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8 3

단돈 5천원에 마음껏 한식 뷔페를 즐기는 '두레 한식 뷔페' 후기

저희 집 근처에 아주 가성비가 훌륭한 한식뷔페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단돈 5,000원 (물론 현금 결제 기준, 카드는 5,500원) 으로 저렴하게 양껏 먹을 수 있는 한식뷔페인 '두레 한식뷔페' 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밖에 나가서 외식을 잘 하지 않는 지라 한달 전에야 자주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아주 가성비가 훌륭하고 저희집 근처에 이만한 가격에 양 껏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이곳만 이용하고 있네요. 떡하니 SBS 생활경제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적도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댓잎 수제 돼지갈비를 특별 메뉴로 판매하고, 저 사진에 보셨다시피 돼지 갈비를 주문하면 한식뷔페비는 공짜라는 옵션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가성비는 정말 나무랄 게 없네요. 메뉴는..

Daily Life 2019.10.28

최고의 격투 게임 중 하나인 철권7을 플레이해보다.

철권은 제 인생 속에 깊이 남아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오락실에서 철권3와 태그2를 하던 시절때부터, 7 FR 시즌3까지 향하는 지금 시점까지 늘 시리즈 별로 다 해보곤 했었는데, 개인적으로 7은 출시된지 한참 지난 지금 시점에서야 입문을 했습니다. 철권7이 출시되었던 시기에 게임을 할 시간이 생각보다 없기도 했고요. 그래서 아무튼 지금 구매해서 해보는데 상당히 재미있지만, 개인적으로 6,BR 시절이 더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더욱 신규 유저에 친화적이고 화려한 볼거리를 갖춘 시스템들이 나왔고, 그래픽은 훨씬 발전했고, 게스트 캐릭터 등의 참전으로 (이는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게임의 느낌이 좀 달라졌고, 기술적인 발전으로, 인터넷 대전 환경이 상당히 더 좋아지고 PC버전의 출시로 수많은 유저층..

ADHD 치료 약물들의 효과가 사람들마다 다른 이유가 있다?

객관적인 결론 도출 메틸페니데이트의 복용 시의 뇌에서 일어나는 변화는 뇌에서 시냅스 전 도파민 수송체의 빠른 차단을 일으키는 약물의 능력과 관련이 있다. 메틸페니데이트의 1일 1회 속방형 방출 제제 (페니드 등) 는 즉시 방출되는 서방형 메틸페니데이트 (콘서타, 메디키넷 등의 약물) 에 비해 플라즈마 메칠페니데이트 농도가 더 점진적으로 상승한다. 저자들은 속방형 방출 식의 메칠페니데이트 약물이 시냅스 전의 도파민 수송체의 봉쇄 시작을 늦출 것이며 즉시 방출되는 메틸페니데이트에 서방형 약물들에 비해 검출 및 유사성에 대한 낮은 위험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가설을 세웠다. 방법 12명의 건강한 성인이 무작위로 즉시 방출되는 서방형 메칠페니데이트 또는 속방형 메틸칠페니데이트를 단일 투여량으로 투여하여 실험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