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9 3

[루머] 헤일로 차기작 헤일로 인피니트는 제작비에만 5천억원이 투입되었다?

이제 게임 역사상 최고의 컨퍼런스인 E3가 한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헤일로 시리즈의 차기작 헤일로 인피니트에 대한 루머가 나돌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게임 제작에만 5천억원 달러 (500만 달러) 가 투입시켰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확실한 건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트윗에서 해당 루머에 대해 딱히 반박하지 않은 걸로 봐서 일단 팬들은 사실인 걸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한 팬의 이 루머에 대한 추측 영상 헤일로 인피니트를 제작하고 있는 현 헤일로 시리즈의 개발사 '343 인더스트리' 는 헤일로 인피니티는 자사의 새로운 엔진인 '슬립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되며, 이 엔진 제작에만 무려 5년 이상의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새 엔진 개발, 게임 개발 비용까지 생각하면, 5천억..

게임/뉴스 2019.05.19

How To ADHD - 당신이 ADHD인지 어떻게 알아낼까요?

오랜만에 다시 How To ADHD 유투버인 ADHD 전문 유투버인 제시카 맥카비의 영상을 들고 왔습니다. 이건 본인이 ADHD인지 아직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고 혼란스럽거나, ADHD는 과연 실존하는 병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객관적으로 도출된 결과를 설명하며 자기 자신의 상황을 판단할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해줍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 제시카 맥카비가 도움이 되는 링크를 첨부해주지만 우리는 한국인이므로(....) 하지만 그래도 인터넷에 'ADHD 진단 설문지' 라고 검색해도 수많은 자료가 나오니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분의 영상엔 정말 도움이 되고 방대한 자료가 있으므로 이분의 영상 구독하시고 한글 번역된 영상도 있으니 꼭 보는 걸 추천합니다!

5-HTP의 효과가 생각보다 괜찮군요.

현재 ADHD 치료제로 콘서타 72mm를 복용 중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용할 생각입니다. 하지만 늘 콘서타의 부작용은 부정할 수 없이 그 부작용에 시달려 왔습니다. (심박수 증가, 불안 야기 등) 하지만 그 대안으로 5-HTP를 같이 혼용한 결과, 불안과 심박수 증가의 부작용이 줄어들었습니다. ADHD 치료를 받는 분들이 항상 생각해야할 건, ADHD를 가진 뇌구조는 반드시 우울증을 동반할 가능성이 큽니다. 성인 ADHD 진단을 받았으면 필시 우울증이나 다른 정신적 질환이 있는지 확인 해야 하고, 동시에 치료를 받으면 치료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다만, 처방되는 항우울제의 대부분은 ADHD 약물과 혼용할 경우 그렇게 상성이 좋지 않은데, 개인적으로 5-HTP는 혼용해도 큰 문제가 없었으며 오히려 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