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부활 가능? 리포지드 그래픽 모드 퀜칭 (Quenching) 소개.

JAE1994 2020. 5. 30. 22:54
반응형
 

 

-----------------------------------------------------------------

 

 

* 퀜칭 모드란 무엇인가? 

 

희대의 사기극과 최악의 퀄리티로 모두에게 분노를 남겼던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블리즈컨 2018 트레일러 그 이상의 비쥬얼로 새롭게 개편시키는 모드입니다.

' 워크래프트3의 인기가 상당히 많은 중국의 유저들이 소수 모여 제작한 프로젝트'로, 이미 모드는 다 완성되었으며, 제작자들은 지속해서 최적화와 편의 기능등을 업데이트로 제공할 것이라 했고, 계속 개발자가 최신으로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모드가 릴리즈 되고 있습니다. 5월 초 이 모드가 릴리즈된 이후 수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우리가 기대했던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이 모드가 재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이 모드는 기존 리포지드 런처 파일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게임을 실행하기 전 셋팅 프로그램을 열고 

모드를 작동시키고 모드 파일이 설치된 상태로 게임을 실행해서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모드를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폴더에 가상화 모드 파일이 설치되어 인 게임에서 적용되는 방식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셋팅 화면에서 옵션을 해제하면 모드가 삭제되고 원본 상태로 게임 상태를 되돌릴 수 있기에, 적용과 해제가 깔끔하고 간편한 모드입니다.

 

 

 

* 퀀칭이 개선하는 점들 

 

- 캠페인, 밀리 모두 지원. 제작자 왈 특이한 버그는 없고 잘 작동됨. 

- 블리즈컨 트레일러 UI 사용 가능, 오리지널 UI도 물론 지원

* 화면 시야각 상향과 화면 뷰를 좀더 탑으로 올려서 가시성을 높이고 전황 파악을 쉽게 만듬.

 

* 전반적인 그래픽 상향 

 

- 광원과 반사 품질 향상, 쉐이더, 라이팅, 그림자, 나무나 지형 모델, 오브젝트 텍스쳐와 모델을 

  모두 블리즈컨 2018 트레일러의 느낌, 그 이상의 고 퀄리티로 향상시킴.

- 밀리에서의 영웅 모델링 변경, 일부 유닛들의 모델링을 더 향상된 퀄리티의 모델로 변경

- 물 그래픽 압도적인 상향

- 클래식 버전도 지원, 월드 에디터와 문제없이 호환

- 프레임 하락 거의 없음 

 

$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file/d/1X4SFZO6NVbJUUVEYAR7dhvLnRKMLH6x_/view

설치법 - 파일을 실행하여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가 설치된 디텍토리로 설정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 사용법 -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가 설치된 폴더로 가서 Setting이라 적혀 있는 퀘닟ㅇ 모드 Exe 파일을 실행하여

모드를 Turn ON에 맞춰주고 게임을 실행하면 됩니다. 세팅 창에서 라이팅, 쉐이더, UI를 개별로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모드를 해제하고 리포지드 원본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Turn OFF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만 가상화 모드 파일을 설치하는 방식이라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15초 정도?)

 

 

* 퀜칭 모드 리뷰

 

블리즈컨 2018 수준의 그래픽이 어느정도 제공되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이 모드의 사용 후기들은 대부분 호평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만족합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가 이미 망한지 한참이 지나서 이 모드가 나온게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 모드는 우리가 기대했던 그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재현하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할 만큼 그래픽 퀄리티가 상승하고 다른 점에서도 약간의 향상점이 있습니다.

 

나무와 그림자만 봐도 기존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와는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전체적으로 광원과 조명 표현이 상승, 그림자는 확실히 눈에 띄고, 유닛 모델의 반사, 쉐이더 표현도 상승했다.

 

프레임 하락은 별로 크지 않지만 기존 리포지드에 비해서 그래픽 퀄리티가 상당히 상승하여 드디어 볼만해졌습니다. 몇몇 영웅 유닛은 모델링이 교체되었고,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지형 텍스쳐 셋이 교체되고, 오브젝트들의 밝기가 더 밝게 조정되어 오리지널보다 눈이 편해졌습니다.

뿐만이 아닙니다. 카메라 시야각이 더 넓어지고, 뷰가 더 상승됨으로써 게임 플레이시 플레이어가 전황을 파악하기 더 쉬워지고, 불편하다고 욕먹던 가시성이 높아졌습니다.

 

그야말로 이 모드는 리포지드가 드디어 출시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을 정도로 게임을 개선시켜줍니다.

다만, 아쉽게도 클래식 모드는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것이 흠입니다.

어차피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지금 이미 실망감으로 유저들이 다 빠져나간 상태지만,

저처럼 워크3의 뛰어난 게임성 때문에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아직도 붙잡고 계시다면, 새롭게 진화된 이 모드를 강추합니다.

 

블리즈컨 2018 퀄리티가 돌아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