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설정 - 스파르탄4 강화 시술

JAE1994 2019. 3. 8. 11:09
반응형



"우리는 초기 세대의 그런 만들어진 신들 같은 존재들과는 달라. 우린 반신에 가까운 존재들이다. 

그리고 만약 그것이 보통 충분하지 않다면 나는 저주받을 것이다."
— 에드워드 벅


Project ORCHID 는 Spartan-IV 강화 수술 프로그램의 코드명인데, Spartan-IV 수퍼솔져 강화 시술에서 수행되는 일련의 생화학 및 외과적인 시술 절차들이다. SPARTAN-IV 프로그램이 ORION Project의 모집 프로토콜(즉, 성인을 후보자로 사용하는 것)으로 복귀함에 따라 발생하는 실용적인 필수 사항들 때문에, 4세대 신체 강화 과정은 SPARTAN-II와 SPARTAN-III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절차와 상당히 다르다. SPARTAN-IV 강화 시술은 시술자의 힘과 속도를 향상시키지만, 이러한 영역의 개선은 앞의 두 프로그램 (스파르탄2,3) 에서처럼 광범위하지 않으며 시술에 사용되는 기술 기반도 크게 다르다. 그러나 SPARTAN-IV 강화시술은 또한 이전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많은 전문 절차를 도입하고 있으며 모든 스파르탄-IV에 표준으로 지급되는 2세대 묠니르 갑옷은 우수한 신체능력 향상으로 인해 그들과 초기 세대 사이의 근본적 신체능력 차이를 효과적으로 메울 수 있다. 이전의 SPARTAN 프로그램의 증강 절차와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ORCHID는 해군 정보국의 제 3부서의 지원을 받는다.


그들의 선배들이 가졌던 과정처럼, 스파르탄 4세대들은 그들의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련의 화학적이고 외과적인 수술을 받는다. 그러나 스파르탄-III,스파르탄-II의 강화 시술처럼 직접 도출되는 절차는 거의 없으며, 대신에 동일한 목적을 위해 다른 방법론을 채택한다. 예를 들어 SPARTAN -II , SPARTAN-III 프로그램의 골격 강화에 사용되는 탄화 세라믹 골화 과정은 골격 풀레렌 격자 삽입으로 대체되었고, 피험자의 시력은 이전에 사용된 망막 모세관 반전 시술이 아닌 독자적인 임플란트를 사용하여 향상되었다.

앞의 두 스파르탄 양성 프로그램에 사용된 절차들은 후보자들이 ORION 프로젝트에서 성인 시술자를 증가시킴으로써 발생하는 치명적인 실패율을 피하기 위해 사전 십대 아이들에 대한 개선사항의 적용뿐만 아니라 훨씬 엄격한 유전적 자격요건을 충족시켜야 했다. SPARTAN-IV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신체 강화 기술은 엄격한 유전적 요구 없이 성인에게 안전하게 수행될 수 있으며, 그 결과 스파르탄-IV는 유전적 자격이 아닌 기술과 능력에 따라 모집될 수 있다.



-스파르탄4 강화 수술의 영향들-


"나는 평범한 26세기 여자지, 하지만 그들은 이 3주의 수술이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맹세했어.'
— 스파르탄 사라 팔머, 그녀의 강화 수술에 대하여,



그녀의 대사를 반영하듯, 사라 팔머는 합성되어 강화된 심장이 그녀가 "말들에게서도 맨몸으로 도망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폐에 작용한 시술은 스파르탄 4세대가 약 1시간 동안 메탄을 호흡할 수 있게 한다. 영양학적으로 보면, 스파르탄이 생나무를 먹고, 에너지면에서는 6끼의 열량을 유지할 수 있다고도 한다. 에드워드 벅에 따르면, 시각 임플란트는 그가 어두운 곳에서 볼 수 있게 해주고 "방 건너편에서" 방출되는 미세한 인쇄물을 읽을 수 있게 해준다. 청력도 크게 향상된다. 그들의 신경학적 향상 덕분에 스파르타-IV는 깊은 학습 방법과 병행했을 때 일반적인 인지 성향 점수에서 보통 사람들에 비해 10-20% 정도 향상되었다.



스파르탄-IV의 GEN2 Mjolnir 갑옷은 그들의 신체능력을 더욱 강화시킨다.


그러나, 사춘기 이전의 어린아이가 아닌 성인을 강화하기로 한 결정은 성과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 스파르탄-4세대들의 신체 강화의 결과는 이전 세대의 그것만큼 효과적이지 않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스파르탄 4세대가 착용하는 GEN2 묠니르 갑옷은 착용자의 힘과 속도를 1세대 묠니르보다 현저히 더 많이 증가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이것이 GEN2 갑옷의 스파르탄-IV를 힘과 속도 면에서 GEN1을 착용하고 있는 스파르탄-II와 맞먹는 능력을 낼 수 있게 만들지만, 스파르탄 4세대는 묠니르가 없으면 이전 세대들에 비해 상당히 불리할 것이다 스파르탄-IV와 스파르탄-II의 신체적 차이는 엘리트급 선수와 "초자연적 괴물" 사이의 차이와 비교되었다. 


스파르탄 에드워드 벅도 스파르탄-IV를 반신에 비유하면서 스파르탄-II와 스파르탄-III를 각각 그리스 신화의 티탄과 신에 비유했다. 또한, 스파르탄-IV 강화수술은, 초기 세대의 안정성이 결여되어 있어, 몸에 이상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율"이 필요하다.



니르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스파르탄4는 스파르탄 2,3세대에 비해 많이 뒤떨어진다.




스파르타인-IV는 그들의 신체적인 건강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지침을 따라야 한다. 여기에는 각 임무 전후에 생리 스캔, 검진 및 치료를 포함하여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포함된다. 스파르탄-IV는 48시간 주기당 최소 2시간 30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최적의 용량으로 수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냉동수면에는 표준적인 UNSC 관행이 적용된다. 그들은 또한 UNSC 표준적인 신체 훈련 관행을 따르도록 지시 받는다. 그러나 그들이 강화된 방식 때문에 그들은 그들만의 맞춤 체육 장비를 제공한다. 공식적인 식사는 각 개인 스파르탄의 칼로리, 영양, 약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준비된다. 이러한 개인적 요구는 스파르탄의 개별 생체 미터가 기록한 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측정된다. 스파르타의 건강을 보장하고 잠재적인 임플란트 거부반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보조 약물이 제공될 수 있다. 대부분의 스파르탄들이 평균수명을 초과할 수 있다는 이론이 있지만, 그 신체 강화가 수명에 미치는 영향은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그들의 최대 수명은 적어도 한 세기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SPARTAN-IV 프로그램의 강화 프로그램에 사용된 많은 유전자 치료법, 인공 장기 이식, 그리고 사이버 신경 강화는 되돌릴 수 없다. UNSC 및 통합 지구 정부 내에서는 이들 남녀가 군 복무를 마치고 강화 인간으로 민간인 생활에 다시 진입할 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측한 사람은 거의 없다.



스파르탄 4세대의 전투력



"무사, 대부분 괜찮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나아질 것이다. 하지만 일부는... 그들 중에서도 몇몇은 훨씬 더 좋은 성과를 보입니다."
— 스파르탄-4 1차 선발대의 강화 수술의 결과를 보던 준-A266이.



2553년 1월 스파르탄-4 초창기 부대의 훈련 실적은 엇갈렸다. 이는 이 프로그램의 컨설던트인 스파르탄-III 준-A266이 인정한 것이다. 이 중 일부는 스파르탄 4세대가 그들이 받은 강화수술로 향상된 신체에 여전히 적응하고 있는 것과, 비록 그들 모두가 군대 출신이지만 이전에 함께 일한 적이 없는 그룹 때문에 팀워크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기인할 것이다. 스파르탄4의 1차 선발대의 대다수는 10대 1로 수적으로 열세였던 해병대 훈련 상대들에 의해 무력화되었고, 이들의 팀워크 조율 부족으로 스파르타-IV 프로그램 팀장 무사-096은 개인적으로 팀워크의 중요성에 대해 그들을 꾸짖었다.그러나 이 그룹의 몇몇 스파르탄 4세대 인원들은 며칠 후 신식민지연합이 UNSC 인피니티를 인수할 계획으로 위협하면서 실전에 두각을 나타냈다.



레퀴엠 전투기간 동안 스파르탄 가브리엘 쏜은 5명의 상헬리와의 접전 끝에 그들을 죽이는 데 성공했다.

쏜은 나중에 게크 '라르'라는 상헬리와 싸웠는데, 그는 이전에 여러 명의 스파르탄 4들을 자신의 손으로 죽이고 쏜과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 뒤, 그의 가슴에 바위가 박살나고 보호되지 않은 머리에 바위를 내리쳐 그를 거의 빈사 상태로 만들었다.  나중에 레퀴엠 전투 기간 중 스파르탄 폴 드마르코는 전투에서 수많은 상힐리와 프로메테안 나이트를 물리칠 수 있었다. 사라 팔머는 워게임 시뮬레이션 마라톤을 하던 중 맨손으로 므갈렉골로를 쳐죽였다. 스파르탄-II 존-117과 스파르탄-IV 제임슨 로크의 몸싸움이 진행되는 동안 로크는 초기에 스스로 버텨내며 스파르탄-II인 존에 맞서 우위를 점하는 듯 보였다. 그러나 존은 난투극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고 자신을 무력화시키려던 로크의 장치를 역으로 사용하여 스파르탄-IV를 무력화시켰다. 그러나 두 스파르탄 모두 서로를 특별히 죽일 의도는 없었다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


결론 : 일단 스파르탄4는 기본적인 스펙과 신체 능력은 스파르탄 2,3에 비해 뒤떨어집니다.


하지만 이를 2세대 묠니르로 보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근력이나 반응 속도 등 전투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에선 이전세대보다 딸리지만, 

어떤 면에선 이전 세대보다 더 뛰어난 면도 가지고 있죠.

 예를 들어 사람이 못먹는 걸 소화시켜 높은 열량을 얻는다던지, 메탄에서도 장기의 손상 없이 1시간 동안

 호흡 가능하여 극한 환경에서는 이전 세대들보다 생존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스파르탄4는 생각보다 의외로 돈먹는 하마입니다. 만드는데 큰 비용은 들어가진 않지만, 이전 세대들보다 유지 비용은 상당히 많이 들어갑니다.

계속되는 조율과 주기적인 관리, 개개인별로 특별히 관리 프로그램을 맞춰주어야 할 정도로 불안정한 면이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