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ADHD 약물 치료 중에 반드시 피해야 할 식품들.

JAE1994 2019. 5. 1. 21:26
반응형


1. 술 등의 알코올 함유 주류식품

술이 몸에 좋지 않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ADHD 약물 치료를 진행중인 환우분들께는 더더욱 권하지 않습니다. 조금은 먹어도 괜찮겠지? 라는 심리마저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알코올은 알다시피 간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ADHD 치료제로 처방되는 약들 또한 항정신성 약물로 어느정도의 독성을 포함하고 있어 약물과 알코올을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신체의 소화기관 특히 간에 매우 큰 타격을 주게되고 뇌 기능에도 전체적으로 악 역향을 끼치니 당연히 ADHD 약물의 치료효과도 약화되니 비싼 돈주고 약물치료를 하는 것이 무의미 하게 되죠!
여러모로 절대로 음주는 권하지 않습니다!!


2. 커피, 에너지드링크 등의 고카페인 음료

위의 알코올 식품도 위험하지만 고카페인 음료는 더더욱 위험합니다! 개인적인 경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전 매일매일 ADHD 치료제 콘서타 72mm 를 복용하는데, 어느 날 수면 부족으로 터질 듯한 졸음을 이겨낼 수 없어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를 마셨습니다.

그 순간 심장박동이 미친듯이 뛰고 불안증세가 극심해져 몇 시간동안 매우 불안한 증세와 두통까지 겸해 매우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습니다. ADHD 치료제 대부분은 말했다 시피 복용 시 용량이 높을 수록 심장박동이 올라가고 각성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카페인 음료와 혼용 시 심장에 큰 악역향을 끼치게 됩니다. 아주 적은 양이라면 몰라도, 평소에도 심박수 심전도 문제가 있다거나 ADHD 치료제를 복용하시는 분이라면 필시 고카페인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간에 좋지 않은 기름진 음식이나 가공된 가공식품도 권하진 않습니다만, 건강한 식이요법을 이 바쁜 세상에서 실천하기 어렵기도 하고,   맛있는건 먹고 살아야 하는 만큼 (?) 모든 걸 다 먹지 말라고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위에 설명한 알코올, 카페인 음식은 반드시 피하시길 바랍니다.

제 경험과 조사한 정보를 토대로 짧은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모든 ADHD 환우분들에게 조금이나마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과 덧글은 모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