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14

레디 오어 낫 (Ready Or Not) - DLSS 2.5 업데이트 모드(프레임 향상, 그래픽 최적화)

▽ 모드 링크 https://www.nexusmods.com/readyornot/mods/2140?tab=posts&BH=1 DLSS 2.5 Update Update to DLSS 2.5 for less ghosts, clearer images, and improved performance. www.nexusmods.com ▶설치법 : 설치한 드라이브:\SteamLibrary\steamapps\common\Ready Or Not\ReadyOrNot\Plugins\DLSS\Binaries\ThirdParty\Win64 해당 경로로 들어가서 다운받은 dlss.dll 파일로 기존 파일을 교체해주면 됩니다. 레디 오어 낫 DLSS 버전을 2.5 바이너리로 업데이트 시켜준다는데 사용해보니까 제 그래픽카드인 RTX..

제이의 갤럭시 워치5 프로(Galaxy Watch 5 Pro) 리뷰 - 구매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솔직한 리뷰.

* 하드웨어 스펙 간략한 소개 및 제품의 첫인상. 갤럭시 워치 5 프로 하드웨어 스펙 프로세서 삼성 엑시노스 W Series (W920) SoC 메모리 1.5 GB LPDDR4X SDRAM, 16 GB eMMC 규격 내장 메모리 디스플레이 1.4인치 1:1 비율 450 x 450 Circular Super AMOLED (330 ppi) 네트워크, 근접 통신 4G, 3G, Wi-Fi 1,2,3,4 블루투스 5.02 NFC 운영체제 Samsung One UI Watch 4.1 → 4.5 위성항법 GPS & A-GPS, GLONASS, Beidou, Galileo 배터리 내장형 리듐-이온 590 mAh 갤럭시 워치5 프로의 스펙은 전작의 하이엔드 모델인 갤럭시 워치4 클래식과 비교했을 때, 프로세서에서는 하드..

제이의 IT 월드 2022.12.22

제이의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리뷰 - 데드 스페이스의 열화판이 되어버린 SF 호러.

칼리스토 프로토콜 (The Callisto Protocol) 출시일 : 2022년 12월 2일 장르 : 3인칭 액션 서바이벌 호러 개발사 :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플랫폼 : PC, Play Station, XBOX 2시간 동안 힘들여 작성한 리뷰가 임시 저장 실수로 다 날라간 이후로 이번 리뷰는 어쩔 수 없이 간략하게 작성해볼려고 합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데드 스페이스의 열화판 게임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데드 스페이스 원작과 비교하면 뒤떨어집니다. 개발사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가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의 '정신적 계승작' 이라고 광고했지만 데드 스페이스를 정신적으로 완전히 계승했다고 하기에는 많은 면들에서 부족하고, 일부 설정이나 몬스터 디자인, 스토리 전개를 ..

게임/리뷰 2022.12.20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 시즌 3 정보.

2023년 3월에 런칭 예정인 헤일로 인피니트 시즌3의 정보를 343 인더스트리가 유투브 라이브 스트림에서 공개했습니다. * 시즌3의 정보 사항들. * 포지 툴의 디테일 설명 * 새로운 인게임 메인 메뉴 스크린 * 와치독 코팅 (헤일로5 만렙 달성 시 주는 코팅) 색상 수정 * 키메라 아머 코어 * SPI 미라지 아머 코어 * M392 밴디트 라이플 (DMR) * 새로운 BTB 맵(빅팀 배틀 맵) * 새로운 장비 슈라우드 스크린 * 월동 준비 이벤트 2의 세부 사항 핵심적인 새로운 컨텐츠는 새로운 아머 코어인 SPI, 키메라 아머 코어로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이 전달될 예정이고, 새로운 장비 추가, 신무기로(신무기가 아니지만) 전작에 등장했던 DMR 라이플인 밴디트 라이플이 추가됩니다. 그 외에는 ..

게임/뉴스 2022.12.16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의 그래픽에 대한 평가.

방금 전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을 클리어했습니다. 이 게임..조만간 리뷰를 작성할텐데 정말 이 게임에 대해서 할 말이 많습니다. 특히 안좋은 쪽으로 할 말이 많지만, 일단 그래픽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그래픽 수준은 다른 그래픽 좋은 게임들과 비교해도 한수 위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상당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2007년 크라이시스1을 처음했을때의 그래픽 충격을 받았네요. 물론 이 게임의 악명높은 최적화와 고사양을 감안하더라도, 다이렉트 12, 언리얼 엔진4의 그래픽 표현 능력을 극한까지 보여줬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특히 SSS((Subsurface Scattering : 표면하산란(表面下散乱) 기법)의 퀄리티가 정말 좋아서, 인물 묘사 퀄리티는 거의 실..

최고의 전통 호러 게임 암네시아 신작 - 암네시아 : 더 벙커(Amnesia : The Bunker) 트레일러 및 정보.

2020년에 출시된 암네시아 : 리버스 이후 2년만에 다시 프릭셔널 게임즈가 자사의 최고 호러 프랜차이즈 게임인 암네시아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암네시아 : 더 벙커 트레일러] 암네시아: 더 벙커는 SOMA와 암네시아 제작사가 만든 1인칭 공포 게임입니다. 황량한 제1차 세계대전 벙커에 홀로 남겨져 어둠 속에서 압제적인 공포에 맞서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불을 켜고 인내하며 살아남으십시오. 2023년 3월 출시 * 간단한 정보 정리. 50초 짜리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게임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없고, 아직 공개된 정보가 거의 없어서 아쉽습니다. 지금 영상을 보면서 알 수 있는 것은, 게임의 배경은 1차 세계대전 당시의 벙커 내부, 그리고 주인공에게 총기(!)가 주어진..

게임/뉴스 2022.12.08

레디 오어 낫(Ready Or Not) - 이번 아담 업데이트로 게임이 다시 한층 진화했다. 서포터 빌드 업데이트 리뷰!

레디 오어 낫은 7월 업데이트 이후로 이렇다 할 업데이트가 없이 오랜 시간동안 게임이 방치되어 왔습니다. 이 게임을 작년 12월부터 구입해서 리뷰도 작성했었고 80시간 이상 즐겼었고 만족스럽게 했습니다. 리뷰에서 제가 레디 오어 낫을 극찬도 했었구요. 하지만 올해 7월 업데이트 이후 활발하게 일어나던 업데이트가 점점 주기가 길어지면서, 거의 5개월동안 게임이 정체되는 걸 보면서 너무 아쉬웠고 유저 수도 빠져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갑자기 게임을 이렇게 정체시키는 개발사 보이드 인터랙티브에게 실망도 했었죠. 하지만 올해 12월 서포터들을 대상으로 먼저 실시한 대규모 아담 업데이트로 레디 오어 낫은 마침내 정말로 게임이 미완성 단계에서 어느정도는 완성도를 갖춘 상태까지 왔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좋아졌습..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Dead Space Remake) - IGN 공개 18분 플레이 영상.

2023년 1월 27일 출시되는 2008년작 SF 서바이벌 호러 게임 데드 스페이스1(Dead Space)을 최신 기술로 리메이크한 작품인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의 IGN에서 공개한 18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는 EA 자사 최신 엔진인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으로 제작되며,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당연히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을 사용하는 만큼, 그래픽이나 화면의 각종 이펙트 효과는 더 사실적이며 단순히 그래픽이 좋아지는 것 의외에도, 네크로모프를 공격할 시 신체가 훼손되서 뼈가 보인다든지의 더 디테일한 고어 표현이 묘사됩니다. 그리고 게임의 전체적인 틀은 원작과 같으나, 사소한 부분에서 상당한 변경점을 거쳤습니다. 일단 스토리텔링적인 부분에서는, 데드 스페이스1 구작에서는 ..

게임/뉴스 2022.12.07

사이버펑크 엣지러너 - I Really Want to Stay at Your House (가사)

사이버펑크 엣지러너는 게임 원작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했고, 이 애니메이션은 저에게도 최고의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참 희귀한 사례이긴 한데, 사이버펑크 2077 원작 게임에서 사용되었던, 원래는 지도가 그다지 크지 않았던 음악이 애니메이션에서는 너무나 잘 활용되어 사이버펑크의 OST인 'I Really Wanna Stay At Your House' 가 다시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경쾌하면서 은은한 쓸쓸한 감성이 묻어나는, 몽환적인 무드를 갖춘 이 곡은 애니메이션에서 데이비드와 루시의 이뤄지지 못한 비극적인 로맨스를 조명하며 애니메이션의 비극적인 감성을 잘 표현하는 명곡인 것 같습니다. == Rosa Walton - I Really Want to Stay at Your House == I couldn..

헤일로 TV 시리즈 시즌2에 대한 정보 뉴스 번역.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헤일로 드라마는 헤일로 팬들에겐 정말 절망과 좌절,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종말을 알려준 최악의 작품이었지만, 어쨌든 저희 헤일로 팬들의 희망을 짓밟은 이 드라마는 파라마운트 픽쳐스에게 큰 수익을 가져다 주었기에 시즌2는 계속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 상징적인 비디오 게임을 TV 시리즈로 옮기는 과정은 오랜 시간이 걸렸고, 때때로 결코 TV 스크린에 나오지 못할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이 드라마는 헤일로 팬들에겐 엉망진창이었지만 파라마운트에게는 상업적으로는 흥한 편이었습니다. 시즌 2의 총괄자는 스티븐 케인에서 '피어 더 워킹 데드'와 '브레이브 뉴 월드'의 총괄자였던 데이브 위너로 교체된다고 합니다. * 기사 번역과 정보. Halo season 2 release date speculati..

게임/뉴스 2022.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