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유니버스 - 엉고이 전투복

JAE1994 2019. 3. 3. 03:31
반응형

개요




엉고이 컴뱃 하니스










기존의 엉고이 컴뱃 하니스는 그다지 엉고이의 신체에 최적화된 전투복이 아니었다.



가스는 슈트 내부의 극저온 탱크에 보관되며, 엉고이 머리의 절반 이상을 덮는 호흡 마스크를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엉고이 전투복 등에 부착된 배낭에는 메탄 탱크가 들어 있다. 모든 엉고이의 손목에는 전투복의 팩에 남아 있는 메탄 양의 판독값(코버넌트 숫자 단위로 측정)이 붙어 있다. 탱크의 메탄 수치가 낮아지면 메탄 재급유를 빨리 찾지 않으면 엉고이가 질식할 것이다. 이 전투복의 외양은 엉고이 계급의 색깔도 표시된다. 엉고이의 호흡 마스크는 그들이 말할때 그들의 말을 흐리거나, 발음을 정확하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들의 의사소통에 많은 제약이 따르게 한다.







그 이후  '음다마의 스톰 코버넌트'가 엉고이 전투복을 바꾸고 개선했다. 스톰 엉고이들은 기존 코버넌트 시절 사용되었던 불편했던 일반적인 호흡 마스크를 그들의 고향  발라호에 사용된 잠수복 마스크와 비슷한 외양의 마스크로 교체했고, 그것은 기존의 불편하고 무거운 디자인에서 더 실용적이고. 그들의 입 부분은 노출시키고, 코 부분 위주를 보호할 수 있게 새로운 형태로 리뉴얼되어 그 전의 문제를 개선하였다.


스톰 코버넌트의 새로운 엉고이 전투복들은 엉고이들의 고향 발라호에서 개선된 사항을 포함한다.

이 전투복은 가압된 메탄 탱크를 가지고 있으며, 탱크의 작동을 장기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필터 작동기를 가지고 있다.



엉고이의 시야를 더욱 개선시키고, 새로운 광학 센서나 제트-팩 추진등의 기능도 포함된다.



방어력 


생명유지 역할 외에 기능도 당연히 존재한다. 이 갑옷은 제한된 양의 실탄, 특히 에너지 무기로부터 더 강한 방어력을 갖는다. M6D 매그넘 피스톨은 쉽게 갑옷을 깰 수 있으며, UNSC 병사들에게 그들을 잡는데 있어 매우 최적화된 무기로 평가된다. 솔직히 사실 실탄 방어력은 형편없는 수준으로, UNSC MA5 돌격소총에 쉽게 관통된다. 


구린 방어력과 다르게 상헬리 컴뱃 하니스와 같이, 높은 위치에서 추락했을때의 충격 방지 기능은 갖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변형 전투복들은 다른 종족이 사용하는 전투복에 비해 매우 구리다


이 이유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많은 수의 엉고이 군인들을 위한 전투복을 만드는데 필요한 비용 때문이다. 

일부 스펙옵스나, 높은 계급의 엉고이 전투복 변형에는 헬멧, 능동 위장 장치, 메탄 충전식 호흡 장치, 메탄 연료 추진기, 심지어 에너지 방어막도 장착 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엉고이의 장비는 매우 열악하다. 다행히 최근 상헬리오스의 검이나 스톰 코버넌트 병력에서 확인된 사항을 보면


고질적인 마스크 문제는 대부분 개선된 걸로 보이며, 발라호에서 그들 스스로 그들의 전투복을 개선하여 다양한 바리에이션과 기능 개선을 갖게 되었다.



출처 - 헤일로 피디아

번역 - 제가 직접했습니다.



----------


헤일로에서 '그런트'라 불리우는 코버넌트의 종족 중 하나인 엉고이의 전투복에 관해 포스팅했습니다.


이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 정보를 올리며,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한국의 헤일로 팬들을 위해 바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