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 애니버서리 에디션 정보 = 이걸 좋은 거라고 봐야 되나? 계속 우려먹기, 의도적인 모드 팔이에 팬들의 반응이 상당히 엇갈리다!

JAE1994 2021. 10. 31. 10:40
반응형

 

베데스다의 불후의 명작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의 우려먹기가 이번에도 계속됩니다. 500여개의 크리에이션 클럽 모드, 차세대 콘솔용으로 업그레이드되어 판매되는 애니버서리 에디션이 11월 11일에 출시됩니다.

엄청난 양의 모드를 제공하며, 64비트로 비쥬얼 스튜디오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는 등, 기존에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을 해보지 못한 유저, 차세대 콘솔로 엘더스크롤 시리즈를 즐겨보려는 유저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 애니버서리 에디션의 간략 정보.

 

 

* 기존 스페셜 에디션 사용자도 애니버서리 에디션으로 강제 업그레이드, 4개의 무료 모드가 제공됨. 완전히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사용할려면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거쳐야 함.

* 업그레이드 후 기존 스페셜 에디션의 모드나 SKSE 등 모드나 스크립트 관련 기능도 새로 호환되게 만들어야 함.

* Skyrim 10주년은 큰 행사이며, 그래서 Skyrim Special Edition을 소유하신 분들께 1개도 아니고 네 개의 무료 크리에이션을 제공합니다. 이것으로 추가 퀘스트, 장비, 그리고 낚시 가능한 물고기가 추가됩니다.
 

 

 


* Saints & Seducers
원래 2019년에 출시된 이 크리에이션에는 2개의 퀘스트를 관통하는 추가 스토리라인(사이드 퀘스트 포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방어구 세트, 무기, 적, 발견물 등이 있는 Saints & Seducers는 최다 콘텐츠가 포함된 단일 크리에이션입니다!
 
* Rare Curios
Saints & Seducers에 포함된 Rare Curios에는 Skyrim의 카지트 캐러번이 탐리엘 곳곳에서 추가로 가져온 진귀한 물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코인만 있다면 이 상인들은 온갖 진귀한 물건과 특별한 포션, 화살, 독을 만들 수 있는 재료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 생존 모드
Skyrim의 야생에 더욱 깊이 몰입하고 싶으신가요? 2017년에 출시된 Survival Mode에서 여러분의 Dragonborn은 Skyrim의 자연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추운 날씨 속에 얼어 죽지 않기 위해 따스한 옷을 입고 대피소를 찾아야 하며, 평소 보이는 강도들과 용 외에도 굶주림과 싸워야 합니다. 다행히 Skyrim에는 수확(또는 채집)할 수 있는 수많은 음식이 있으며, 날씨에 맞는 방어구를 사용하거나 여관에 들러 피로를 풀 수도 있습니다. Skyrim을 새로운 방식으로 탐험하고 싶다면, Survival Mode를 확인하세요!
 

* 낚시
식재료를 직접 구하는 것과 관련하여, Skyrim의 새로운 낚시 모드 크리에이션에서는 20종의 물고기들을 낚을 수 있습니다. 잡은 물고기를 요리하거나, 자신의 집에 트로피로 장식하거나, 수조에 넣으세요. 모두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Skyrim 곳곳에 있는 낚시터는 가장 아름답고 평화로운 장소들입니다. 이 무료 크리에이션에서 퀘스트를 해결하며 해변가 휴식을 즐기세요.
"이 크리에이션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어요." Bethesda Games Studios의 Creation Club 개발 리드이자 시니어 아티스트인 Daniel Lee가 말합니다. "처음부터 Skyrim에서 낚시를 하고 싶었는데, 드디어 때가 왔네요. 이 모드를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이건 정말 애정을 담은 콘텐츠입니다. 여러분을 위한 깜짝 요소도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세요."
 

 

 


* 새 CREATION CLUB 콘텐츠 및 SKYRIM ANNIVERSARY EDITION
 

위에 언급한 네 개의 크리에이션은 Skyrim Special Edition 소유자를 위한 무료 콘텐츠입니다. 그렇다면 게임에 이미 적용된 다른 멋진 크리에이션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그 서 The Elder Scrolls V: Skyrim Anniversary Edition을 준비했습니다. 11월 11일부터 구매 가능한 Skyrim Special Edition에는 Skyrim Special Edition 완전판 및 이전에 출시된 모든 Creation Club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 4개의 무료 크리에이션도 있습니다!

Anniversary Edition은 이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플레이어들은 탐리엘의 역사와 관련된 새 퀘스트와 플레이 방법 등 모든 새로운 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Ghosts of the Tribunal'에서는 The Elder Scrolls III: Morrowind에 등장한 십여 개의 신규 무기와 방어구를 사용할 수 있고, 'The Cause'에서는 새 오블리비언 게이트를 열려는 Mythic Dawn에 맞서야 하며, 여기에는 새로운 적과 장소, 무기와 소환 가능한 Daedric 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11월에 출시되는 10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의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Anniversary Edition은 새 크리에이션, 모든 무료 크리에이션, 이전에 적용된 크리에이션이 포함되어 있는 가장 최신의 통합 Skyrim 에디션입니다. 이미 Skyrim Special Edition을 보유하고 계신가요? Anniversary 업그레이드를 구매하여 저렴한 가격의 단일 패키지로 다양한 콘텐츠를 손에 넣으세요.

 

11월부터 또한 게임을 시작할 때 예전 및 신규 Creation Club 퀘스트를 자동으로 불러오지 않도록 바뀝니다. 많은 크리에이션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의 경우, 새 캐릭터를 만들었을 때 쏟아지는 퀘스트가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현재 수많은 콘텐츠가 있긴 하지만, 다행히도 이 모든 콘텐츠는 Skyrim을 탐험할 때 게임의 다른 부분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접할 수 있습니다. 특정 크리에이션을 이용하고 싶다면, 상점에 포함된 안내를 참고하세요.

 

 

*  개인적인 애니버서리 에디션에 대한 의견

 

이미 수만개의 모드가 나왔고, 최적화도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으로 이뤄진 상태에서 굳이 기존 스페셜 에디션 사용자들이 사용하던 모드와 SKSE등의 기능등을 또 막으면서까지 강제로 애니버서리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를 유도한다는 점에서는 별로 좋게 볼게 못된다. 그리고 장기적 관점에서 보면 엘더스크롤6 차기작 개발 소식은 전혀 없이 또 기존작 우려먹기라는 점은 당연히 유저들에게 달갑게 받아들여질리가 없다.


기술적인 최적화 향상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반적인 뼈대는 2016년 출시된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과 다를게 없으면서, 기존 스페셜 에디션(SE) 사용자도 강제로 업그레이드되어 기존에 사용하던 SKSE와 모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호환 문제를 또 야기하게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미 기존작도 크리에이션 클럽 모드들을 수만개의 모드가 나왔고, 최적화도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으로 이뤄진 상태에서 굳이 기존 스페셜 에디션 사용자들이 사용하던 모드와 SKSE등의 기능등을 또 막으면서까지 강제로 애니버서리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를 유도한다는 점에서는 별로 좋게 볼게 못됩니다.

그리고 장기적 관점에서 보면 엘더스크롤6 차기작 개발 소식은 전혀 없이 또 기존작 우려먹기라는 점은 당연히 유저들에게 달갑게 받아들여질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이거 개발할 여력이 있다면, 엘더스크롤 구작 모로윈드나 오블리비언을 리마스터링 해주든지, 아니면 그런 모드를 만들고 있는 모더들 지원이나 해주든지 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물론 신규 유저들에겐 좋은 선택이지만 오랜 팬 유저들에게는 답답한 행보가 아닐까,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