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52

요즘 해외에서도 엄청난 평가를 받고 있는 오리지널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해외 팬들의 객관적인 리뷰 정리.

오징어 게임 - NETFLIX 요즘 넷플릭스에서 국뽕이 아니라 정말로 한국의 미디어 컨텐츠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젊은 남성을 노예 취급했던 한국 징병제 군대의 가려진 잔인한 현실을 재밌는 드라마로 그려낸 높은 작품성의 한국 드라마 D.P에 이어서 또다시 넷플릭스에서 한국의 작품 오징어 게임도 영 화 내에 많은 메세지와 인상적이고 창의적인 각본과 전개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 영화에 회의적인 시각을 늘 가지고 있었던 저의 편견을 깨주는 놀라운 작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오징어 게임은 시청하지 않았지만, 정말로 객관적으로 오징어 게임은 편파적이고 신파적이고, 창의적인 느낌이 없었던 한국의 영상물들이 질적으로 많이 발전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고, 해외에서도 놀라운 평가를 받을..

그래픽카드 가격은 왜 이리 비싸졌을까? 도대체 싸질 수는 있을까? 희망은 있나? 여러 가지 관점에서 요인을 분석해본다.

그래픽카드 값이 비싸진지 오래고, 더 이상 예전의 그래픽카드 시장의 분위기는 완전 사라졌습니다. 예전엔 메인스트림 (저렴하지만 성능이 괜찮은 중급 보급형 카드) 그래픽 카드가 20~30만원대였고 하이엔드(상급 그래픽카드, RTX 3070 같은 등급) 그래픽 카드는 40~50만원대이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무려 3배 정도가 가격이 껑충 뛰어버렸습니다. 게이머들에게는 너무나 불행한 시기를 거치고 있고, 지금 상태로는 아직 가망이 없습니다. 그래픽카드 값이 비싸진 요인을 간단히 정리하면 총 3가지 정도로 요약해볼 수 있습니다. * 그래픽카드 칩을 외주 생산하는 TSMC의 생산 및 공급, 즉 수요가 떨어지는 문제 TSMC는 대만의 글로벌 파운드리 기업이자, 타 기업으로부터 설계도를 받아 반도체를 위탁 생산하..

제이의 IT 월드 2021.09.27

디아블로2 리저렉티드 베타 버전 벤치마크 - 리마스터 게임치고 사양 너무 높은거 아니야?

* 곧 출시되는 블리자드의 디아블로2 리마스터작, 디아블로 2 리저렉티드 해외 벤치마크 자료를 한번 가지고 와봤습니다. * 정보 출처 - https://www.game-debate.com/news/31109/diablo-2-resurrected-beta-pc-performance-report-graphics-card-benchmarks * 지포스 RTX 2060 벤치마크 * 지포스 RTX 2060의 성능으로는 2K까지는 60프레임으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4K 해상도에선 풀옵에서 평균 프레임이 34.9 프레임으로 4K 해상도에서 쾌적하게 즐기기 어렵고, 최하옵으로 돌려야 합니다. * 지포스 GTX 1060 벤치마크 * 지포스 GTX 1060의 성능으로는 풀옵으로 FHD 해상도에서 60프레임을 간신히 유지..

게임/뉴스 2021.09.26

UFC 266 - 17년만에 다시 만난 웰터급 노장들의 대결! 로비 라울러 vs 닉 디아즈 2차전 소감 및 분석

오늘 UFC 266은 정말 메인 이벤트인 볼카노프스키 vs 오르테가의 경기부터 서브 이벤트인 닉 디아즈 vs 로비 라울러 2차전까지 꿀잼 경기가 가득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경기인 한때 웰터급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선수인 로비 라울러 vs 닉 디아즈의 2차전 경기를 매우 기대했습니다. 2004년 UFC 47에서 펼쳐졌던 둘의 경기는 닉 디아즈의 2라운드 KO로 끝이 났습니다. 라울러에게는 갚아야할 빚이 있었고 복수가 필요했고, 닉 디아즈는 라울러를 전에 이겼기에 자신감에 차 있었죠. 그리고 둘다 브롤러 타입의 자신의 타격을 믿고 전진하는 터프한 타격가들이고, 둘다 노쇠했고 기량이 떨어졌지만 이들의 2차전 또한, 둘의 화끈한 스타일 때문에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죠. 저는 개인적으로 닉 디..

공포 게임의 본좌가 찾아온다! 아웃라스트 신작 - 아웃라스트 : 트라이얼스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내년 2022년 출시 예정인 호러 게임의 본좌 '아웃라스트' 시리즈의 최신작 아웃라스트 : 트라이얼스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웃라스트 : 트라이얼스 게임스컴 트레일러) * 스팀 샵 설명 : Outlast Trials는 혼자서 또는 온라인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할 수 있는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머코프 사의 뒤틀리고 가학적이며 기괴한 실험들에서 혼자 또는 4명까지 그룹을 이루어 살아남아야 할 것입니다. 개발사 레드 배럴스의 설명에 따르면, 아웃라스트 : 트라이얼스는 전작들과는 다르게 4인 코옵 기반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 될 전망인데, 그럼 스토리가 없는 멀티 플레이 전용 게임인건지, 싱글 플레이 게임인데 4인 코옵이 추가되는건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만, 트레일러를..

게임/뉴스 2021.09.26

제이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 위쳐 : 늑대의 악몽 리뷰 - 원작의 충실한 분위기에 화려한 액션, 볼거리는 훌륭했지만 몇가지 추가된 설정들이 납득하기 힘든 것이 아쉽다.

더 위쳐 : 늑대의 악몽 (The Witcher : Nightmare of The Wolf) - NETFLIX 개봉일: 2021년 8월 23일 (NETFLIX) 감독: 한광일 원작: 위쳐 시리즈 (The Witcher Series) 장르 : 판타지 액션 애니메이션 원작자: 안제이 삽코프스키 제작사: 넷플릭스, 스튜디오 미르, Platige Image 위쳐 시리즈의 출발은 오래 전부터 시작되었지만, 그 빛을 발한건 한참 시간이 흐른 뒤였습니다. 한때 1990년대 소설로 동유럽에서 유명했었고, 폴란드에서 드라마로 제작되었을만큼 인기가 있었지만 세계적으로 잘 알려지진 못했고, 작은 폴란드 개발사의 RPG 게임으로 출발해 이제 CDPR의 비디오 게임 더 위쳐3 : 와일드 헌트가 올해의 게임을 수상하며 상업적으로..

제이의 헤일로 인피니트 멀티 테크 프리뷰 봇전 후기 - 이것이야 말로 완성형 헤일로 멀티! 12월이 기대된다.

이제 어느덧 시간이 빨리 흘러가고 올해도 점점 말기에 접어드네요. 벌써 9월 말이고, 헤일로 인피니트가 한국 날짜 기준 12월 9일날 정식 출시되니 이제 오랫동안 헤일로 후속작을 기다렸던 헤일로 팬들에겐 기다려야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군요. 343 인더스트리는 1차 헤일로 멀티 테크 프리뷰를 일부 유저들에게 시행하였고, 이번 9월 23일부터 헤일로 웨이포인트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등록한 유저들을 위주로 2차 멀티 테크 프리뷰를 시행하였습니다. 저 또한 당첨되서 코드를 받아서 오늘 드디어 헤일로 인피니트 멀티 테크 프리뷰를 봇전으로 즐겨보았습니다. 2차 테크 프리뷰 멀티플레이는 사람들과 PvP를 할 수 있지만, 미리 정해진 시간대에서만 즐길 수 있고, 어느 시간대에서나 플레이해볼 수 있는 건 인공지능 봇전..

코로나(Covid-19) 백신 화이자(Pfizer) 접종 후기와 부작용 후기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8월달에 자의적으로 미리 예약을 해서 이번 달 23일, 즉 9월 23일에 화이자 백신을 근처 동네의 병원에서 접종했습니다. 백신의 부작용에 대한 얘기는 여러 번 들었고 위험성도 걱정했지만, 일단 개인적인 불필요를 이유로,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 건 국가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했고 저도 적극적으로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그 후기와 부작용에 대한 글을 아직 백신을 접종받지 않는 분들을 위해 남겨보려고 합니다. 전 참고로 20대 후반 남자 청년입니다. 11시에 백신 접종을 맞기로 했지만, 생각보다 백신 접종은 속도가 엄청 빨랐습니다. 그냥 접종실 안에 들어가서 원장님하고 간단한 대화 몇 마디만 하고 주사 한번 맞으면 딱! 끝납니다. 백신 접종하는데 15초도 안걸린 것 같습니다..

Daily Life 2021.09.25

제이의 넷플릭스 시리즈 - D.P = 에피소드 3 리뷰 : 탈영병을 잡기 위해 격렬한 싸움과 위험도 마다하지 않았던 D.P 병사들의 이야기.

-- 스포일러를 당하기 싫은 분들은 이 포스트를 읽지 말으시기를 권합니다. -- * Episode 3 - 그 여자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이번엔 D.P의 에피소드3 리뷰를 시작해볼려 합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추리물과 수사 느낌보다는 액션 영화 같은 느낌이 강해서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특히 만족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한 성과를 낸 D.P조의 주인공 안준호 이병, 한호열 상병은 그 성과로 인정받아 포상 휴가를 나가게 되지만, 포상 휴가 도중, 어이없게도 진급과 실적에 눈이 멀은 임지섭 대위의 욕심에 수도방위사령부에서 연락을 받아 휴가 중 강제로 부산까지 가서 D.P조 임무를 수행하게 되어, 폭력적인 탈영병 '정현민' 을 잡는 임무를 맡게 되는 것이 이 에피소드의 주요 내용입니다. 익살맞고 장난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