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설정 - 그레이 팀

JAE1994 2019. 3. 3. 04:18
반응형




개요




전쟁 중에 우리는 저명한 지휘관들과 종교 지도자들을 표적으로 삼았다. 우리는 그들의 지원 전략가들이 끊임없는 암살의 위협에 처해 있는지 확인하였다. 그 후, 상황이 악화되고 더 많은 인간 식민지가 함락됨에 따라, 우리는 더 많은 것을 하도록 요구받았다."


— 그레이 팀의 작전 라인에 대한 Jai-006의 대답




그레이팀은 UNSC 스파르탄 2 슈퍼솔져이다. Jai-006, Adriana-111, Mike-120 세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스파르탄-IIs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녹색 색상과 달리, 그레이 팀의 묠니르 갑옷은 회색으로 칠해져 있다.


다른 스파르타-2 멤버들과 비교했을 때, 그레이 팀의 훈련은 개인적인 생각과 행동에 더 중점을 두었다.


이러한 트레이닝 방식은 그들을 적진 깊숙히 침투해 비밀 임무를 수행하고, 아군의 지원 없이도 살아남게 했다.


그들의 임무는 은밀하게 적의 작전을 중단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훈련 과정




그레이팀은 이들은 훈련 중에 다른 후보생들 중에서도 매우 가장 통제하기 어려웠다. 세뇌교육에 대한 강력한 저항, 수많은 탈출 시도,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사회적인 관계 형성이 어려웠다. 그들의 파괴적인 행동은 비용이 많은 대가를 치렀다. 훈련 중 트레이너에게 부상을 입히고, 적어도 한 대의 펠리컨을 훔치고 파괴하는 결과를 낳았다.파격적인 프로젝트에서 파격적인 후보생으로서,


이 문제아 3인조는 다른 후보생 3인조들과 별도로 훈련 시키기로 결정된다.


이 스파르탄들은 Jai를 필두로 그레이팀이 된다.



전쟁 초기




11월, 2525명의 그레이 팀 구성원들은 코버넌트와 처음 접촉한 직후 하베스트에서 일어난 대학살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다. 얼마 후, UNSC 연방은 월리스 선장의 지휘 하에 스파르탄2 병사들과 헬시 박사를 치 세티 4세의 다마스커스 시험 시설로 데려왔고, 그곳에서 그들은 처음으로 묠니르 전투복을 지급받았다. 스파르탄 2들이 앤빌-2 핵탄두를 싣고 코버넌트 함선으로 향했으나 그레이팀을 포함한 나머지 팀들은 배를 놓쳤고 오직 블루 팀만이 MAC건으로 파괴한 선체의 구멍을 통해 배에 승선할 수 있었다. 그들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고 코버넌트 함선을 배를 파괴했지만 새뮤얼이 전사했다.



전쟁 중기



인간 - 코버넌트 전쟁 중 그레이 팀은 적의 배후에서 활동하며 코버넌트와 반란군들에게 큰 타격을 입힌다.


2535년, Gray Team은 하베스트 이후 얼마 되지 않아 코버넌트에 의해 유리화되어 있던 23 리브레 항성계의 행성 Madrigal의 생존자들이 보유한 항해 데이터를 파괴하기 위해 적의 배후로 보내졌다. 생존자들은 헤시오드를 선회하는 반란자들에 의해 지어진 소행성 우주 정거장 루블에 살고 있었다. Reth가 이끄는 작은 키그야르 함대는 무기를 거래하고 공간을 빼앗기 위해 반란군들과 동맹을 맺었다. 그러나, 이 키그야르는 진실의 사제에 의해 코버넌트를 다른 인류 식민지와 지구로 인도할 수 있는 데이터를 훔치라는 명령을 받았다.



루블 정거장 전투



나중에, 아드리아나는 Kestrel에 대한 정보를 찾으려고 했던 루블의 주민인 Ignatio Delgado와 함께 수송선 페타로 돌아왔다. 그는 반군으로 의심받았으며, 자이완 달리 마이크는 자이가 반군이라 믿는 아드리아나의 명백한 델가도 편애에 신경쓰지 않았다.페타에 탑승하는 동안 스파르탄들은 루블의 관리 인공 지능인 줄리아나로 연락을 받았다. 원래 AI 였던 그녀의 연락을 거부하려는 시도에도 불구하고 스파르탄들은 결국 줄리아나의 말을 듣는 것에 동의했다. 코버넌트 병력으로부터 루블을 방어하는 대신에, 줄리아나는 스파르타인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데이터를 주기로 동의했다.


UNSC 프리깃함 '미드섬머 나이트' 가 이 시스템에 도착했을 때, 함대는 다수의 반란군들의 공격을 받았다. 스파르탄들은 이 함대의 모든 승무원들을 구해낼 수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줄리아나가 그레이 팀에게 스파르탄들이 루블을 도와준다면 미드 섬머 나이트의 선원들은 살아남을 것이라고 알렸다. 그녀는 델가도의 위치 좌표를 마이크에게 보냈고, 그들에게 루블의 주민 델가도를 계속 보호하라고 명령했고, 그녀는 미드 섬머 나이트 승무원들의 탈출을 돕고 있었다. 델가도와 자이가 미드섬머 나이트의 선원들을 돕는 동안, 아드리아나와 마이크는 키그야르에 항해 데이터를 제공하지 못하도록 반군 밀수업자 피터 보니파시오를 뒤쫓았다. 두 스파르탄들은 루블을 떠난 반군과 키그야르에게 지구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항법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한 피터가 탑승한


화물선 디스탄시아와 접촉했다.


마이크는 재빨리 그의 함선을 불구로 만들었고 아드리아나는 화물선에 탔다. 피터 보니파시오는 스파르탄에게 그가 탈출할 수 있도록 허락한다면 그 자료를 어디에 숨겼는지 말하겠다고 약속했는데, 마지못해 동의한 것이다. 항해 자료를 되찾은 후, 아드리야나는 페티야로 돌아왔고 스파르탄들은 이 키그야르가 제때에 보니파시오를 배신하고 죽이도록 놔두었다.



메티제트 전투






이 전투에서 그레이 팀 자이-006이 훗날의 아비터이자 상헬리오스의 검의 리더가 된 텔 바담과 조우하여 싸운다.



키그 야르들의 함대가 매스 드라이버로 접근하자, 루블의 함대는 매스 드라이버의 파괴를 막기 위해 전장 안으로 들어가 미사일을 발사했다. 한편, 수천 명의 루블의 시민들이 대피하면서 점점 더 많은 소행성들이 비워졌다. 줄리아나는 상헬리와 키그야르 병력 둘 다에게 소행성 몇 개를 잃었지만, 그녀는 메티제트로 진입하는 UNSC 병력을 만나기 위해 몇 개의 소행성들을 더 이동시키는데 성공했다.




미드 섬머 나이트 함대는 Metisette 표면에 있는 Redoubt에 고속 SOEIV 미사일을 배치했다. 키그 야르 함대의 대공포로부터 Midsummer Night가 공격을 받자 함대는 속도를 낮추어 포드가 떨어질 수 있도록 한 다음 대기를 내뿜었다. 이 포드는 엉고이가 건물에서 대기하고 있있던 Redoubt의 광장에 착륙했다. 그곳엔 ODST 병력들과 두 가지 주요 병력이 배치되었다. 하나는 자이-006이고 다른 하나는 아드리아나-111이다. 아드리야나는 비록 그녀가 그들과 싸워서 곧 ODST와 접촉했지만 , 많은 엉고이들에게 포위되었다. 자이가 이끄는 팀은 시바급 핵미사일을 설치하고 센서 허브에 2시간 타이머를 설정했다.

결국 스파르탄들은 펠리컨에서 델가도에 의해 구출되었고 그들은 루블의 잔해에 돌아왔다. UNSC 병력과 반란군 인력은 모두 엑소더스 소행성이나 미드썸머 나이트 함대에 탑승했다. 이 소행성은 슬립스페이스 구동으로 동력을 얻었고, 이 우주선은 항성계에 들어오는 거대한 코버넌트 함대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슬립 스페이스 점프로 탈출하였다.




엑소더스 소행성과 미드 섬머 나이트 함대는 18 스콜피 행성계에 안전하게 도착했다. 이 소행성의 거주자들은 파라쿠마의 인간 식민지 주변을 도는 동안 소행성이 흔들리기 전에 안전하게 대피한다. 그 후에, 그레이 팀은 23 리브라 행성계에서 그들만의 수송선 페타가 버려졌기 때문에 그들에게 그들만의 '프라울러' 사용을 허가하는 프레스턴 콜 중장과 해들리 사령관을 만난다. 해들리 사령관은 그레이 팀에게 심지어 적진에 더 깊이 침투하라고 새로운 명령을 내렸는데, 이것은 그레이 팀의 스파르탄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었다.




이후의 행적



하들리 사령관: "우리는 너희들에게 프라울러를 주고 있다 스파르탄, 그리고 넌 다시 작전에 들어갈거야. 더 깊은 곳, 이번엔. 그것은 더 이상 쉬워지지 않고, 너희들은 더욱더 위험해질꺼야."

Jai-006: "그것이 우리가 좋아하는 방식입니다, Sir, 우린 그레이 팀입니다."


— 해들리 사령관은 그레이 팀을 새로운 임무에 배정한다. 




2551년에, 그레이팀은 인류의 이전 영토 내의 코버넌트 시설에 대한 임무에 배치되었고, 너무 접근하기 어려운 것으로 간주되어 리치 행성으로 소환될 수 없었다. 그레이 팀이 전쟁 초기에 배치되었던 주요 임무는 유명한 코버넌트 사령관과 종교 지도자들을 목표로 하는 것이었다. 이 임무의 목적은 코버넌트의 고위 지원 전략가들이 항상 암살의 위협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전쟁이 격렬해지면서, 그레이팀은 ONI에 의해서 점점 더 많은 것을 하도록 요구 받았다. 그들은 약 1년 동안 연락이 끊겼으며, 리치 행성에서 모든 스파르탄-2가 소집된 '붉은 깃발' 작전에 응할 수 없었고, 리치 행성 전투에 참석하지 않았다. 그레이 팀의 임무 중 많은 부분이 비슷한 방식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에, 이것은 지나친 염려의 원인이 아니었다. 그레이팀은 해군 정보부 특수 부대에 배정된 유일한 스파르탄-2로서 (나오미를 제외) 어느 시점에 그들은 UNSC에 복귀했고,


04 헤일로 시설과 그들의 동료 존-117이 거기서 전투를 펼쳤던 일들을 알게 되었다.



글리케 행성 파괴와 냉동 수면 돌입



"우리는 투표를 했다. 우리는 가진 것을 받아들이고 결정을 내렸다. 우리는 의례를 따랐다. 지구가 위기에 몰리면서, 우리는 인류는 곧 멸망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래서. 평생 싸운 모든, 우리가 최선을 다했던 모든 것들이 지워질거란 걸 안다면 어떻게 할 거야?"


— 그레이 팀이 상헬리들의 행성 중 하나인 글리케를 파괴하기로 결정한 자이가 지구 통합 정부 외교단 특사 멜로디 아지키위에게



2552년 9월, 리치 함락 직후, 그레이 팀은 작전명: 선스피어 라는 최고 비밀 ONI 임무에 참여했다. 그 임무의 목적은 가능한 한 인간세계를 파괴하고 다녔던 많은 상헬리 해군 사령관들의 위치를 찾고 제거하는 것이었다. 그레이 팀 구성원들이 이 작전을 진행하면서, 그들은 다시 ONI 로부터 명령을 받았는데, 코버넌트가 태양계를 가까스로 찾았고, 인류는 멸망 직전에 처해있어,그들은 이 작전을 반드시 끝내야 한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그 후, 그들은 다시 ONI로부터 연락이 끊겼고, 너무 잘 보호되어 있어 상헬리오스에 닿을 수 없어서, 그레이 팀은 상헬리들의 세계 중 한 곳에 모험을 하기로 결정했다. 2552년 12월 평화조약으로 전쟁이 끝났다는 사실을 모른 채, 스파르탄들은 상헬리들의 행성 중 하나인 글리케에 도착해 노바 핵폭탄을 투하하고 폭발시켰으며 이는 완전히 그 행성을 파괴시키는 결과를 낳았다. 그들이 폭발을 피할 때, 그들의 프라울러는 심하게 손상되었다. 그래서 그레이 팀의 스파르탄들은 구명정을 이용해야만 했다. 그레이 팀은 어떤 통신 장비도 없이 냉동 수면에 돌입하기 전에 , 며칠 동안 구출을 기다리며 그들의 결정을 생각했다.




구출되는 그레이팀





냉동 수면을 한채 표류한 그레이 팀을 발견한 상헬리 함장 '로즈카 카아산' 은 그들을 인질로 삼고 인류에게 새로운 식민지 '라코이' 의 정착을 요구했다.




그 후 6년 동안 그들은 글리케 행성의 잔해 속에서 표류했고 2558년 중반까지 그들의 구명정은 우연히 상헬리 함대장인 로즈카 '카아산' 에 의해 발견되었고 그의 주력인 ORS급 대형 코버넌트 순양함인 '변함없는 규율' 로 옮겨졌다. 그는 온건파 성향을 가진 상헬리였으며, 그는 스파르탄의 냉동수면 포드를 건드리지 않았고, 그레이 팀을 죽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의 고향인 글리케를 파괴할 수 밖에 없었던 그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용서했기 때문이다.


자신들도 마찬가지로 인간을 학살했던 것을 알기 때문에.



로즈카 카아산은 그들이 담겨 있는 냉동 수면 포드를 경비중인 함선의 창고 중 하나에 숨겼다. 그는 인간들의 외부 식민지인


'라코이' 라는 곳에 자신의 무리들을 이끌고 정착하기 원했고,




라코이의 인간들에게 그곳에서 살 수 있는 권한을 얻기 위해


이 3명의 데몬을 인간과의 무역의 수단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그레이 팀을 철저히 숨기고 보호했다.






재통합




"우리가 싸웠던 전쟁은 끝난 것 같다. 우리는 분명히 할 일이 좀 있다. 하지만 우리조차도 코버넌트의 남은 것들이 여전히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UNSC는 지구 밖에서는 캐로우 (라코이, 상헬리가 명칭을 바꿈) 와 같은 전 세계를 거의 통제할 수 없다. 당신은 아직 우리와 함께 하지 않았습니다, 대장님. 전 우리 모두가 그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선택은 없습니까?"


— 사령관 야릭에게, 야릭은 그레이 팀의 퇴역 제안을 거절함.




캐로우에서의 전투가 끝난 지 며칠 후, 그레이 팀과 지구 통합 정부 외교 특사 멜로디 아지키웨이의 멤버들은 UNSC 함대인 Welcome to snipehunt 에 귀환했다. 그곳에서, 모인 승무원들은 그레이 팀을 전쟁 영웅이라고 환영하며 그들을 열렬히 환영했다. 그들이 브리핑룸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야릭 ONI 사령관의 환영을 받았다. 야릭은 브리핑을 계속하기 전에 재빨리 멜로디를 해고하여 해군 정보국이 그녀의 능력을 높이 평가했지만 더 이상 요구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멜로디가 떠났을 때, 그는 또한 그레이 팀에게 이전에 다루었던 그레이 팀이 더 이상 운영되지 않고 스파르탄이란 지부가 새로 생성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새로운 CO로 인계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스파르탄 들에게 그들 자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선택권을 주었다. 글리크를 파괴한 그들의 행동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그레이 팀을 전범으로 보고 일반적인 퇴역을 고집하는 반면, ONI는 스파르탄2 그레이 팀의 능력을 포기할 수 없었기에 은밀하게 다른 선택권을 제공했다. ONI는 그들에게 더 나은 선택은, 그레이 팀이 저지른 상헬리 대학살에 대한 상헬리오스 검의 수장 '텔 바담' 의 공식 사면을 약속하면서, 그들이 공동 점령 구역 내부에서 깊숙히 계속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 선택권은 스파르탄들이 해군정보부의 권한 하에 전문화된 또다른 특수 부대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그들이 스파르탄으로써 싸우는 것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그레이 팀은 비록 꽤 고민하였지만, 추가적으로 마이크는 다시 그들만의 프라울러 전투기를 요청하고,아드리아나는 많은 코버넌트의 무기 목록 같은 것을 요구했다. 그레이 팀의 추가 요구를 받아들인 야릭 사령관은 브리핑이 끝난 지 얼마 후 캐로우(라코이, 상헬리와 같이 거주하는 공동 식민지) 를 직접 보기 위해 프라울러를 통해 비밀리에 도착한 세린 오스만 제독에게 보고했다. 그는 계속 싸우기로 결정한 그레이 팀의 결정과, 그들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그녀에게 알렸다. 오스만은 그레이 팀의 요구를 들어주었고, 스파르타인들에게 새로운 갑옷을 입히라는 추가 명령을 내렸다.




그레이 팀의 스파르탄들에게 묠니르 GEN-2를 지급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레이 팀 멤버 프로필




리더 = 자이-006



신장: 비무장시 2m 4cm (묠니르 착용시 2m 14cm)


체중 : ??


인종: 인도계


Jai는 2517년에 SPARTAN-II 프로그램에 징집될 때까지 Buj에 사는 고아였다. 징집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탈출을 시도했으나 트레이너 중 한 명이 그를 붙잡을 수 있었다. 이후 5개월 동안, 그는 반복적으로 또 다른 스파르탄 II 후보생 Adriana-111과 함께 탈출을 시도했다. 모든 시도가 붙잡히면서 끝났지만 이는 새로운 탈출 전략을 계속 시도하려는 자이의 결심을 더욱 굳건하게 했을 뿐이다. 그는 아군의 지원 없이 적의 배후에서 싸우는데 능숙하며, 위험을 안고 싸우는걸 주저하지 않는다.


그는 후의 아비터이자 상헬리오스 검의 리더인 텔 바담과 조우하여 육박전을 벌인 기록이 있으며, 자이가 꿀밤을 때리고 칼을 빼들어

텔 바담을 죽이려 시도했으나 텔 바담 역시 전설의 용사답게 자이의 어썰트라이플을 부러트리며 저항한다.


다른 상헬리 질럿이 텔 바담을 구하기 위해 공격해 오자 자이는 후퇴했고, 둘의 전투는 무승부로 일단락됬다.

처음 스파르탄2와 전투를 펼친 텔 바담은 평범한 인간 병사만 상대하다 예상하지 못한 스파르탄2 자이의 힘에 놀랐다고 한다.

그는 묠니르 GEN2의 훈련병 헬멧을 연상케하는 모양의 마크4 아머를 착용한 걸로 묘사된다.


아드리아나-111


키: 190cm (묠니르 착용시 2m로 추정)

체중: ??


아드리아나는 2511년경에 태어나 해군정보국에 의해 납치되어 스파르탄 II 프로그램에 징집되었다. 그녀는 곧 자이가 탈출을 시도하는 동안 그와 처음 만났다.. 그가 자물쇠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그의 혀 밑에 감춰져 있던 종이클립을 그에게 주었다. 두 사람은 절친한 친구가 되었고, 여러 번 함께 탈출하려고 했다. 그러나 시도는 실패했고, Adriana와 Jai는 단순히 각각의 실패에 따른 다양하고 효과적인 탈출 전략을 채택했다.


그녀는 자이와 함께 탈출하지 않고 상사에 대한 반항적인 행동으로 탈출하려고 했다. 두 스파르탄들은 선택적 기억상실을 겪고 캐서린 할시 박사의 스파르탄-2 프로그램을 중단할 수 있는 선택권을 받았다. 그녀는 그녀가 좋아하던 대로 남아있기로 결정했고, 그것은 자이가 스파르탄2 프로그램을 계속하기로 결정한 이유였다. 그녀와 자이는 한 번의 탈출 시도를 더 했지만, 둘 다 돌아가기로 결정했다.




마이크-120


키- ??


체중 - ??



그는 그의 집에서 납치되어 리치로 끌려가 스파르탄-II 프로그램에 징집되었다. 그는 당시 6살 밖에 되지 않았지만 조종사가 그를 캠프에 태우는 것을 지켜보면서 D77-TC 펠리컨을 타는 법을 배우는 등 기계 사용에 엄청난 재능을 보여줬다.

그는 매우 거친 입담과 걸걸한 농담을 하는 등 화끈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는 나중에 하나를 훔쳐 펠리칸을 조종해서 탈출하려 했고, 그 후 UNSC 그를 추격하자 그것을 폭파시켰다. 그 후, 그는 Adriana-111, Jai-006과 함께 Gray Team을 구성하도록 선택되었다.


정보출처 - 헤일로피디아


번역 - 제가


스파르탄2의 생존자 그레이 팀의 이야기를 감상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