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15

엑스박스 원 시리즈 X - 놀라운 성능과 기능으로 돌아온 차세대 콘솔.

발매일 : 11월 10일 출시 가격 : 미국 : 499$ 한국 : 598,000원 드디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 엑스박스 원 시리즈 X가 11월 10일에 출시됩니다. 가격대비 엄청난 하드웨어 스펙과 엄청난 차세대 기능으로 무장한 새로운 엑스박스 콘솔은 이미 실물이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풀렸으며 신박한 기능들과 지금까지의 콘솔과는 차원이 다른 하드웨어적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기기의 크기는 작으며 무게는 좀 나가지만 소음과 발열도 매우 조용하고 정숙하다고 합니다. 엑스박스 원 시리즈 X가 우리를 놀라게 한 신 기술과 기능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 빠른 재개 기능 (Quick Resume) Quick Resume (빠른 재개 기능) 이라 불리는 이 기능은 XBOX ONE Series 의 ..

게임/뉴스 2020.09.30

기생물 (원제 : Assimilate) 2019 리뷰 - 고전 SF 공포 '바디 에일리언' 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볼만한 하이틴 공포물.

Assimilate (2019) 개봉일: 2019년 12월 19일 (콜롬비아) 감독: 존 머로우스키 주연 : 앤디 마티첵, 조엘 코트니 국내에서 개봉된 작품은 아니지만, 나름 과거 명작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신선한 하이틴 호러물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제 여러 흔한 클리셰와 소재 고갈로 식상해져 가는 호러 영화계에서 나름 과거의 향수를 추억하게 해주었던 괜찮은 하이틴 호러물 영화를 본 것 같아 리뷰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앤디 마티첵, 조엘 코트니 등 젊은 헐리우드 배우들이 주연으로 나온 기생물 (원제는 Assimilate) 입니다. 배경은 헐리웃 호러 영화의 평범한 설정 배경을 따라갑니다. 매우 작고 조용한 시골 동네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이죠. 주인공인 하이틴 소년 잭은 자신의 친구인 랜디와 함께 지..

헤일로 인피니트 - 게임 내에 등장할 새로운 캐릭터 Jega 'Rdomnai

343 인더스트리는 헤일로 웨이포인트에 신작 헤일로 인피니트에 등장할 새로운 엘리트 암살자인 'Jega 'Rdomnai' 란 이름의 캐릭터를 소개하였습니다. 그는 블레이드 마스터라 불리우며, 신비주의에 가득찬 불길하고 위협적인 배니쉬드의 고위 암살자라고 합니다. '아트리옥스의 핸드' 라는 집단에 최초로 임명된 인물이라고 하며, 한쪽 팔은 기계 의수로 설정되어 있는데 어떤 경위로 그가 한쪽 팔을 잃고 기계 의수로 대체한 것인지에 대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스파르탄을 몇번 처치한 전적이 있을 정도로 강력한 전투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디렉터였기도 했던 폴 크로커는 게임 내에서 지금 소개된 이 캐릭터와 같은 보스 캐릭터가 몇몇 존재한다..

게임/뉴스 2020.09.28

우리가 압축파일 프로그램으로 반디집 (Bandizip)을 써야하는 이유! - 반디집을 추천합니다.

흔히 압축 파일 프로그램이라 하면 알집, 7zip, WinRAR, 반디집등의 프로그램이 떠올려집니다. 저도 상기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써봤지만 전 개인적으로 반디집을 추천합니다. 반디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멀티코어를 잘 지원하여 빠른 속도의 압축, 압축 해제가 가능.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가장 월등한 퍼포먼스 2. 깔끔한 인터페이스 3. 개인, 기업 모두 프리하게 사용 가능 4. 메모리 요구량이 적고 타사의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했을때도 매우 가볍다. 간단한 반디집 가이드, 설명 영상.

제이의 IT 월드 2020.09.27

제이의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 플레이 후기 - 이것은 훌륭한 배송 게임이자 힐링 게임.

평소에 플레이스테이션의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디렉터로 유명한 '코지마 히데오' 의 게임들이 평단의 호평은 물론,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명작으로 기억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전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에 큰 재미를 느끼지 못했고, 자신만의 단단한 철학과 작품성으로 무장한 그의 게임 창조 정신은 좋았지만, 지나치게 영화 같은 그의 게임은 저와는 코드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새로운 시도가 담긴 독특한 게임인 '데스 스트랜딩' 은 일단 헐리우드 출연진부터 저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독특하고 기괴한 분위기의 게임의 배경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지금 7시간 정도 플레이해본 소감은 게임의 비쥬얼과 분위기가 다른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매우 독특함을 잔뜩 품고 있다는..

제이의 엘더스크롤 온라인(The Elder Scrolls Online) 리뷰 - 감히 이 시대 최고의 MMORPG 게임이라고 평가해본다.

엘더스크롤 온라인 (The Elder Scrolls Online) 출시일 : 2014년 4월 4일 개발 : 제니맥스 온라인 (Zenimax Onine) 플랫폼 : XBOX ONE, PC, PS4 한때 MMORPG 게임이 세계를 휩쓸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2000년대 초,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세계적인 게임으로 대히트를 치면서, 북미에서는 국민 게임 수준의 위상을 자랑했고, 전세계적으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한국에서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인기는 가히 대단한 수준이었습니다. MMORPG 게임의 붐이 일어남에 따라, 전 세계에서 수많은 MMORPG 게임이 나왔지만, 대다수 게임들은 큰 인기를 끌지 못하거나, 잠깐 뜬채 운영 문제나 개발력 문제로 사라져버린 MMORPG 게임도 많습니다. 현..

게임/리뷰 2020.09.27

헤일로3: ODST PC버전 출시

9월 23일, 어제 날짜로 헤일로3 : ODST의 PC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헤일로3: ODST는 헤일로3의 엔진으로 개발된 번지의 헤일로3 외전격 작품으로, 스파르탄 마스터 치프가 아닌, 일반 인간 중에 최고의 정예 병사인 궤도 강하 타격대 ODST 병사의 시점으로 플레이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 가격은 스팀판 한화 가격 기준 6,3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며, 개인적으로 6,300원으로 이 게임을 할 수 있다면 매우 혜자스럽다고 평가할 수 있을 만큼 고민하지 않아도 될 만큼 뛰어난 재미를 보장할 것입니다. 물론 반복적인 맵과 진행, 확장팩 격 작품인 만큼 볼륨이 부족하지만 그걸 상쇄하고도 남을 만큼의 이 게임만의 독특한 진행방식과 분위기 덕에 게임의 개성은 매우 특출난 편입니다. 특히 ..

게임/뉴스 2020.09.24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드, 실망감의 극치를 보여주다.

2007년 발매되어 13년 후만에 리마스터링을 거쳐 최근 발매된 크라이시스 : 리마스터드는 기대와는 달리 크나큰 실망감을 주고 말았습니다. 유저들의 예상과 기대와는 달리 게임은 원본 작품 그대로 멀티 코어 쓰레딩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 원작과 같은 구간에서 프레임이 똑같이 떨어지며, 오히려 새로 추가된 옵션들 때문에 원작보다 사양이 올라가는 해프닝마저 발생했습니다. 그렇다고 그래픽이 매우 좋아진 것도 아니고, 어떤 부분은 POM기술이 들어가지 않아 지형의 입체감마저 원작보다 떨어지는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행간에 밝혀진 소식에 따르면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는 XBOX360,PS3로 발매됬던 크라이시스1 버전을 기반으로 리마스터링을 진행한 것으로 PC버전에 있었던 어센션 미션도 삭제되었으며, PC버전보다..

게임/뉴스 2020.09.20

기후 변화, 지구 온난화의 주범국들은 어디일까?

한국에서는 크나큰 이슈가 되지 않아 안타까운 전세계적 문제인 기후 변화에 대한 포스트를 써봅니다. 유럽에서부터 시작된 이후,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 세계 기후 변화의 위기가 크게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물론 기후 변화가 인류에 위기를 완전히 초래할지는 아직 두고 봐야 알겠지만, 이미 지구의 환경은 심각히 오염된 상태이며 이제 단순히 위협이 암시되는 게 아니라 진짜로 기후 변화로 인한 생태계의 파괴와 환경 재해가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중입니다. 정말로, 우리가 지금 세대와 미래 세대의 삶을 위하여 개인적으로, 국가적으로, 더 나아가 세계적으로 모두 단합하고 한 마음으로 지구, 인류를 살리기 위해 방법을 도모해야 할 시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구 온난화에 큰 영향을 끼치는 이산화탄소 배출 국가입니다. 1위..

Daily Life 2020.09.19

HDR? HDR 그래픽 기술은 무엇일까? HDR에 대해 알아보기.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3D 게임의 시각 효과에서 HDR (High Dynamic Range) 을 다 한번 쯤은 들어보고, 게임에서 적용해보고 HDR 그래픽 기술을 실감하셨을 겁니다. HDR 기술은 정확히 뭘까요? 간단히 표현하자면 3D로 렌더링되는 게임에서, 밝은 부분을 밝게, 어두운 부분을 더욱 어둡게 하여 명암 차이를 뚜렷하게 하여 현실에서 사람이 보는 시각에 가까운 화면을 표현해주는 기술입니다. HDR이란 기술 자체는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 CG, 사진 편집, 카메라, 일러스트레이터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어 왔고, 3D 게임에서는 크라이텍이 2004년 출시한 파크라이1에서 최초로 구현이 된 바가 있습니다. 그 후 밸브의 하프 라이프2 : 로스트 코스트에서도 자체 HDR 기술을 시연하면서 소..

게임 2020.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