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8

다잉 라이트 신작 다잉 라이트 : 더 비스트 (Dying Light : The Beast)에 대한 정보.

이번 게임스컴 2024에서 다잉 라이트 시리즈의 신작 '더 비스트'의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다잉 라이트 시리즈는 아무래도 2편보다 1편이 평가가 높은데요. 인기 주인공 '카일 크레인'의 귀환이 확정됨에 때라 다잉 라이트 팬들은 이번 신작을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다잉 라이트 : 더 비스트의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개발은 거의 다 완료되었다는 걸 보아 내년 초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주류입니다.이번 게임스컴 2024에서 비공개로 공개된 데모 플레이에서 여러 정보가 나왔습니다. 정리했으니 보시죠.  1. 다잉 라이트 더 비스트의 플레이 타임은 18시간을 보장한다. (메인 스토리만인지 전체 플레이 타임인지는 아직 모름)2. DLC2 스토리가 유출된 이후 테크랜드는 다시 스토리와 컨셉을 수정해서 ..

게임/뉴스 2024.08.25

아레나 브레이크아웃 : 인피니트 얼리 액세스 플레이 후기 - 따거코프라 불리우는 게임. 충분히 재미있다.

중국에서 개발한 게임이라 '따거코프'란 별명으로 국내에서 불리우는 '아레나 브레이크아웃 : 인피니트'는 타르코프식 플레이를 표방한 택티컬 장르의 PvE, PvP FPS 게임입니다.한때 제 블로그에도 소개를 했었죠. 제가 출시일을 잘못 소개해서 욕을 좀 먹었지만..아무튼 기대 속에 플레이한 게임이었고, 타르코프를 해보지 못한 저에게는 상당히 재미있는 플레이를 선사했습니다.전 타르코프를 해보지 못했으므로 타르코프와 비교해서 어떤 점이 뛰어난지, 어떤 점이 부족한지 이번 후기에서 짚을 수는 없지만, 타르코프를 해보지 않은 유저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게임이었습니다. 후기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장에 투입되어 AI, 적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하고, 파밍을 한 후 탈출하는 리얼한 FPS 게임. 아레나 : ..

제이의 검은 신화 : 오공 (Black Myth : Wukong) 11시간 플레이 후기 - 올해 최고로 재밌는 게임 중 하나.

중국의 최고 스케일의 고전 소설인 서유기를 모티브로 한 올해 대작 액션 게임 검은 신화 : 오공을 구매 후 11시간 해보고 플레이 후기를 작성합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구매해서 플레이해본 게임들 중에서 가장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권을 포함한 동양에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읽는 소설인 서유기는 저도 초등학생 시절 때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검은 신화 : 오공은 서유기를 각색한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고 있으며, 과거 손오공의 6개의 영혼의 조각을 찾기 위해, 화과산의 원숭이 인간 '천명을 지닌 자'가 되어 펼쳐지는 모험을 다룹니다.게임의 첫 인트로는 손오공 본인을 플레이하며, 천상궁이 보낸 이랑진군과 결투를 벌이는 파트를 다룹니다. 웅장한 연출과 신적 존재들의 싸움의 화려한 ..

제이의 모바일 게임 AFK : 새로운 여정 2시간 플레이 후기.

원래 모바일 게임을 하지 않는데, 뜬금없이 유투브 광고에 이끌려서 시작하게 된, 올해 8월 8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방치형 모바일 신작 게임인 AFK : 새로운 여정 플레이 후기입니다. * 과하지도 않고 적당한 그림체를 보여주는 예쁜 그래픽이 좋은 첫인상을 보여준다. 아무래도 어떤 게임이든, 그래픽이 첫 인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을 부정할 순 없습니다. 물론 게임은 재밌는게 제일 중요하고, 그래픽은 최우선 요소는 아니라고 볼 수 있지만, 그래픽이 잘 다듬어진 게임은 첫 인상에서 확실히 먹고 들어가는 면이 있죠.제가 처음부터 매우 마음에 든 요소는 이 게임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이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성능이 이제 많이 좋아지면서, 모바일 게임에서도 일부 PC 게임들이 통째로 이식되기도 하고,..

제이의 에일리언 : 로물루스 (Aliens : Romulus) 소감 - 기대만큼 좋았던 올해 최고의 SF 호러 영화.

오늘 CGV 가서 보고 왔습니다. 일단 에일리언 : 로물루스 영화를 다 본 소감부터 먼저 말하자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으며, 기대만큼 끝내줬던 영화입니다.개봉 첫날인 만큼, 현재 영화 내용에 대한 스포일러나 내용 해설은 오히려 영화를 보려는 분들에게 피해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저의 이번 영화 리뷰는 스포일러를 전혀 넣지 않을 것이고, 영화 내용의 해설이나 해석도 최대한 하지 않고 제 소감 위주로 작성을 해볼려고 합니다.   에일리언 : 로물루스의 영화 시작은, 영화의 무대인 잭슨 별 식민지에서 웨이랜드 유타니 우주 식민지 출신의 노동자인 주인공 레인 캐러딘과 그녀의 일행의 짧은 일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옵니다.그녀의 친구이자 합성 인조인간인 앤디는 합성 인조인간이지만 소프트웨어 성능이 많이 ..

영화, 드라마 2024.08.14

일주일 후에 출시되는 검은 신화 오공 (Black Myth : Wukong) 권장 사양 및 게임에 대한 정보.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되는 게임인 중국의 액션 어드벤쳐 게임 검은 신화 : 오공의 출시일이 어느덧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검은 신화 : 오공은 올해 여름 최고로 기대되는 액션 게임 중 하나고,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되어 비쥬얼에서도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게임의 권장 사양과 최적화, 그리고 기타 게임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팀 공식 표기 권장 사양 게임의 공식적인 요구 사양은 그렇게 엄청 높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권장 사양은 CPU는 인텔의 I7 9700, AMD Ryzen 5 5500을, 그래픽 카드는 지포스 RTX 2060, 라데온 RX 5700 XT를 요구합니다.딱 요즘 출시되는 게임들이 요구하는 평균 수치 권장 사양인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은 ..

게임/뉴스 2024.08.13

넷플릭스 미드 "어둠 속의 미사" 리뷰 - 최근에 가장 재밌게 보았던 호러 뱀파이어 드라마.

어둠 속의 미사 (Midnight Mass)방영 플랫폼 : NETFLIX​방영 날짜 : 2021년 9월 24일​에피소드 : 7부작 감독 :  마이클 플래너건 ​출연 : 케이트 시겔(에린 그린 역), 잭 길퍼드(라일리 플린 역), 헤미시 링클레이터(폴 신부 역) 최근에 본 미드 중에서 가장 재밌게 본 작품을 소개해볼려 합니다. 다크한 판타지물, 뱀파이어물, 호러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 미드는 짧고 굵게 정말 재밌게 볼 수 있는 미드가 아닐까 합니다.호러 연출을 잘 하는 것으로 유명한 마이클 플래너건 감독의 작품으로, 아내인 케이트 시겔 또한 간간히 작품에 출연하는 여배우이고, 이 영화에서 아내 케이트 시겔 또한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 시놉시스 어둠 속의 미사 드라마는 크로킷 섬이라는 미국에 존재하는 가..

제이의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Dead By Daylight) 리뷰 - 언제나 하기 좋은 호러 서바이벌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Dead by Daylight)출시일 :  2016년 6월 14일 장르  :  호러 비대칭 서바이벌개발사  :  비헤비어 인터랙티브(Behaviour Interactive)플랫폼 :  PC (Steam), XBOX, Playstation, Nintendo Switch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2016년에 출시된 게임으로 이제 출시한지 8년 되어가는 상당히 오래된 게임입니다. 하지만 지금 여전히 생존자와 살인마들의 컨텐츠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고, 이쪽 장르계 게임 중에서는 스팀 동시접속자 수가 가장 많은 등 멀티 플레이어 대전 호러 서바이벌 게임으로써는 이 게임만한 유저 수와 다양한 컨텐츠를 가진 장수 게임이 없는데요.저도 게임은 오래전에 구매했었지만, 사실 이 게임은 며칠 전에 ..

게임/리뷰 202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