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7 2

지금까지 밝혀진 스토커2 (S.T.A.L.K.E.R 2) 정보

GSC 게임월드가 개발하는 스토커 시리즈의 후속작인 스토커2. 거진 10년 이후 출시 소식이 밝혀진 감개무량한 게임입니다. 2021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올해 안나올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개발진들은 2021년 겨울에 게임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정보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래픽 그래픽은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한 완전한 차세대 기반이며, 레이트레이싱 등의 차세대 기술을 완전히 채용하고 나올 것을 개발자들은 명시했습니다. 기존의 엔진을 사용하려는 시도도 있었으나, 차세대를 위한 오픈 월드 시스템, 모드 호환 등을 고려할때 편리하고 기능이 많은 언리얼 엔진4를 쓰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언리얼 ..

게임/뉴스 2021.05.17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 출시. 어떤 것이 향상되었을까?

매스 이펙트 1,2,3를 모두 통합하여 리마스터한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이 5월 14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의 변경점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변경점 [엔진 업그레이드] 매스 이펙트 1, 2편을 3편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1, 2편만 해당) 32bit → 64bit : 4GB 이상의 고용량 메모리 활용 (1, 2, 3편 모두 해당) DirectX 9 → DirectX 11 지원 : 멀티스레딩 최적화 (1, 2, 3편 모두 해당) 라이팅 환경 변화 : 언리얼 엔진 3 구식 라이팅 → 언리얼 라이트매스[6](1, 2편만 해당, 3편은 원작도 라이트매스 사용으로 변화없음) 후처리 효과 추가/개선 : 서광(Light Shaft, God Ray), HBAO, HDR 디스플레..

게임/뉴스 2021.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