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4 2

제이의 배틀필드5 캠페인 플레이 후기 - 생각보다 나쁘지 않지만, 역시 혹평을 받은 이유를 알 것 같다.

배틀필드 2042 발매가 얼마 남지 않았고, 배틀필드1 이후 개인적으로 배틀필드 시리즈가 질려서 한동안 이 게임을 즐기지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배틀필드5가 출시 전 부터 이런저런 논란에 시달리고, 출시한 본 게임의 퀄리티도 그렇게 좋지 않고 정치적 올바름을 비롯해서 게임 자체의 퀄리티도 이전작들보다 떨어졌다는 평이 많아서 저는 자연스럽게 이 게임에서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우선 배틀필드1은 많은 호평을 받은 작품이지만 개인적으로 캠페인을 별로 재밌게 즐기진 못했습니다. 물론 멀티 플레이는 재밌게 했었습니다만, 배틀필드 시리즈가 1부터 다시 과거로 회귀하면서, 캠페인의 스토리 텔링에서 강조했던 것은 이름없는 병사들의 희생과 그 전쟁 속에서 잃어가는 인간성을 붙잡는 이름없는 영웅들의 이야기였습니다. ..

순전히 한국의 과학 기술로 발사된 누리호, 비록 결과적으로는 실패했지만 상당한 차후 성공 가능성을 남겼기에, 가능성을 기대해본다.

순수 한국의 기술로만 만들어진, 만든 첫 번째 우주 발사체 '누리호'가 21일 오후 5시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되었고, 발사시퀀스가 성공했고, 엔진클러스팅이 성공했으며, 우주 궤도안착에는 최종 실패했습니다. 한국은 항상 다른 나라의 손을 빌린, 우주 관련 로켓 기술이나 궤도 위성을 통한 기술적 지원은 외국에 기대야 했던게 현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우주 관련 기술의 선진국, 자체 위성을 가진 국가도 몇 없습니다. 아무튼 결과적으로는 최종 실패했지만, 우주 기술력에서는 다른 우주 기술력에 비해서 자체 기술력이 항상 떨어지는 국가였고, 이런 중요한 기술들은 다른 국가에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이 자체적으로 이런 것에 도전했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오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