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31 4

블로그 포스트 글수 어느덧 800개..방문자수 평균 500명..그러나 이제 지친다.

열정을 가지고 해보았습니다. 어느덧 블로그에 글을 800개나 썼고, 제가 2019년 초에 이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이제 2년이 넘을 시간 동안 800개나 쓸 정도면 저도 정말 얼마나 열정적으로 블로그를 했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주제도 주로 게임 관련쪽이었지만, 영화나 미디어 작품, 의학, ADHD, 정신건강, IT 기기 등 여러 방면에서 나름 열심히 포스트를 작성했고, 유익한 글을 작성할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가끔 덧글 꾸준히 남겨주시고, 제 블로그 글에 공감을 꾹 눌러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어느덧 블로그 평균 방문자수가 몇개월 전에는 200~300명 사이였던 것이 저번달부터 400~500명을 꾸준히 기록하고, 가끔 방문자수가 일 700명까지 도달할때 느끼는 그 감정은 감..

Daily Life 2021.10.31

제이의 암네시아 리버스 (Amnesia: REBIRTH) 플레이 후기 - 짜임새 있는 구성과 시나리오, 연출은 좋지만 공포감이 떨어진다.

코즈믹 호러(Cosmic Horror) 게임의 대중화를 알린 기념비적인 작품 '암네시아 : 더 다크 디센트' 를 기억합니다. 이 게임은 2009년에 출시된 구작이지만, 지금도 그 엄청난 공포감은 생생합니다. 암네시아로 자신들의 능력을 알린 스웨덴의 인디 게임 개발사 프릭셔널 게임즈는 소마(SOMA)라는 명작을 내놓지만, 암네시아 후속작은 이후 다른 개발사에게 외주를 맡겨서 후속작으로 '암네시아 : 더 머신 포 피그스'를 내놓았지만 평가는 '더 다크 디센트' 보다 떨어졌습니다. 그 후 본가인 프릭셔널 게임즈가 다시 바통을 이어받아, 다시 정식적인 후속작인 '암네시아 : 리버스' 를 개발하여 2020년 10월 20일 출시했습니다. 다시 본가인 프릭셔널 게임즈가 개발해서 수많은 호러 게임 팬들의 주목을 샀죠...

헤일로 인피니트 인사이드 10월호 풀번역 - 파트2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게임의 캐릭터들이 제타 헤일로의 존재하며 어떻게 보여지고, 어떠한 존재로 정의되는지 대한 그런 캐릭터 개발의 개괄적인 과정을 안내해주세요. 어떻게 미술, 애니메이션, 디자인, 그리고 오디오가 완전히 실현된 하나의 캐릭터를 전달하기 위해 그러한 작업들이 융합될까요? 게임플레이가 캐릭터 크리에이션을 주도합니까, 아니면 멋진 캐릭터 컨셉을 먼저 잡는게 게임 플레이 방향을 주도한겁니까? SD: 우리는 가능한 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AI 컴뱃 시스템/ 캐릭터 창조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놓치거나 표현력이 떨어지는 역할을 배제하고, 플레이어 입장에서 싸우면 재미있을 것 같은 역할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저희는 무엇이 이 캐릭터를 다른 AI로 구현된 전투원들과 구별되는, 독특함을 부여하게 ..

게임/뉴스 2021.10.31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 애니버서리 에디션 정보 = 이걸 좋은 거라고 봐야 되나? 계속 우려먹기, 의도적인 모드 팔이에 팬들의 반응이 상당히 엇갈리다!

베데스다의 불후의 명작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의 우려먹기가 이번에도 계속됩니다. 500여개의 크리에이션 클럽 모드, 차세대 콘솔용으로 업그레이드되어 판매되는 애니버서리 에디션이 11월 11일에 출시됩니다. 엄청난 양의 모드를 제공하며, 64비트로 비쥬얼 스튜디오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는 등, 기존에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을 해보지 못한 유저, 차세대 콘솔로 엘더스크롤 시리즈를 즐겨보려는 유저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 애니버서리 에디션의 간략 정보. * 기존 스페셜 에디션 사용자도 애니버서리 에디션으로 강제 업그레이드, 4개의 무료 모드가 제공됨. 완전히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사용할려면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거쳐야 함. * 업그레이드 후 기존 스페셜 에디션의 모드나 ..

게임/뉴스 2021.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