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42

제이의 GTA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 플레이 후기와 간단 리뷰 - 호기심 못 참고 사서 플레이 해보았다.

모두가 지금 한마음이 되서 까고있는, 워크래프트3 : 깐포지드의 재림이라 조롱 받고 팬들에게 배신감을 선사한 GTA 트릴로지를 전 그래도 과거의 행복했던 추억에 다시 젖고 싶은 마음에 이 심각한 게임의 상태에도 불구하고, 호구 잡혀서 결국 비싼 값에 게임을 구매하고 말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뭐 전 GTA3랑 바이스 시티를 안해봐서 그냥 '이 두 게임을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그래픽도 리마스터링 됬으니 걍 해보자',라는 마인드로 구매했고 GTA3랑 바이스 시티가 의외로 재밌기에 구매한걸 후회하진 않습니다. 라고 쓰고 호구라고 읽는다. 그런데 게임의 객관적인 상태는..정말 별로입니다. 일단 각 게임별로 1시간 정도 플레이해봤는데요, 제 플레이 경험이 어땠고,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솔직하게 적어보도록 하..

제이의 공포 게임 아웃라스트2 (OUTLAST2) 리뷰 - 거대해진 스케일과 볼륨, 뛰어난 그래픽. 하지만 전작에 비해 공포 게임으로써의 가치는 하락된 아쉬운 게임.

아웃라스트 2 (OUTLAST 2) 출시일 : 2017년 4월 25일 장르 : 1인칭 서바이벌 호러 개발사 : 레드 배럴스 (Red Barrels) 플랫폼 : PC, XBOX, Playstation, Nintendo Switch 아웃라스트1은 폐쇄적인 공간에서 반복적인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 전개로 진행되는 게임의 전체 플롯이 단점으로 지적되었지만, 나머지 요소는 정말 충격적으로 뛰어난 호러 게임의 대중적인 붐을 일으킨 획기적인 아이콘과 같은 호러 게임이었습니다. 아웃라스트 2는 그 바톤을 이어받은 후속작으로써, 폐쇄적인 좁은 정신병원이 아닌, 미국의 작은 음산한 시골 마을이라는 색다른 분위기의 배경을 택하고, 새로운 괴기한 적과 스토리 전개로 많은 호러 게임 마니아들의 기대 속에 2017년 4월 25일 ..

게임/리뷰 2021.11.25

제이의 아케인(Arcane) 시즌 1 에피소드 3 시청 후기 - 본격적으로 화려한 막을 여는 에피소드3

아케인 : 리그 오브 레전드 (Arcane : League Of Legends) NETFLIX 장르 : 판타지, 스팀펑크, 액션, 어드벤처 감독 : 애쉬 브래넌 원작 :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공개일 : 한국시간 기준 2021년 11월 7일 오전 11시 (에피소드 1~3) 이야, 보면 볼수록 아케인은 정말 라이엇 게임즈 본사를 비롯한, 모든 작화를 그리는 아티스트, 스토리를 짜는 각본가, 각 캐릭터 성우진 등등 모두가 노력하여 잘 만들어낸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롤을 좋아하면 정말 이렇게 몰입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있을까 싶네요. 롤알못인 저도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데 말이죠. 또한 이번 3화를 보면서 느끼는건, 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 애니버서리 에디션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 및 웹진, 유저 리뷰 번역. = 굳이 그 누구도 원하지도 않던 일을 해서 모두를 화나게 한 베데스다.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지금 최악의 평가를 받고 있고 수많은 유저들을 분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차세대 콘솔 유저들에게는 차세대용 콘솔로 새로 포팅되어 좀더 좋은 옵션을 제공하긴 합니다. 하지만 기존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에 비하면 전혀 달라진게 거의 없습니다. 그래픽과 최적화 개선이 조금 있다지만 미미한 수준이며, 모더들이 게임 파일을 뜯어보니 별로 개선된 것도 없이 비쥬얼 스튜디어 정도만 버전업되고, 나머지는 개선된 수준이 거의 없고 괜히 코드만 복잡해서 기존 모드 호환성만 망쳤다는 이야기가 지배적입니다(!). 아니, 베데스다, 대체 왜 이런 짓을 한 겁니까. 그런데도 불구하고 기존의 스페셜 에..

게임/뉴스 2021.11.24

제이의 배틀필드 5 (Battlefield V) 리뷰 : 어리석은 개발자들의 행동과 최악의 운영으로 말아먹은 최악의 배틀필드 시리즈...였으나 최근에 배틀필드 2042의 행보로 재평가 받고 있는 게임?

배틀필드 5 (Battlefield V) 출시일 : 2018년 11월 20일 장르 : FPS, 액션 개발사 : DICE, Criterion Games 플랫폼 : PC, XBOX, Play Staion 출시되기 전에 그렇게 정치적 올바름 논란으로 시끄럽고 개발자가 소비자들을 조롱하는, 그런 사태로 그렇게 시끌벅적했던 대형 AAA급 게임이 얼마나 있었나 싶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런 게임 중의 하나가 배틀필드 시리즈 중에 존재하는데, 지금 리뷰하는 배틀필드5 입니다. 배틀필드 시리즈의 제작진인 스웨덴에 본사가 위치한 다이스(DICE)는 EA 산하에서 쭈욱 배틀필드 시리즈를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유럽이나 서구권의 문화가 요즘 정치적 올바름, 즉 PC나 SJW라는 단어들을 양산하며 그러한 논란으로 시끌시..

게임/리뷰 2021.11.24

락스타 게임즈, 결국 GTA 트릴로지 사태에 사과문을 발표하다.

이틀 전 기사라 좀 뒷북인 감이 있습니다만, GTA 트릴로지 리마스터작이 퀄리티와 관계없이, 심각한 최적화 문제와 엄청난 버그 이슈 등, 구작 리마스터작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풀 프라이스 값을 받고 팔기에는 너무나 부족한 퀄리티로 반매해서 팬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았고, 락스타는 이에 대응하는 행동을 보였습니다. 해당 트릴로지 리마스터작을 개발한 GSC 게임즈가 SNS 상에서 엄청난 비난을 받자 락스타는 공식 사과문을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개재하고, 게임을 개선하기로 약속하고 기존에 판매를 막아놨던 클래식 시리즈 판매를 재개했습니다. ===== 사과문 공식 내용 ==== 안녕하세요 여러분. GTA: 트릴로지 - 데피니티브 에디션의 출시 과정에서 밝혀진 예상치 못한 기술적 문제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드리..

게임/뉴스 2021.11.23

헤일로 설정 - 에이버리 존슨 사관학교

Avery J. Johnson Academy of Military Science 스파르탄 대원들을 양성하는 UEG 국경에 속한 행성계 관리 구역의 기밀 장소에 숨겨져 있는 사관학교이다. 사관학교의 이름은 오리온 프로젝트. 즉 Spartan-I 프로그램이라고 나중에 명명된 프로젝트의 일원으로서 2552전 08 시설 헤일로 전투에서 전사한 인간-코버넌트 전쟁 참전 용사 에이버리 존슨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개괄 캠퍼스 : 스파르탄 훈련과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에이버리 존슨 아카데미는 산기슭에 기밀의 야외 훈련장을 가지고 있다. 커리큘럼 : 에이버리 존슨 아카데미는 모든 스파르탄 양성, 선발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장소 : 에이버리 존슨 아카데미에는 몇 대의 펠리칸을 수용, 이착륙시킬 수 있는 ..

UFC 268 : 노빠꾸의 파워풀한 라이트급 상남자들의 매치! 저스틴 게이치 vs 마이클 챈들러 경기 리뷰! 올해 최고의 경기 상을 받을 만 하다!

11월 7일 벌어진 UFC 라이트급 올해 최고의 경기, FOTY (Fight Of The Years) 를 수상한 라이트급 탑 랭커 마이클 챈들러와 저스틴 게이치 선수의 경기는 단연 올해 최고의 재미를 지닌 명경기였습니다. 벨라토르의 챔피언 출신인데다가, 전 UFC 챔피언 에디 알바레즈와 승과 패를 주고 받으며 비 UFC 권에서 명성을 떨치다가 UFC에 입성해 포이리에와 혈전을 펼친 댄 후커를 KO시키고 순식간에 찰스 올리베이라와 챔피언전을 펼치며 UFC 라이트급 탑 랭커에 진입한 레슬라이커 마이클 챈들러와, 어떠한 선수든 전면전에 나서는 노빠꾸 파이트를 펼치는 터프함과 그에 걸맞는 냉철함과 실력, 지옥같은 로우킥의 대명사인 UFC 라이트급 랭킹 2위 저스틴 게이치가 만나 최고의 경기를 펼쳤습니다. 둘 다..

헤일로 인피니트, 필요한 컴퓨터 요구 사양과 벤치마크 정보.

343 인더스트리의 헤일로 인피니트는 멀티 선발매, 즉 멀티 오픈 베타를 공식적으로 서비스하면서, '배틀 패스 시스템' 으로 인해 논란이 조금 시끌벅적 하긴 하지만, 멀티 무료화에 현재 한국 FPS 게이머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으면서 스팀 차트에서 꽤 높은 동접자 수를 이어 나가며, 고공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그래픽은 객관적으로는 그렇게 다른 게임과 비교해서 기술적으로 뛰어난 수준이 아닌데, 아쉽게도 그래픽 수준에 비해서 게임의 전반적인 요구 사양은 높고 게임의 최적화는 아쉽다는 의견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라는 면에 있어서는 압도적으로 정말 재밌어서, 좀더 최적화를 개선하고 게임의 사양을 낮춘다면, 그래픽은 좀 아쉬워도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올해의 FPS 게임으..

게임/뉴스 2021.11.21

헤일로 인피니트 멀티 오픈 베타 플레이 후기 - 올해 최고의 멀티 플레이 FPS 게임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진짜 헤일로가 돌아왔다. 여러분이 이 게임을 플레이해야 할 이유.

헤일로 팬인 저에게 올해는 정말 최고의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헤일로 인피니트가 올해 최고의 재미를 가진 FPS 게임이 되어 돌아올 것만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일단 배틀필드 2042, 콜 오브 듀티 : 뱅가드 이 두 FPS 경쟁작들이 게임의 평가에서는 준수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게임성에선 기존 팬들의 호불호가 갈리고 다른 요소에서 문제가 생기면서 많은 FPS 게임 유저들이 실망을 했는데, (적어도 멀티 플레이에서는) 헤일로 인피니트는 올드 팬들은 물론 새로 유입 된 유저들도 게임의 재미에는 다들 이견을 표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헤일로 인피니트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멀티 플레이는 무료라서 에이펙스처럼 F2P로 서비스되고 유료 컨텐츠가 있는 '무료 게임' 이란 걸 생각해본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