영화.

추즈 오어 다이(Choose Or Die) NETFLIX 서비스 공개일 : 2022년 4월 15일 장르 : 호러 ​감독 : 토비 미킨스 출연진 : 아이올라 에반스(케일라 에드워즈 역), 에이사 버터필드(아이작 역) 추즈 오어 다이는 2022년 초에 넷플릭스 차트 1위를 기록했던 호러 영화로, 대중들의 평점과 인지도는 낮은 편이지만 많은 시청자들이 시청을 했던 호러 영화이고 개인적으로 평단의 평가와는 별개로 킬링타임용으로 매우 재미있게 본 호러 영화입니다. * 시놉시스 잃어버린 80년대 서바이벌 호러 게임에 발견한 후, 젊은 코더 케일라 에드워즈는 현실을 갈가리 찢는 숨겨진 저주를 풀어내며, 그녀에게 무서운 결정을 강요하고 치명적인 결과에 직면하게 된다. 케일라 에드워즈는 본인의 의도는 아니었지만, 미수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