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52

블로그 포스트 글수 어느덧 800개..방문자수 평균 500명..그러나 이제 지친다.

열정을 가지고 해보았습니다. 어느덧 블로그에 글을 800개나 썼고, 제가 2019년 초에 이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이제 2년이 넘을 시간 동안 800개나 쓸 정도면 저도 정말 얼마나 열정적으로 블로그를 했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주제도 주로 게임 관련쪽이었지만, 영화나 미디어 작품, 의학, ADHD, 정신건강, IT 기기 등 여러 방면에서 나름 열심히 포스트를 작성했고, 유익한 글을 작성할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가끔 덧글 꾸준히 남겨주시고, 제 블로그 글에 공감을 꾹 눌러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전합니다. 어느덧 블로그 평균 방문자수가 몇개월 전에는 200~300명 사이였던 것이 저번달부터 400~500명을 꾸준히 기록하고, 가끔 방문자수가 일 700명까지 도달할때 느끼는 그 감정은 감..

Daily Life 2021.10.31

제이의 암네시아 리버스 (Amnesia: REBIRTH) 플레이 후기 - 짜임새 있는 구성과 시나리오, 연출은 좋지만 공포감이 떨어진다.

코즈믹 호러(Cosmic Horror) 게임의 대중화를 알린 기념비적인 작품 '암네시아 : 더 다크 디센트' 를 기억합니다. 이 게임은 2009년에 출시된 구작이지만, 지금도 그 엄청난 공포감은 생생합니다. 암네시아로 자신들의 능력을 알린 스웨덴의 인디 게임 개발사 프릭셔널 게임즈는 소마(SOMA)라는 명작을 내놓지만, 암네시아 후속작은 이후 다른 개발사에게 외주를 맡겨서 후속작으로 '암네시아 : 더 머신 포 피그스'를 내놓았지만 평가는 '더 다크 디센트' 보다 떨어졌습니다. 그 후 본가인 프릭셔널 게임즈가 다시 바통을 이어받아, 다시 정식적인 후속작인 '암네시아 : 리버스' 를 개발하여 2020년 10월 20일 출시했습니다. 다시 본가인 프릭셔널 게임즈가 개발해서 수많은 호러 게임 팬들의 주목을 샀죠...

헤일로 인피니트 인사이드 10월호 풀번역 - 파트2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게임의 캐릭터들이 제타 헤일로의 존재하며 어떻게 보여지고, 어떠한 존재로 정의되는지 대한 그런 캐릭터 개발의 개괄적인 과정을 안내해주세요. 어떻게 미술, 애니메이션, 디자인, 그리고 오디오가 완전히 실현된 하나의 캐릭터를 전달하기 위해 그러한 작업들이 융합될까요? 게임플레이가 캐릭터 크리에이션을 주도합니까, 아니면 멋진 캐릭터 컨셉을 먼저 잡는게 게임 플레이 방향을 주도한겁니까? SD: 우리는 가능한 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AI 컴뱃 시스템/ 캐릭터 창조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놓치거나 표현력이 떨어지는 역할을 배제하고, 플레이어 입장에서 싸우면 재미있을 것 같은 역할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저희는 무엇이 이 캐릭터를 다른 AI로 구현된 전투원들과 구별되는, 독특함을 부여하게 ..

게임/뉴스 2021.10.31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 애니버서리 에디션 정보 = 이걸 좋은 거라고 봐야 되나? 계속 우려먹기, 의도적인 모드 팔이에 팬들의 반응이 상당히 엇갈리다!

베데스다의 불후의 명작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의 우려먹기가 이번에도 계속됩니다. 500여개의 크리에이션 클럽 모드, 차세대 콘솔용으로 업그레이드되어 판매되는 애니버서리 에디션이 11월 11일에 출시됩니다. 엄청난 양의 모드를 제공하며, 64비트로 비쥬얼 스튜디오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는 등, 기존에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을 해보지 못한 유저, 차세대 콘솔로 엘더스크롤 시리즈를 즐겨보려는 유저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 애니버서리 에디션의 간략 정보. * 기존 스페셜 에디션 사용자도 애니버서리 에디션으로 강제 업그레이드, 4개의 무료 모드가 제공됨. 완전히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사용할려면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거쳐야 함. * 업그레이드 후 기존 스페셜 에디션의 모드나 ..

게임/뉴스 2021.10.31

NF - Times

미국의 제 2의 건전한 에미넴(?)이라고 불리우는 뛰어난 실력과 랩과 음악적 재능 모두 훌륭한 싱어송라이터로써의 재능을 가진 백인 랩퍼 NF의 곡 'Time' 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의 본명은 '네이선 존 포이어스타인' 이며 그의 Last Name과 Family Name의 약자를 따 그의 활동명은 'NF'라고 이름지어졌다 합니다. 독실한 크리스천이며 클린한 사운드와 클린한 가사의 랩을 하는 깨끗한 랩퍼로써도 인기가 높습니다.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하고 모친 쪽에서 지내다가 어머니의 새 남자친구가 어머니를 학대하는 것을 보고 아버지가 그를 집으로 데려가 키웠습니다. 그의 과거는 상당히 불행했다고 합니다. 이후 그의 어머니는 약물 과다복용으로 2009년에 사망하고, 네이선은 이 상처를 딛기 위해..

도트리(Daughtry), 2021년 9월 새로운 신보 'Dearly Beloved' 로 돌아오다. + 해외 팬 앨범 리뷰 번역.

'Over You', 'No Surpirse', 'Home' 등의 곡으로 한국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미국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 '도트리'가 2021년 9월 신보 'Dearly Beloved' 로 돌아왔습니다. 국내에서도 'Over You', 'It's Not Over', 'No Surpirse', 'Feels like Tonight' 등의 곡으로 잘 알려져 있고, 2007년 데뷔 당시 미국 빌보드를 휩쓸었던, 한때 매우 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던 밴드 '도트리.' 물론 대중적인 인지도는 항상 좋은 편이었지만, 시간이 흐르고 3집 'Break The Spell' 이후로는 4집 'Baptized' 부터 기존의 포스트 그런지, 얼터너티브 락 사운드를 거의 버리고 팝적인 사운드를 바뀌고 그 후의 앨범들도 팝 사..

헤일로 인피니트 인사이드 10월호 풀번역 - 파트1

헤일로 인피니트 인사이드 10월호 343 인더스트리 - 10시간 전 헤일로 인피니트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한 엄청난 작업을 축하하기 위한 월간 블로그 시리즈인 인사이드 인피니트의 최신 글을 소개합니다. 지난 헤일로 인피니트 인사이드를 12월에 시작한 이후로 많은 일들이 있었고 이 여정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우리는 지난 9개월 동안 헤일로 인피니트의 발전상을 파헤치고 팀 전체의 재능 있는 여러 개발자들을 알아가는 많은 것을 함께 취재했습니다. 12월 8일 출시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지금, 우리는 마지막 단계에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아직 전해야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번 달에 UXUI와 캐릭터 팀의 멤버들이 헤일로 인피니트에서의 작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

게임/뉴스 2021.10.29

샌드박스 호러 생존 게임 '더 포레스트' (The Forest)의 후속작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의 최신 정보 정리.

2021년 출시 예정이었으나, 계속 출시가 미뤄지고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어 언제 출시될지 알 수 없는 게임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의 소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대형 게임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이 아닌 소규모 인디 게임 개발사의 얼리 액세스 게임으로 출시되었던 게임이지만, 의외로 상당한 완성도와 신선한 스토리와 호러 생존 액션 요소, 샌드박스 게임으로써 다양한 면에서 큰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었던 '더 포레스트' 의 후속작입니다. 제가 이 게임에 대한 정보를 한참 전에 썼는데, 아직도 출시가 미정이라니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정말 기대중이었는데 말이죠. 아무튼 최근 밝혀진 소식을 대강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 2020년 12월에 공개된 가장 최신(?)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 * 출..

게임/뉴스 2021.10.29

헤일로 인피니트 - 더 배니시드 라이즈(The Banished Rise)

343 인더스트리는 헤일로 인피니트 캠페인 게임 플레이 오버뷰를 공개하고, 그 후 새로운 CG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작에서 배니시드 보스 캐릭터이자, 배니시드의 지휘관 역할을 맡고 있는 브루트 '에셔룸' 이, 작년에 공개한 '희망'을 주제로 한 트레일러인 'STEP INSIDE' 트레일러 영상을 에셔룸의 시점과 전환하며 그가 연설하는 시점으로 전개하며, 절망적이고 공포스러운 메세지를 플레이어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 에셔룸(Escharum)의 메세지 == Hope 희망은 It makes you weak 너희를 약하게 하지 Humanity clings to the belief that a savior will come 인류는 구원자가 올 것이라는 믿음을 간직하고 있다 that a hero will r..

게임/뉴스 2021.10.29

헤일로 인피니트 - 드디어 공개된 캠페인 정보!

10월 25일, 드디어 베일에 쌓여 있던 헤일로 인피니트의 캠페인 정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전작들과 다르게 게임성이 전반적으로 진화하였고, 스케일이 매우 방대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파크라이 같은 개방형인 오픈 월드 구조의 맵에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채택하였으며, 물론 파크라이 시리즈처럼 완전한 오픈월드 구조가 아닌, 그 전의 방식처럼 스테이지가 존재하는 세미-오픈월드 방식일지도 모릅니다. 아무튼, 헤일로 인피니트는 기존작의 헤일로 시리즈와 전혀 다른 구조의 캠페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자유로운 샌드박스 요소를 강화하고, 기존 1999년 번지 소프트가 시도할려다 포기했던 오픈 월드 구조의 매우 진화한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며 유저들의 환호성을 이끌어냈습니다. * 개방형 맵에서 진행..

게임/뉴스 2021.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