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 11

제이의 헤일로 : 마스터 치프 컬렉션 (Halo : The Master Chief Collection) 리뷰 - 이거 하나면 헤일로 입문 끝!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Halo : The Master Chief Collection) 출시일 : Xbox One = 2014년 11월 11일 Windows = 2019년 12월 3일 Xbox Series X = 2020년 11월 17일 개발 : 343 인더스트리 (343 Indurstries) 장르 : FPS 플랫폼 : XBOX ONE, PC 과거의 명작은 하드웨어의 성능이 발전하고, 그에 따라 게임의 비쥬얼이 상승하고 다른 요소도 많이 발전해감에 따라 현재의 게임에 비교하면 다소 떨어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만들어진 명작 게임은 일부분에서 현재의 게임보다도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또한 우리에게는 게임이든 음악이든, 영화든, 운동이든, 어떤 취미 ..

게임/리뷰 2020.10.31

제이의 헤일로4 : 포워드 언투 던 리뷰 - 준수하지만 아쉬운 원작 재현도를 가진 평작.

Halo 4 : Forward Unto Dawn 첫 방송 : 2012년 10월 5일 종방 : 2012년 11월 2일 감독 : 스튜어드 핸들러 주연 : 안나 팝플웰, 톰 그린 2012년, 번지의 헤일로 리치를 끝으로 게임으로써의 헤일로 프랜차이즈는 막을 내리나 싶었지만 헤일로 시리즈의 계속된 지속을 위해 설립된 343 인더스트리는 헤일로4를 발매했습니다. 헤일로4는 이래나 저래나 엄청난 자본과 홍보, 광고가 투입된 제품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사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기도 했으니까요. 헤일로 시리즈라는 게임의 인기가 북미 자체에서 매우 상당했고 스토리와 세계관도 스케일이 크고 나름 짜임새가 있던지라 헤일로 시리즈의 영화화 등 미디어화는 계속 거론이 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헤일로4 발매 두어달 전인 10..

RTX 2080 Super 중고를 구입하다 (P.S - 레이트 레이싱 체험기)

2017년 지포스 GTX 1070을 구매하여 사용 이후, 오랜만에 하이엔드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해보네요. 이미 엄청난 성능 향상의 RTX 3000 시리즈가 온 시점에 굉장히 안좋은 타이밍에 구매한 걸 수도 있지만, RTX 2080 Super를 저렴한 가격으로 팔길래 순간 충동적으로 XBOX ONE 시리즈 X 살려고 모은 돈들을 쓰고 말았네요. 정말 써보고 싶었던 그래픽 카드를 늦게나마 사용해서 감격이 큽니다. 물론, RTX 3070도 나중에 살겁니다. (굶는 한이 있어도, 사고 싶은건 사고야 마는 저의 철학..!, 물론 저축은 꾸준히 합니다.) 찍었어야 하는데 조립을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그래픽카드는 못찍었네요. 아무튼..이엠텍 Turbo Jet OC 제품인데 제품의 크기는 크고 아름다웠습니다. 저 Tu..

제이의 IT 월드 2020.10.16

Loote - Tomorrow Tonight = 아름다운 가사와 애절함이 돋보이는 곡. (가사, 해석)

이번에도 Loote의 노래를 포스팅해볼려고 합니다. Loote란 아티스트가 한국에서 그렇게 알려진 아티스트도 아니고, 해외에서도 조금 묻혀진 감이 있는 아티스트지만 그들의 곡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굉장히 좋아하죠. 유니크한 감성이 있는 뮤직 아티스트입니다. 한국에서 I Like Me Better로 유명한 Lauv와 음악적 스타일이나 보컬의 감성이 비슷해서 강추드리는 뮤직 아티스트입니다. -- Loote - Tomorrow Tonight -- I'm feeling foolish just because 내가 바보같이 느껴져 You been fooling with someone 네가 다른 사람과 놀아나고 있으니까 Who isn't who they used to be 그러지 않을 것 같던 사람과 Someone w..

더 포레스트 후속작 선즈 오브 포레스트 (Sons of The Forest) 분석.

2019년 12월 12일날 공개된 정보라서 뒷북이 조금 심하긴 하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추가정보는 없는 엔드나이트 게임즈의 인디 명작 게임 '더 포레스트' 의 후속작인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에 대한 짧은 분석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1.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의 스토리는? 일단 주인공으로 보이는 캐릭터 시점에서 주인공 손목에 적혀진 문신인 'Fight Demon' 이란 문신을 보면 주인공은 아마 더 포레스트 주인공의 아들인 '티미' 일 것이라고 많은 유저들이 추측하고 있습니다. 정황상 트레일러의 장면에서도 보이듯이 말이죠. 주인공은 비행기에 탑승하는게 아니고 용병 집단인 'PMC' 라 불리우는 용병들과 같이 탑승하고 있는걸로 보이며, 이유도 모른채 불시착한 전작의 시작과는 달리 주인공 일행은 애초부터 ..

Loote - This is How U Feel - 아름다운 EDM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 (가사,해석)

미국의 혼성 듀오 뮤직 아티스트인 'Loote' 의 곡 중에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곡을 찾았네요. 몽환적이고 밝은 사운드와 여성 보컬과 남성 보컬의 산뜻한 목소리가 잘 어우러지는 곡입니다. 듣기만 해도 기분이 상당히 좋아지는 곡입니다. Loote의 곡들은 일부 한국인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 같아요. 유투브 음악 채널에도 Loote 곡들을 좋아하는 분들을 볼 수 있더군요. 다만 그렇게 알려진 뮤지션은 아니라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마치 Lauv의 목소리를 남성 보컬의 목소리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Loote의 음악들은 하나같이 한국인들의 팝 감성에도 잘 맞는 것 같더군요. 이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강추합니다. -- Loote - This is How U Feel --- This is how you feel wh..

제이의 바이오하자드 RE:3 (Biohazard RE:3) 리뷰 - 전작에 비해 많이 아쉬운 작품.

바이오해저드 RE:3 (Biohazard RE:3) 출시일 : 2020년 4월 03일 (PS4) (Windows, XBONX ONE) 개발 : 캡콤 (CAMCOM) 플랫폼 : XBOX ONE, PC, PS4 구 바이오하자드2 원작을 성공적으로 현대적 감각, 고전적 감각을 섞어 리메이크한 바이오하자드 RE:2는 큰 호평 속에 상당한 판매고와 인기를 얻었습니다. 바이오하자드6가 애매한 평가를 받고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도 영광스러웠던 기억은 그저 과거로만 남겨지나 싶었지만, 바이오하자드7이 새로운 신선한 시스템과 탄탄한 게임성으로 다시 시리즈의 부활을 알렸고 RE:2로 그 정점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캡콤은 다시 1년이 약간 넘은 시점에서 재빠르게 바이오하자드 RE:3를 출시하게 되죠. RE..

게임/리뷰 2020.10.11

제이의 모던 워페어2 캠페인 리마스터드 리뷰 - 준수한 퀄리티의 캠페인 리마스터작.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2 캠페인 리마스터드 (Call of Duty : Modern Warfare Campaign Remastered) 출시일 : 2020년 3월 31일 (PS4) 4월 30일 (Windows, XBOX ONE) 개발 : 비눅스 (Beenox) 플랫폼 : XBOX ONE, PC, PS4 전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전성기 (모던 워페어, 월드 앳 워, 모던 워페어2, 블랙 옵스가 연달아 나오던 해) 를 기억합니다. 전 세계에 콜 오브 듀티 붐을 불러일으킨 작품들이 연속으로 쏟아져나오고, 판매량을 비롯한 여러 기록에서 전세계적인 레코드를 기록하고, 물론 지금의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대중적인 인기와 판매량도 최고이지만 그 당시만큼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시기가 없었죠. 콜 오브 듀티..

게임/리뷰 2020.10.11

올해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사이버펑크 2077의 더빙 소식!

전혀 예상치 못한 소식이 한국 게임계에 들어왔네요. 올해 최고의 기대작 CDPR의 사이버펑크 2077이 취소되었던 더빙이 다시 들어가서 완벽한 한국어화로 발매된다고 합니다. [ 한국어 더빙의 비하인드 스토리] 원래 CDPR은 자금적 문제와 그리 크지 못한 한국 패키지 게임 시장의 수요를 생각해 더빙을 취소했지만, 취소 후 CDPR의 CEO인 마르친 이빈스키를 비롯한 CDPR의 직원들은 수많은 유저들의 메일과 반응 덧글들을 확인했고 한국의 지사도 큰 허무함을 느낀 탓에 다시 올해 4월부터 더빙 작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CDPR은 행운적이게도 한국 지사에게 선택권을 줬으며, 호불호가 갈리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영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옵션도 당연히 있습니다. 방금 전 공개된 영상에서는 어떻게 해서 더빙이 ..

게임/뉴스 2020.10.10

제이의 게임 이야기 -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사용된 레디던트 AI 시스템을 살펴보자.

오늘 재미있는 게임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패키지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베데스다의 '엘더스크롤' 시리즈는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거나 플레이해보았을 겁니다. 그리고 여러 게임을 해보았다면, 베데스다의 오픈 월드 시스템은 다른 게임에 없는 디테일함과 정교함이 있죠. 물론 다른 RPG 게임처럼 정교한 스토리나 캐릭터, 다채로운 대사나 선택지가 있는 건 아니지만, 플레이어 그 자신이 그 '세계' 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좁지만 다양한 장소와 물건으로 가득찬 현실감 있는 게임의 맵, 각자만의 스케쥴링으로 움직이고 대화나 행동,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네임드 NPC들, 네임드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정교한 패턴을 보이는 NPC들을 보면, 엘더스크롤 시리즈는 오블리비언부터 레디던트 AI라는 시스템을 본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