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1 2

ADHD 약물 치료 중에 반드시 피해야 할 식품들.

1. 술 등의 알코올 함유 주류식품 술이 몸에 좋지 않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ADHD 약물 치료를 진행중인 환우분들께는 더더욱 권하지 않습니다. 조금은 먹어도 괜찮겠지? 라는 심리마저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알코올은 알다시피 간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ADHD 치료제로 처방되는 약들 또한 항정신성 약물로 어느정도의 독성을 포함하고 있어 약물과 알코올을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신체의 소화기관 특히 간에 매우 큰 타격을 주게되고 뇌 기능에도 전체적으로 악 역향을 끼치니 당연히 ADHD 약물의 치료효과도 약화되니 비싼 돈주고 약물치료를 하는 것이 무의미 하게 되죠! 여러모로 절대로 음주는 권하지 않습니다!! 2. 커피, 에너지드링크 등의 고카페인 음료 위의 알코올 식품도 위험하지만 고카페인 음료는..

ADHD 치료를 받지 않은 환우들이 한국 사회에서 점점 낙오되는 과정, 우리가 빨리 치료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이번에 해볼 포스팅은 현실적이고 어두운 내용입니다. 저의 경험과 다른 ADHD 환우들의 경험을 토대로 서술할 글입니다. 언제나 강조되어 온 것이지만, ADHD 환우들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적지 않은 비율로 존재하며,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서구권 선진국을 제외하고는 ADHD 환우들은 대부분 사회에서 어느것도 보장받지 못하고 낙오되는 게 대부분 현실입니다. ADHD 환우들이 눈에 확 띄는 특성을 가졌거나, 혹은 정상인에 비해서 심하게 뒤떨어진다거나, 신체적, 혹은 정신적 지체 장애 환우들처럼 확연히 눈에 띄는 건 아니지만, 이들도 당연히 엄연한 사회 안전망이 필요한 환우들입니다. ADHD를 가진 환우들이 사회에서 겪게 되는 과정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 1. 청소년기때 정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