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설정 - 산 시움의 슈퍼솔져, 정무관.

JAE1994 2019. 3. 9. 17:12
반응형





정무관은 코버넌트의 '준비의 내각' (원제는 The Ministry of Preparation, 생화학적 연구를 시행하는 코버넌트의 비밀 부서라고 함.)

의해 조직된 산시움 슈퍼 솔져었다. 정무관은 유전적으로 강화된 산 시움이 코버넌트에서 슈퍼솔져 역할을 하도록 훈련되었다. 대부분의 정무관들은 Tem'Bhetek를 제외하고 05시설 헤일로 전투 중에 죽었다.



산 시움에게 제공되는 강화 수술은 하이 채리티의 성스러운 약속에서 개발되었으며, 고도로 발전된 갑옷과 집중적인 전투 훈련뿐만 아니라 유전적, 물리적, 화학적인 변화도 포함하고 있다. 정무관들은 전투 능력을 강화하거나 의식을 억제하기 위해 그들의 몸에 화학물질을 방출할 수 있었다.


"우리는 그들의 리더를 목표로 했지만, 그는 너무 빨리 움직였습니다. 내가 본 그 어떤 것보다도 더 빨리. 그리고 나서... 그것은 사라졌습니다.
— 튤 '주란.' (소설 섀도우 오브 인텐트에서)


정무관 중에 템(Tem) 이라 불리우는 산시움 슈퍼 솔져는 전투에 있어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숙련되고 경험 많은 전투원이었다. Tem은 '준비의 내각' 부서의 리더가 되었는데, 그 곳에서 그는 신체, 정신, 그리고 유전적으로 변형되고, 선조 기계들에 의해 향상되었다. 템과 그의 동료 프레리테스는 그 강화 수술을 받자마자 성스러운 약속에서 길고 힘든 훈련을 경험했다. 템은 전투 중에 호르몬이 강화되면서 신경계와 근력을 강화했고, 템은 거의 생각 없이 전투에서 효율적으로 싸울 수 있었다. 그러나 템은 너무 일찍 말하거나 변형된 몸의 한계를 밀어붙이지 않도록 함으로써 그의 강화된 힘을 조절하는 법을 배웠는데, 이것은 갑작스런 탈진, 발작, 심지어는 사망까지 이르게 하는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에, 템은 가장 필요할 때 그의 신체강화 능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했다.


그의 신체강화는 그가 상헬리, 심지어 스파르탄 2세대까지 제압할 수 있는 능력. 즉 현존하는 어떠한 적도 물리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는 것이 목표였다. Tem은 수많은 상헬리 적군에 대항하는 숙련된 전투원으로, 여성 상헬리 전사 Tul 'Juran을 거의 죽이고 르타스 바둠과 대결을 펼치며 수많은 상헬리 레인저들을 죽였고, 팬텀을 타고 벌어진 아슬아슬한 싸움에서, 템은 상헬리 전사 몇 명에게 포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역으로 르타스 바둠에게 부상을 입히고 탈출할 수 있었다.템은 또한 능숙한 해군 지휘관이었고, 수년 동안 동안 CAS급 강습용 항공모함인 이터널 리워드와 다른 상헬리 전함 6척을 파괴하거나 무력화하는 데 성공했다.



장비


정무관들은 기본적으로 근접전에서는 '에너지 랜스' 라는 에너지 창을 사용하며 템은 브루트 플라즈마 라이플을 장비하기도 했다.


그리고 '준비의 내각' 의 주조 공장에서 만든 진공 등급의 전투용 갑옷을 입었다. 개인의 에너지 방어막을 갖춘 갑옷은 가볍지만 내구성이 강하고 튼튼한 깊은 검은색의 플레이트로 구성됐다. 연동되어 있는 갑옷의 띠가 그의 목을 감싸고 그의 헬멧은 매끈하고 빛나는 쉐브론 바이저가 장비되어 있었다. 바이저 자체는 어두운 환경에서 약간의 시야를 제공하는 광학 장치와 모션 트래커가 장착되어 있었다. 템의 갑옷은 반응성 젤 층이 있어 갑작스런 급발진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갑옷에는 자체 추진력이 있어 무중력 환경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었다.


더군다나 갑옷에는 며칠 안에 갑옷이 입은 손상을 제거하는 자동 자체 수리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정무관의 전투복에서는 자체적으로 여러 근접 전투 장비가 내장되어 있다.


전투복의 장갑에는 팔목 스냅으로 활성화 할 수있는 밝은 파란색의 초승달 모양의 단단한 에너지 방패를 장갑에 투사시킬 수 있고, 이 단단한 방패는 방패의 날카로운 광의 가장자리가 쉽게 갑옷과 뼈를 조각 낼 수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근접전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낸다. 



---------------------------------------------------------------


소설 섀도우 인텐트에 등장한 산시움 정무관.


산시움의 스파르탄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설을 읽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번역하기 귀찮아서 여기까지.


수많은 상헬리 전사들에게 다굴당하면서도 오히려 상헬리 레인저들을 학살하고 상헬리 전사 툴 주란을 거의 죽일 뻔 하지만 그녀를 구하러 달려온 상헬리 최고의 검사 중 하나인 르타스 바둠의 다굴 공세에 제압당한다.


하지만 나중엔 오히려 다굴 당하는 와중에도 르타스 바둠을 오히려 부상시키고 유유히 탈출할 만큼의 전투력을 지녔습니다.


스파르탄2나 르타스 바둠, 텔 바담 같은 최고 전사 상헬리 이상의 전투력을 가진 것으로 추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