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O나 HBAO와는 마찬가지로, 최신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 그래픽 기술입니다. SSR은 그대로 한국어로 번역하자면 화면 공간 반사(screen space reflection) 이며 화면 공간 데이터를 재사용하여 화면의 반사율을 계산하는 기법입니다. 젖은 바닥 표면이나 웅덩이에서와 같이, 크지 않은 부분에서 반사 효과를 일으키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화면 공간 반사는 사용하기 쉬운 기법은 아니지만 올바르게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4나 유니티 등, 대부분의 최신 엔진에서는 SSR 기능을 대부분 담고 있습니다. SSR의 구현 기법은 화면의 복잡도와는 별개로 자동적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구현 자체를 하는 것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화면의 색상 정보, 화면의 법선정보,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