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디아블로 이모탈 사태 이후 유일하게 블리자드에서 차후 출시될 컨텐츠 중 가장 주목받은 컨텐츠였습니다. 워크래프트3의 리포지드의 내용물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는 사뭇 달랐습니다.
단순히 그래픽, 해상도, 사운드 등 게임의 비쥬얼적인 요소만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그래픽과 캐릭터 모델링을 싹다 바꾸고, 최고의 MMORPG 게임 중 하나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W) 에서 변경된 설정들에 다시 맞게 게임의 캠페인 내용을 변경하고, 현세대 게임에 맞게 전체적인 틀을 변경시키는, 하지만 게임 플레이 감각은 그대로 유지하는 일종의 리메이크에 더 가까웠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는 최근 실망만 안기고 있는 블리자드의 행보에서 유일하게 기대할 만한 컨텐츠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리포지드 마저도, 2019년에 '출시' 한다는 약속만 해놓고, 올해 후반기까지 이렇다할 소식이 없었습니다. 다만, 계속 간간히 아주 조금의 정보들만 공개됬을 뿐이었죠.
하지만,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가 게임등급관리물 의원회에서 심의를 받은 소식이 10월 23일날 알려지며,
적어도 올해 안에는 반드시 출시될 수 있음을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기타 흥미로운 스크린샷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원작의 인터페이스와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면서, 깔끔해진 비쥬얼과 편리해진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 다시 이번 리포지드를 통해서 워크래프트3 밀리 대전이 빛을 볼 수 있길 소망합니다.
물론 한국에선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압도적이긴 하지만, 워크래프트3의 재미도
그에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