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이머들을 다 만족시키지는 못했지만, 적어도 진화한 게임 플레이, 뛰어난 재미를 갖추고 나와서 준수한 평가를 받고 재미없다는 평보다는 재미있다는 평이 많은 배틀필드 2042는 분명 잘 만든 게임이라는 결론이 나왔지만, 아쉽게도 게임의 사양은 높고 최적화는 이전작들에 비해 아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 상황에서 배틀필드 2042를 쾌적하게 돌릴려면 각 해상도에서, 옵션별로 어느 정도의 사양이 필요한지 정리해보는 게시물을 작성해볼려고 합니다. 일단 배틀필드 2042의 공식적인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픈 베타 기준 해상도별 벤치마크 자료로 보는 벤치마크, 사양 정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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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review/battlefield-2042-open-beta-benchmark-test-performance/4.html
역시 사양이 높습니다. 공식적인 권장 사양대로,
오픈 베타 기준 RTX 3060, RX 6600XT 정도는 되야 울트라 옵션으로 60프레임 이상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 오픈 베타 기준 해상도별 벤치마크 자료로 보는 벤치마크, 사양 정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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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review/battlefield-2042-open-beta-benchmark-test-performance/4.html
2K 해상도로 가면 사양은 더욱 높아집니다.
오픈 베타 기준 RTX 3060 TI, RX 6700XT 정도는 되야
울트라 옵션으로 60프레임 이상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 오픈 베타 기준 해상도별 벤치마크 자료로 보는 벤치마크, 사양 정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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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출처 - https://www.techpowerup.com/review/battlefield-2042-open-beta-benchmark-test-performance/4.html
4K 해상도에서의 요구 사양은 절망적입니다. RTX 3080으로도 60프레임에 미치지 못하며, RX 6800XT, RTX 3080 TI급이 되어야 4K 해상도에서 60프레임을 뽑아낼 수 있으며, RTX 3090이라는 최강의 그래픽카드도 70프레임을 넘기지 못합니다. 아이고, 그래픽카드 값도 장난 아닌데, PC 게이머들에겐 절망적인 소식만 가득하네요. 하지만 이 정보는 오픈 베타 기준이고, 최적화는 본편에서 더 나아지지 않았을까요?
본 정식 출식 버전에서는 게임이 최적화가 개선이 되었는지 벤치마크 정보를 유투브에서 찾아보았습니다.
* 다행히도 최적화가 개선되어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10~15 프레임의 향상을 보여준다. 물론 여전히 사양은 높다. |
다행히도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오픈 베타 버전보다 최적화가 개선되어, 10~15 프레임 정도의 프레임 향상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여전히 게임의 사양이 높긴 합니다. FSR을 지원하지 않는게 아쉽긴 하지만, DLSS를 지원하기에, 지포스 그래픽카드는 RTX 2000시리즈부터 DLSS를 이용한 최적화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더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쳐도, AMD 그래픽카드 또한 좋은 성능을 이 게임에서 보여주기에, AMD 그래픽카드 또한 이 게임에서 꽤 나쁘지 않습니다.
* 그래서 결론. |
결론을 내보자면, 정식 출시로 최적화가 개선되었어도 게임의 사양은 높고 여전히 정답은 같습니다.
추후 패치로 최적화가 계속 개선된다면 몰라도, 현재 상황에서는 사양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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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80p 해상도에서 풀옵으로 돌릴려면 최소 RTX 3060, RX 6600XT 급의 그래픽카드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 2K 해상도에서 풀옵으로 돌릴려면 최소 RTX 3060 TI , RX 6700XT 급의 그래픽카드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 4K 해상도에서 풀옵으로 돌릴려면 최소 RTX 3080, RX 6800XT 급의 그래픽카드가 여전히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