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 7

제이의 바이오 하자드7(Bio Hazard 7) 리뷰 - 침체기에 있던 시리즈를 되살린 명작.

플랫폼 : PC, XBOX ONE, PS4 개발 : CAPCOM 장르 : 호러 서바이벌 FPS 출시일 : 2017년 1월 24일 캡콤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바이오 하자드' 캡콤을 대표하는 게임 시리즈라 할 수 있는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 불후의 명작 4. 다소 악평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괜찮은 작품이었던 5. 그리고 많은 시도들과 큰 스케일을 보여주었지만, 시리즈 팬들로부터 외면받으며 혹평을 금치 못했던 6에 이어, 캡콤이 침체기로 기울여져있던 시리즈를 되살리기 위해, 새로운 시도로 무장하고, 심혈을 기울여 이번에 바이오 하자드7 을 내놓았다. 바이오 하자드7은 전작들과는 확연히 다른 신선한 시도를 보여주었다. 전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시점과 인물로 전개되고, P.T나 아웃라스트 같은 1인칭 로그라이크..

게임/리뷰 2020.11.30

엑스박스 시리즈 X의 기대보다 못한 성능?

최근 차세대 콘솔 전쟁이 시작됨에 따라, 거의 동등한 시기에 출시된 엑스박스 시리즈 X와 플레이스테이션5가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성능 경쟁이 붙고 있습니다. 이미 하드웨어 스펙으로는 엑스박스 시리즈 X가 플레이스테이션5 보다 좋다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상하게도 출시되는 게임들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의 게임이 퍼포먼스가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근에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이 바로 유비소프트의 어쌔신 크리드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 발할라] 입니다.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주지만 그만큼 매우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으로, 이 게임의 그래픽과 퍼포먼스가 두 차세대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콘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두였습니다. 두 게임 모두 4k 60프레임으로 구동되..

게임/뉴스 2020.11.28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 콜드 워 캠페인 플레이 후기

콜 오브 듀티 최신작 콜드 워는 제가 기대했던 타이틀이었고, 개인적으로 전작 모던 워페어 리부트의 멀티 플레이는 재미있었지만 캠페인은 이런저런 면에서 실망이 많았기에, 그런 관점에서 콜드 워의 캠페인은 분량이 짧은 것 빼고는 기대 이상입니다.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 콜드워는 다시 과거인 냉전 시대의 후반부 시점인 1980년대의 시절로 돌아가, 블랙 옵스1 처럼 흥미로운 과거의 사건을 재구성하여 흥미로운 독자적인 스토리를 구축한 캠페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블랙옵스3에서도 선보인 바가 있었지만, 새롭게 만들어진 자신만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한 후, 만들어진 자신만의 주인공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며, 스토리 초반에는 물론 블랙 옵스 시리즈의 주인공인 메이슨도 플레이하게 되기도 합니다. 새로운 캐릭터인..

크라이텍의 최신작인 헌트 : 쇼다운 플레이 후기

'크라이실사스' 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 최강의 그래픽 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던 크라이시스로 유명한 크라이텍은 2013년 '라이즈 선 오브 로마' 의 실패 이후로 회사가 경영난에 처하며 크나큰 위기에 처했었습니다. 수많은 기존 인재들이 퇴사해나갔고, 각 나라에 설립했던 지부들도 건물들을 전부 매각하기도 했습니다. 뛰어난 비쥬얼을 보여줬던 '크라이 엔진' 도 범용성과 개발 난이도 때문에 큰 빛을 발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들이 만든 게임들은 객관적인 평가에 비해서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줬다고 생각했기에 그들이 힘든 환경 속에서 꾸역꾸역 만들어낸 온라인 전용 FPS 게임인 헌트 : 쇼다운엔 제법 흥미가 갔습니다. 요새 게임들에서는 보기 힘든 서부 시대 배경의 FPS 게임에다가, 거기다가 호러, 크리쳐..

최근 단약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매우 오랜 시간동안 ADHD 치료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웃기게도 저는 제가 그동안 펼쳤던 제 주장과 써왔던 글들에 반하는 삶을 살아오고 있습니다. 지금 단약 중입니다. 이 약물이 저를 더 나은 인생으로 인도해줄 거라 믿었는데..참 솔직히 말해서 한국에서 시판되는 약물로는 나아진 게 없는 것 같아요. 오히려 부작용에만 시달려 왔습니다. 이게 참 뭐라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부작용을 감쇄하기 위한 노력도 해보고, 자료 조사도 열심히 하고 열정적이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다 내려놓고 싶군요. 보통 사람들 처럼 되기 위해서 이렇게까지 노력해야 하나 싶고요. 지금 단약한지 2개월 정도 되었는데, 머리도 멍하고 예전의 치료 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 같지만, 뭐..이게 그렇게..

Bad Wolves - Sober = 약물 중독, 치유의 내용을 담은 노래. (가사)

크랜베리의 'Zombie' 를 커버하여 유명세를 떨쳤던 미국의 록 밴드 'Bad Wolves' 의 'Sober' 라는 곡입니다. Sober는 영단어는 점점 술이나 약물에 취하지 않는 사람, 점점 나아지는, 그런 긍정적인 의미를 담은 영단어입니다. 현재 미국은 청소년의 심각한 약물 중독, 물론 성인들의 약물 중독 문제가 심각하고 이로 인한 국민들의 재정적, 정서적 피해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Bad Wolves는 그들의 삶을 주제로 음악과 가사를 쓰고, 그들을 실제로 돕는 기부 행사도 하고 있습니다. 약물 중독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시도할려는 사람들의 마음을 담아 쓴 곡이라고 합니다. == Bad Wolves - Sober == For a moment I can wait It’s a fight I gues..

제이의 몬스터 헌터 월드 리뷰 (Monster Hunter : World ) =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화려한 도약.

몬스터 헌터 : 월드 (Monster Hunter : World) 출시일 : 2018년 1월 26일 - XBOX ONE,PS4 2018년 8월 10일 - PC 개발 : 캡콤 (CAMCOM) 플랫폼 : PC, XBOX ONE, PS4 장르 : 헌팅 액션 캡콤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게임 중 하나이자, 일본의 국민 게임인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어느덧 출시된지 16년이 훌쩍 넘어갑니다. 캡콤이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출시한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캡콤은 이 게임의 미래를 보고 본격적으로 이 게임의 장기 시리즈화를 기획하며 차기작 개발에 열정을 쏟았죠. 그 결과, 몬스터 헌터 시리즈만의 기반이 생기고, 독특한 게임성과 액션 시스템, 헌팅 액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창조해냈습니다...

게임/리뷰 20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