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설정 - 스파르탄3 강화 수술

JAE1994 2019. 3. 9. 11:08
반응형


강화수술에 돌입하는 스파르탄3 카터-A259.




"읽어라. 새로운 훈련 프로토콜은 개량된 강화 시술 프로젝트와 함께 윤곽이 그러졌다. 우리는 헬시 박사가 그 전에 실시했던 불행한 강화시술 과정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 커트 앰브로즈에게 CHRYSANTHEMUM 강화 시술을 소개하는 제임스 애커슨 대령.



프로젝트 CHRYSANTHEMUM은 스파르탄-III 슈퍼솔져 생물학적 강화 수술 절차에 주어진 코드명이었다. 이 강화 시술은 이전의 SPARTAN-II 프로그램에 사용된 시술 향상치의 효율을 유지하면서도, 위험성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큰 기술 혁신을 이루었다.






코드명 CHRYSANTHEMUM 강화 시술은 캐서린 헬시 박사가 실시했던 SPARTAN-II 프로그램의 강화 시술을 바탕으로 개선을 이루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스파르탄-2의 56% 사상자 비율과 달리 스파르탄-3 후보자의 시술 시 부상자 비율은 보통 0%로 나타났다. 스파르타-III의 강화 과정 대부분은 스파르타-II가 실시했던 강화 시술과 달리 외과적인 시술 대신 화학적인 약물 주입 방식으로 대체되었다.

스파르탄-3 강화 수술에 사용된 약물 

8942-LQ99 "탄화 세라믹 골화 촉매제" 약품. 시술자의 뼈는 사실상 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강도가 높아지며 더 심한 충격에서 생존할 수 있게 된다.
88005-MX77 "근육 단백질 복합체 약. 시술자 개인의 근육 밀도가 높아져 근지구력과 근력이 크게 향상된다.
88947-OP24 "망막 반전안정제" 약품. 색 시각력과 야간 시력이 크게 향상된다.
87556-UD61 "개량된 콜로이드 용액 " 개인의 반사 신경을 크게 향상시켜, 반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300% 감소시킨다.

때문에 스파르탄3들은 일반 인간과 차원이 다른 반응 속도를 가지며 이를 자기들끼리 '스파르탄 타임' 이라 불렸다.

스파르탄2가 받았던 시술과 동일한 효과를 내지만, 스파르탄2 인원들의 엄선된 유전자 풀 덕에 스파르탄2는 1400%나 증가했다.




감마 중대의 강화 시술



커트 앰브로즈는 이전 알파, 베타 중대 강화 시술에 사용된 표준 화학약품 세트 외에도 전투에서 생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몰래 감마중대 시술에 3가지 약품을 추가했다. 이 3개 모두는 2513년에 UNSC 의학계에서 불법으로 간주된 위험 약물이었다.

약물 효과
009762-OO - 신경변형 비탄산성 돌연변이제 - 개인의 전두엽의 주요 부위를 바꿔 공격적 반응을 강화함으로써 감마 중대원이 극한의 스트레스에 노출됬을때, 돌연변이 반응을 일으켜 극단적으로 신체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것이 내는 효과는 그들의 선배 세대인 스파르탄-2가 낼 수 있는 한계치 이상이며 (소설 오닉스의 유령에서 커트가 헬시 박사에게 언급한 사항.)

시술자가 순간적으로 엄청난 힘과 내구력을 낼 수 있게 해주며, 일반 인간에게 즉시 치명적일 수 있는 강력한 충격을 버티고 계속 싸울 수 있게 해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뇌의 높은 중추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성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009127-PX와 009927-DG를 정기적으로

복용해야 한다. 이 두 약품은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한 약품이다.
009127-PX 사이클로덱시온-4, 양극성 통합 약물은 009762-OO의 부작용을 상쇄한다.
009927-DG misto-olanzapine은 009762-OO의 심리적인 불안정을 상쇄한다.





마이너 상헬리에게 돌진하는 스파르탄-3








스파르탄3의 전투력


"스파르탄이라 할지라도, 그 공격은 굉장했으며 마크-G313이 얼마나 살인의 예술에 깊이 몰두했는지 프레드는 경탄했다."
— 프레드-104는 마크-G313의 근접전 능력을 보며 스파르탄-III의 기량을 곰곰이 생각했다. - 소설 '라스트 라이트' 에서




스파르탄-III는 소모성과 양산형이 주 목적이었고, 스파르탄-2들 보다 낮은 등급의 장비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보여준 신체 능력은 이전 세대가 받았던 강화 시술에 비해 '현저한 기술 향상' 을 증명했다.


개선된 강화 수술은 스파르탄-III의 근력을 상승시켰다. 스파르탄3는 맨몸상태로, 공식적으로 건장한 3명의 '성인병사' 가 동시에 힘을 합쳐 낼 수 있는 힘을 혼자서 낼 수 있다. TORPEDO 작전에서 SPI를 착용한 12살의 스파르탄-III는 평균 30Km 가까운 속도로 계속 달렸다. 스파르탄-III는 또한 "코버넌트가 따를 수 없는 속도와 반사신경" 을 가지고 움직였다고 묘사되었다. "그들은 피해서 그들의 목과 사지를 부러뜨리고, 에너지 검을 들고, 땅에 코버넌트 생물체들의 푸른 피가 흐르는 강물이 흐를 때까지 적을 학살했다." Foxrot 팀의 스파르탄들은 6명의 키그야르를 꽁꽁히 싸매고 그들의 몸을 헝겊 인형처럼 부숴버렸다당시 12세였던 톰-B292은 직접 전투에서 플라즈마 피스톨과 에너지 검으로 무장한 상헬리와 교전했다. 스파르탄-3의 강화된 반사신경은 그가 플라즈마 권총의 발사체를 피해서 상헬리의 에너지 소드 스윙을 피해내게 했고, 이어 톰은 상헬리 전사를 땅바닥에 내동댕이쳐 MA5 돌격소총으로 마무리했다. 이 전투에서 상헬리와 키그야르 병사들은 가까운 곳에서 스파르탄들과 맞서는 것이 자살행위라는 것을 깨닫고 포위에서 물러났다.



오닉스에서의 전투에서, 스파르탄-III 중 한 명은 묠니르를 장착한 스파르탄2 켈리-087과 잠깐 싸웠다. 문제의 스파르탄-III는 묠니르를 착용한 켈리와과 달리 SPI 갑옷만 입고도 켈리의 손목을 비틀고 켈리가 팔을 묶어버리려는 시도를 벗어날 만큼 강한 힘으로 순간적으로 켈리를 상대로 초기에 우위를 점했다. 켈리는 이후 손바닥으로 스파르탄-III를 빠르게 물리칠 수 있었지만, 만약 그녀가 만약 그녀의 팔을 재빨리 흔들어 반응하지 않았다면, 켈리의 팔도 쉽게 부상당할 수 있었다.

게다가 마크-G313은 SPI 아머를 입은 상태로도, 마크 6 묠니르 아머를 입고 간신히 움직이는 프레드-104의 무게를 지탱하고, 그를 부축하며 운반할 수 있었다.


올리비아-G291은 극한의 스트레스에 노출된 상태에서 맨주먹으로 거대한 센티넬의 몸체를 산산조각냈다.


마크-G313은 당시 스파르탄-2중 항상 2위를 차지했던 프레드-104와 자신의 팀 세이버 팀에서도 탁월한 저격수로 주목받았다. 더욱이 작전 중 JOVIAN WHISTLE에서 마크는 지랄하네 전사 한 명의 척추를 정확하게 갈라버리며 그 지랄하네를 순식간에 처치했고, 프레드-104는 스파르탄 표준에서도 마크의 CQC 실력이 탁월하다고 칭찬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크는 컴뱃 나이프만 가지고도 수많은 지랄하네 전사들을 근거리 전투에서 제압했다. (소설 - 라스트 라이트에서)


그 후 마크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깨닫기도 전에 지랄하네 전사 3명을 사살하는 등 적에 대한 공격을 계속했다. 그는 또한 애쉬-G099의 지원 사격으로 6초 만에 지랄하네 12명을 죽였다.







고위급 상헬리 전사들을 SPI아머를 입은 상태에서도 근접전으로 가볍게 제압하는 스파르탄-3 G059



2558년, 알려지지 않은 스파르탄 3-G059가 아부메드 '텔캄'과 다른 두 명의 상헬리 사령관을 암살하기 위해 공격했고 그녀는 별 힘을 들이지 않고 두 명의 상헬리를 제거하고 M6H 매그넘 사격과, 3번의 발차기와 펀치, 그리고 마지막 사격으로 '텔캄' 을 처치했다.

감찰관 베타 로피스와 페렛 팀이 네오스 아틀란티스에서 극비 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동안 마크-G313은 거구의 309파운드(140kg)의 사나이 스펜서 H의 
칼부림을 피해내고 그를 번쩍 집어들고 그를 인간 방패로 삼아 오타 갈로의 칼부림을 방어했다. H가 저항하기 시작했을 때, 마크는 우연히 그의 가슴에 부드러운 펀치를 날려서 '실수로' 그를 죽였다. 게다가, 애쉬-G099는 그 남자의 두개골을 세 번의 "토끼같은' 펀치로 한 다크문 엔터프라이즈 요원을 죽였다.






대부분의 스파르탄-III는 예산상의 이유로 몰니르와 대조적으로 SPI 아머를 지급받았지만, 커트 앰브로스의 "CAT 2S"라고 불리는 소수의 스파르탄-III 후보들은 앰브로즈와 프랭클린 멘데즈에 의해 다른 스파르탄-3와 구분되었다. 일반적이거나 특정 분야 이들 스파르탄-3들은 몰니르 갑옷을 지급받고 다른 특수 부대에 분리 배치하여 프로그램의 주요 작전에서 빼돌려졌다.커트는 훗날 감마 컴퍼니 전체를 "최종적으로 완성된 스파르탄-3"으로 평가하긴 했지만, "CAT 2S" 라 불리었던 스파르탄-III 멤버들은 순전히 타고난 능력에 있어 스파르탄-2와 동등하다고 평가되었다.또한 캐서린 핼시 박사는 SPARTAN-B312(노블6)가 '하이퍼 레탈' 등급의 능력을 가진 스파르탄으로 랭크됬으며, 왜 그 등급이 자신이 키운 스파르탄이 아닌 다른 스파르탄에게 부여됬는지 궁금해 했다. 또한 헬시는 준-A266의 저격수로서의 실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고 말했다. 스파르탄-B312 역시 단신으로 한 단체를 무너뜨리고 민병대 전체를 사라지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치에서 노블팀은 준-A266, 에밀-A239, 카터-A259의 모두 묠니르 갑옷을 입은 채 시속 70km의 속도로 벙커로 달려갔다. 노블6는 

죽기 직전 제너럴,울트라 계급의 상헬리들을 근접전으로 제압하며 죽기 직전에 질럿 계급의 엘리트의 방어막까지 날려버리며

그 전투력을 과시했다.




--------------------------------------------------------------------


요약 - 스파르탄3는 양산형 소모성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파르탄이지만,

획기적인 기술 발전으로 스파르탄2의 위험한 강화 시술 문제점을 개선하여 동일한 과정으로 대량 양성한 후세대 스파르탄.

그러나 애커슨 대령은 이렇게 상당한 전투력을 가진 병사들을 자살 소모성 작전에 사용하여 모두 소모시켰으나,

결국 그 덕에 코버넌트의 공격이 몇달동안 지연되는 엄청난 성과를 냈습니다



특별히 엄선된 스파르탄2와 다르게 유전자 풀이 개개인별로 편차가 커서 반응 속도나 피지컬에서 평균적으로는 스파르탄2에는 못미치나, 감마 중대는 특별히 극한 상황에서 낼 수 있는 힘과 저항력이 스파르탄-2보다 우수하다는 이점도 가지고 있죠.

평균적으로 봤을때도 스파르탄3도 스파르탄2와 마찬가지로 '초자연적인 괴물'에 속하는 능력을 가진 병사들입니다.


커트가 감마,알파,베타 중대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CATS 2' 로 분류한 스파르탄3는 스파르탄2와 비교할 수 있을 만큼의 능력을 지녀 따로 차출되었다는 기록이 있고, (헤드헌터, 기타 묠니르 화력팀으로 빼돌려짐. 이중에 Kevin A282도 있음. 미확인 생존자가 더 있다는 증거.)


SPI 아머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묠니르를 입은 스파르탄2 켈리와 근접전이 가능할 만큼의 스파르탄3 대원도 만만치 않은 신체능력을 보유했고,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맨몸 상태에서도 140KG 거구의 성인을 아무렇지 않게 내동댕이 치고 '가벼운 펀치' 로 죽일 만큼의 힘과 스피드, 스파르탄2인 프레드마저도 마크-G313이 칼 한자루로 브루트들을 짬쪄먹는 걸 보며 인상을 받을 만큼 스파르탄3 감마중대원의 신체능력과 CQC 능력은 탁월했다고 합니다.


특히 노블6는 그 중에서도 엄청났나 봅니다. 스파르탄3를 열화 복제품 취급하며 무시했던 헬시 박사 마저도 흥미를 보인거 보니.


정보 출처 - 헤일로 피디아 스파르탄3 강화시술 https://www.halopedia.org/Project_CHRYSANTHEMUM

번역 - 제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