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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인피니트, 필요한 컴퓨터 요구 사양과 벤치마크 정보.

JAE1994 2021. 11. 21.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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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3 인더스트리의 헤일로 인피니트는 멀티 선발매, 즉 멀티 오픈 베타를 공식적으로 서비스하면서, '배틀 패스 시스템' 으로 인해 논란이 조금 시끌벅적 하긴 하지만, 멀티 무료화에 현재 한국 FPS 게이머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으면서 스팀 차트에서 꽤 높은 동접자 수를 이어 나가며, 고공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그래픽은 객관적으로는 그렇게 다른 게임과 비교해서 기술적으로 뛰어난 수준이 아닌데, 아쉽게도 그래픽 수준에 비해서 게임의 전반적인 요구 사양은 높고 게임의 최적화는 아쉽다는 의견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라는 면에 있어서는 압도적으로 정말 재밌어서, 좀더 최적화를 개선하고 게임의 사양을 낮춘다면, 그래픽은 좀 아쉬워도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올해의 FPS 게임으로 등극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어디 이 게임의 전반적인 요구 사양, 벤치마크 정보를 통해 이 게임을 어떤 사양은 되야 제대로 돌릴 수 있는지 체크해봅니다.

 

출처 : 나무위키

 

게임의 기본적인 권장 사양은 높은 편에 속합니다. 권장 사양이 CPU부터 라이젠 7 3700X, 인텔 i7 9700으로 맹 높으며, 그래픽카드는 무려 지포스 RTX 2070급을 요구합니다.

아직 공식적인 벤치마크 데이터는 없지만, 유투브 유저 벤치마크 영상이나 다른 출처에서 가져온 정보를 취합해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아직 멀티 플레이 오픈 베타 기준입니다. 이 게임은 정식 발매가 되지 않은 멀티 베타로만 서비스됩니다. 캠페인의 사양은 더 높을 수도 있고,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 그래서, 희망적이게도 정식 발매가 되고 추후 패치로 인해서 최적화가 계속되고, 게임의 사양도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1080p 풀옵션 요구 사양.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인 RTX 3070으로도 FHD에서 100프레임을 넘지 못한다. GTX 1060으로는 FHD 해상도에서도 울트라옵에서 30~40프레임을 오가고, 로우 옵션을 해야 60프레임을 뽑을 수 있다. 정말 사양이 높고 최적화가 좋지 않다. RTX 2060에서 겨우 울트라옵에서 60프레임이 나온다. 

 

최적화는 실망적이고, 1080p 해상도에서조차 풀옵에서 60프레임 이상을 뽑을려면 RTX 2060급의 그래픽카드가 요구됩니다. GTX 1060은 로우옵에서 60프레임 이상을 뽑아냅니다. 하지만 GTX 1060이 오래된 그래픽카드라 그렇다고 해도, 그래픽카드 값이 비싼 요즘 시기에 좋은 소식은 절대 아니고, 게임의 그래픽이 그렇게 좋지 못하다는 걸 감안하면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게임이 재밌기에 망정이지요.

어이가 없게도 하이엔드 카드인 RTX 3070조차 울트라 옵션에서는 1080P에서 100프레임을 뽑지 못합니다.

 

* 2K 해상도 풀옵션 요구 사양.

2K 해상도일 경우 사양은 기하급수적으로 더 높아진다. RTX 2070S로도 빅팀 배틀에선 50~60프레임을 유지한다. RTX 2080S, RTX 3060TI 수준의 GPU가 최소 필요하다.

 

2K 해상도일 경우 사양은 기하급수적으로 더 높아지고 게임은 무거워집니다. RTX 2070S로도 빅팀 배틀에선 50~60프레임을 유지합니다. 2K 해상도에서 60프레임 이상으로 쾌적하게 돌릴려면, RTX 2080S, RTX 3060TI 수준의 GPU, 그에 대응하는 AMD 그래픽카드가 최소 필요합니다.

 

 

* 4K 해상도 풀옵션 요구 사양.

RTX 3080으로도 2K에서 울트라 옵션에서 빅팀 배틀 모드에서 60프레임을 유지 못한다. RTX 3080도 4K에선 힘들단 소리.
최강 그래픽카드인 RTX 3090이 4K에서 간신히 60프레임을 유지하지만, 그마저도 교전 상황에선 프레임이 40대까지 떨어진다. 

 

RTX 3080으로도 2K에서 울트라 옵션에서 빅팀 배틀 모드에서 60프레임을 유지 못합니다. RTX 3080도 4K에선 힘들단 소리이죠. 최강 그래픽카드인 RTX 3090이 4K해상도 유저 벤치마크에서 울트라 옵션에서 간신히 60프레임을 유지하지만, 그마저도 교전 상황에선 프레임이 40대까지 떨어집니다.

따라서 풀 옵션으로 현 상황에서 4K를 안정적으로 돌릴려면 RTX 3090급의 그래픽카드가 필요합니다.

게임과 별개로, 게임의 기술력과 최적화 퍼포먼스는 실망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결론 : 지금 PC 버전은 그래픽에 비해 사양은 터무니없이 높은데, 아직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고, 엑스박스 버전은 반대로 하드웨어에 비해 최적화가 매우 잘되어 있기 때문에, 추후에 최적화가 좋아질 가능성이 높다.

지금 게임 사양과 최적화가 확실히 좋게 평가해주기 어렵지만, 최적화가 개선될 여지는 충분하다. 

 

지금 게임 사양과 최적화가 확실히 좋게 평가해주기 어렵지만, 최적화가 개선될 여지는 의외로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첫째 : 왜냐면 이 게임은 마이크로스프트를 정식적으로 대표하는 게임이며, 엄청난 자본과 기술진들이 투입된 게임입니다. 그리고 아직 정식 발매도 되지 않은 멀티 베타만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이 게임은 제대로 완성된 버전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에 추후에 패치로 최적화가 될 가능성은 매우 충분합니다.

* 둘째 : PC버전은 요구 사양이 터무니없이 높지만, 엑스박스 버전은 하드웨어에 비해 매우 스무스하게 잘돌아가며, 최적화가 좋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PC로 치자면 RTX 2080S에 가까운 GPU 성능을 지니고 있는데도 PC 버전과 다르게 4K 60프레임을 스무스하게 유지합니다. 시리즈 S도 GPU 성능이 상당히 떨어지는데오, FHD 해상도에서 120프레임까지 잘 지원하는 걸 보면, 게임 자체가 사양이 무지막지하게 무거운 게임이 아니고,

단지 기술적으로 좀더 최적화가 부족한 원인이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왜냐면 게임 퍼포먼스에 영향을 미치는 전체 화면 기능조차 지원하지 않기에, 아직 개발진들이 제대로 PC 버전 최적화 작업을 못했을 가능성이 충분해 보입니다.

따라서 결론은, 정식 발매 후, 추후 패치로 PC 버전 최적화는 충분히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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