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설정 - 스파르탄3 톰B-292, 그의 이야기와 블루팀의 행적

JAE1994 2019. 3. 5. 11:09
반응형


이름 : Tom B292


성별 : 남성


클래스 : 스파르탄-3 베타 중대


계급 : 병장 (2551년까지)


키: 비무장시 최소 2m 이상 묠니르 착용시 2m 10cm 이상으로 추정 (소설에서 비무장 상태에서 2m가 넘는 신장이었다고 묘사됨)


체중 : ??



어린 시절과 스파르탄-3 훈련과정



딥 윈터: "이봐. 두 사람 지금 뭐 하는 거야?"
커트 앰브로즈: "내 생각엔... 불가능한 일."

— 훈련 중 톰과 루시에 대한 AI 딥 윈터와 커트 앰브로스 중위의 대화에서


그의 고향이 유리화되었을때, 톰은 코버넌트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2539년 6살에 스파르탄-III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그는 6년 동안 커트 앰브로즈 중위와 프랭클린 멘데즈 상사 밑에서 혹독한 훈련을 받았다. 
Tom은 Lucy-B091, Adam-B004 및 Min-B174로 구성된 조직화된 베타 중대 화력팀 아이들 Foxtrot 팀의 리더가 되었다. 

2541년 8월 24일, 톰과 나머지 팀 Foxtrot의 아이들은 추가 후보자들을 걸러내기 위해 계획된 일련의 훈련 중 하나에 참가했다.
알파 중대 스파르탄3 - 프로그램은 추가 훈련과 증진을 위한 자금이 부족해서 후보생들을 300명으로 줄여야만 했다.
훈련 과정 도중 대부분의 Foxtrot 팀의 아이들이 무력화되었고,
톰과 루시만 남겨졌을때, 그들은 대담한 계획을 시도했다. 톰과 루시는 고정되어 있는 M202 XP 기관총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계획을 세웠고
그들이 목표에 도달하는데 성공한 후 커트와 멘데즈에 의해 강제 퇴출을 강요당하기 전에
톰, 루시 그리고 나머지 스파르탄 아이들은 그들의 교관을 습격하여 상황을 반전시켰다.
그러나 커트 앰브로즈 중위는 톰과 그의 팀 멤버 아이들에게 그들의 행동에 대해 칭찬했고
그들은 결국 추가된 훈련과 신체 강화를 보장받는 스파르탄-3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다시 받아들여졌다.



토르페도 작전





코버넌트 병력과 대전하는 스파르탄-3들. -


그들의 12살밖에 되지 않았을 때, 
어린 스파르탄3들 베타 중대원들은 12살의 나이에 2545년에 페가시 델타에 있는 코버넌트 정제소를 파괴하기 위해 보내졌다. 
스파르탄3들은 어린 나이, SPI아머라는 묠니르 아머보다 훨씬 열등한 장비라는 어드밴티지를 안고도
수천의 코버넌트 병력을 전면전에서 분쇄해버리며 그 용맹함을 과시했다.
이 과정에서 톰은 에너지 소드를 들고 공격해오는 상헬리를 백병전으로 제압하는 활약을 선보였다.

결국엔 계속되는 코버넌트 병력의 증원, 공중 지원 폭격으로 우세한 적군에 맞서 스파르탄3 베타 중대 거의다 전멸했지만
화력팀 폭스트롯만이 정유소에 침투하는데 성공했다.

오직 Lucy-B091과 Tom-B292만이 싸움에서 살아남았다.
그들은 핵이 폭발하기 직전 바다에 뛰어들어 겨우 살아남았고, 작전을 성공시켰다. 그렇지만,

루시는 그 충격으로 실어증을 앓게 된다.

그 이후 애커슨 대령이 톰과 루시를 개인적인 일을 위해서 데려오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커

트는 그와 루시가 오닉스 주위에서 자신과 멘데즈와 함께 

SPARTAN-III 감마 중대를 훈련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 그를 설득할 수 있었다.
톰과 루시는 이후 커트의 최고 보조자가 되었고 감마 컴퍼니의 훈련에 도움이 되었다.

2551년 초까지, 둘 다 병장 계급이었다. 



오닉스 전투



"당연히 말씀 드리지만, 우리는 떠나지 않을 겁니다. 중위님은 저희를 군법회의에 회부해야 할 것입니다."
— 톰과 루시가 혼자 남아 희생하려는 커트를 보면서.


2552년 오닉스에서 충돌이 일어나 행성의 센티넬들이 꺠어나 지역의 UNSC 병력을 공격했을 때, 톰과 루시는 Currahee 캠프에 주둔했다.

그들은 커트 앰브로즈 중위와 멘데즈 상사가 도착하기 전에 선조의 드론 중 한 대를 파괴할 수 있었다. 
그들과 세이버 팀 멤버들은 군수품과 장비를 되찾은 후 엘 모로 포인트로 이동했고, 
며칠간의 센티넬들과의 게릴라전이 끝난 후, 블루팀과 캐서린 헬시 박사와 조우했다.

톰과 루시는 그 지역을 감시하는 센티넬을 파괴하기 위해 린다-058과 협력했다. 
그 후에 그 그룹은 제한구역 67에 더 깊이 들어가 결국 거대한 선조의 도시에 도착했다.

코버넌트 병력과 센티넬들의 전투로 인해, 그 사이에서 약간의 기회를 얻은 그들은,

제한구역 67의 ONI AI인 엔들레스 서머에 요청에 의해 센티넬 제조 시설을 파괴하도록 작전목표를 바꾸었다. 
선발팀으로 활동한 톰과 루시는 헬시 박사의 장비인 현지 전이 패드를 이용한 도움을 받아 작전의 중요한 부분을 완성했고,

그 덕에 그들은 센티넬 제조 공장을 성공적으로 파괴했다.

스파르탄2,3들은 마침내 다가오는 코버넌트 대규모 병력들이 쉴드 월드에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중앙의 방호벽에 있는

쉴드 월드 입구에 서 있었다.



커트 앰브로스 중위는 톰과 루시에게 남은 인원들과 함께 쉴드 월드의 틈으로 빨리 후퇴할 것을 명령했지만
톰과 루시는 가지 않겠다고, 우리를 군법 회의에 회부시켜야 할 것이라고 하며 강경한 뜻을 내비치며 커트와 함께 남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커트는 톰을 자신에게로 오게 한후, 그를 기습하여 기절시키고 루시를 통해 강제로 그의 고집을 꺾어 톰과 루시를 살아남게 했다.






- 스파르탄2,3의 쉴드월드에서의 협동 -




커트의 타격에서 회복한 후 턱에 멍이 든 채로 회복한 톰은 나머지 생존자들과 함께 쉴드 월드의 세계를 정찰했다. 
그는 켈리-087, 올리비아-G291, 헬시 박사, 멘데즈 상사와 동행하여 현재 삽입된 입구 포탈에 가까운 지역을 조사했다. 
나중에 멘데즈와 헬시가 스파르탄-3에 대한 토론을 하는 동안, 
작은 포러너 드론이 갑자기 그들을 덮쳤다. 
톰은 헬시와 가장 가까웠고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그녀를 넘어뜨리고 그녀를 감쌌다. (이때 헬시는 톰이 SPI 아머를 입었음에도 너무 무거워서 죽을 뻔했다고 토로했다.)

누군가가 드론을 잡기 전에, 그것은 날아갔다.

얼마 후, 루시-B091은 선조 구조물 안에서 사라졌고, 결국 그녀는 후라곡들과 함께 돌아왔다. 후라곡은 생존자들이 쉴드 월드 밖에 ONI 함선들과 교신하는 것을 도왔다. 
후라곡은 그들을 슬립 스페이스-거품이라는 선조의 장치로 진입시켰고, 그 구형들을 정상적인 공간으로 이동시켜 그들의 탈출에 기여했다.
쉴드 월드의 생존자들이 쉴드 월드에서 보낸 며칠은 정상적인 시공간에서 3개월 이상이었다.
비록 그들은 2552년 11월 초에 슬립-스페이스 거품으로 들어갔지만 그들이 탈출한건 3개월 후인 2553년 2월이었다.
톰과 다른 생존자들은 UNSC 포트 스탠리에 있는 Kilo-Five 팀에 의해 끌려가 HIGHCOM Facility Bravo-6에 대한 보고를 위해 지구로 향했다.
톰, 루시, 그리고 팀 세이버 멤버들은 스파르탄-IV 프로그램에 통합될 기회를 제안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블루 팀에서 활동했다.


가오와의 갈등



2553년 5월 해군 정보국은 2553년 5월 해군 정보국은 선조의 구조물들을 학습했다.
그러던 도중, 해군 정보국은 외부 식민지 중 하나인 코르도바 제도 안에 위치한, 몬테로 동굴 시스템 내에 위치한 어떤 선조의 AI에게 호출되었다.
그곳은 가오라는 대통령이 총괄하고 있는 구역이었다.
톰과 나머지 블루 팀인 프레드, 켈리, 린다, 루시, 애쉬, 올리비아, 마크 등은 AI 복구 전담반인 ONI의 717번 째 제노-메테리얼 공격대대에 소속되어 있었다.
AI를 찾는 동안 동굴계에서 일련의 살인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2553년 7월 그곳으로 파견된 UNSC 병력은 가오(Gao)가 비밀리에 AI를 찾아냈을 때 
그 살인 사건에 관련하여, 가오 대통령의 보안 병력들을 도와주는 것으로 합의했다, 사실 그 살인은 ONI를 호출했던 그 선조의 AI가 야기시켰다는 것을 모른채.

또 다른 희생자가 동굴에서 발견된 후, 톰, 루시, 켈리, 린다는 가오의 보안 병력 팀과 자루에 담겨진 피해자들을 웬도사 마을로 호위하는 임무를 맡았고, 
나머지 블루 팀은 계속해서 그 고대의 AI를 수색했다.




- 웬도사 마을에서 협동 작전을 벌이는 스파르탄2,3 블루팀과 UNSC 해병들 -



스파르탄들은 2553년 7월 4일 웬도사 마을에 도착하자마자, 피해자를 펠리컨으로 이송해 구출을 시도했다. 그러나, 4명의 스파르탄들은 
고대 AI를 찾기 위해 가오를 방문한 브루트들로 구성된 급진적인 코버넌트 종파인 유일한 자유의 수호자들의 일원들에 의해 목격되었다. 
이 종교집단 브루트들의 리더인 캐스터는 펠리칸에 있는 포획된 피해자들 속에 고대의 선조 AI가 있을거라고 생각했고,
그의 군대가 웬도사 마을을 공격하여 AI를 되찾도록 명령했다.

'유일한 자유의 수호자' 브루트 병사들이 마을을 공격했을 때, 톰과 다른 스파르탄들은 찰리 중대가 나머지 연구 대대를 방어하는 것을 도왔다. 
그 중대가 웬도사 호텔에서 방어적인 형태를 취하는 동안, 톰과 다른 스파르탄들은 적군의 포획을 방해하고 브루트들의 공격을 막기 위해 호텔 주변에 포메이션을 형성했다.
나머지 블루팀인 프레드와 베타 로피스 특별감찰관은 찰리 중대를 돕기 위해 납치된 앤실라를 데리고 마을에 도착했다. 
한편, 켈리와 린다가 웬도사 옥상에서 브루트들에게 폭발물을 발사하는 동안, 
무거운 기관총으로 무장한 톰과 루시는 광신도 브루트들의 군대를 후퇴시키는 것을 도왔다. 브루트들이 그 마을을 차지하려고 했을 때, 
블루 팀의 모든 스파르탄들은 그들의 수를 줄이기 위해 혈투를 벌였다. 공격 중에, 프레드는 포획된 AI를 몬테로 활력소 클리닉의 
무르타그 넬슨 사령관에게 돌려보내라는 명령을 받았다.

공격 중에, 프레드는 포획된 앤실라를 몬테로 활력소 클리닉의 무르타그 넬슨 사령관에게 돌려보내라는 명령을 받았다.




프레드는 앤실라(AI)를 수송하기 위해 팔콘을 몰고 떠나려 하지만,
그들의 팔콘은 웬도사 마을을 떠나는 도중 브루트들의 폭격에 의해 격추되었다. 
남은 블루팀의 멤버들은 로피스 감찰관과 재집결하여 팔콘의 추락 현장으로 즉시 떠났고, 블루팀들은 브루트들의 대습격을 받고 위기에 처했으나

USNC 제노-메레리얼 대대 알파 중대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극복하고 AI를 지켜낼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 선출된 가오 아를로 카실레 대통령은 UNSC에 전쟁을 선포했고, 가오의 전격대원과 와이번스 부대도 이 부대의 나머지 병력을 투입하여 본격적인 전투의 시작을 알렸다.

나머지 부대가 행성으로부터 철수하기 시작하자 블루팀의 스파르탄들과 로피스 감찰관은 메아리 우물이라는 장소로 이동하여 
몬테로 카브스 내의 선조 구조물들을 파괴하기 위해 내부의 하보크 전술핵을 폭발시켰다. 
일단 그들의 작전이 성공하여 AI와 핵을 되찾는데 성공하자 마자, 블루 팀과 로피스는 몬테로 정글에 다시 모였다. 

톰과 루시는 두 개의 워트호그를 몰고가 나머지 병력과 다시 합류했고, 근
처에 있는 ONI Owl 펠리컨 (ONI의 스텔스 펠리컨) 에 세린 오스만과 함께 탑승하여 메아리의 우물로 다시 갔다. 
에코들의 우물에 도착하자마자,
스파르탄-3 마크는 하보크 전술핵을 메아리의 우물 내부에 떨어뜨려 행성 전체에 큰 타격을 주었고, 그 즉시 펠리칸은 그 행성을 떠났다.

ONI의 Owl 펠리컨이 가오의 궤도에 있는 USNC 특별대책반과 마주했을 때, 오스만은 감마중대 스파르탄-3들을 기밀로 침투하는 팀으로 재배치해야 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처음에 블루팀은 이 계획에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베타 중대 생존자들과 나머지 블루팀원들은 결국엔 그들의 "휴가"를 주는 것을 승낙했다.

하지만 오직 톰만이 공개적으로 ONI의 결정에 항의했다.



스파르탄-IV 훈련




톰: "이건 미친 짓이야. 안 될 것 같다고 말했어.
루시: "시도 안 할 거야?"
— 톰과 루시는 준-A266을 살리려는 즉흥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


톰과 루시는 최근 설립된 스파르탄 지부에서 교관으로 근무하기 위해 2553년 8월 25일 블루 팀을 떠났다.

이후 총괄 지휘관인 뮤사 제독에게 교관으로 임명되었고 스파르탄-IV를 훈련시켜 프로그램의 최고 비밀 훈련소에 배치하였다.
2554년 3월 29일, 톰과 루시는 그들의 사무실에서 폭발로 인해 정거장이 흔들리면서 중력의 손실을 야기시켰을 때 
새로운 스파르탄-4 훈련의 성과를 검토했다. 톰은 추 대장과 연락해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봤다. 
대장은 뮤사 제독이 살인 사건에 대해 누군가를 심문하던 휴게실에서 위기해 처해었다고 그에게 알렸다. 
톰이 살인사건을 알고 있으면서도 숨겼던 추 대장에게 해명을 요구한 가운데 루시는 두 남자가 밖에서 싸우는 것을 목격한 창문으로 시선을 옮겼다. 
그 두남자는 쉐인 루돌프라는 스파르탄-IV 신병, 스파르탄4 컨설던트가 된 전직 스파르탄-3 노블팀의 멤버 준-A266 이었다.

우주 공간으로 사출되는 과정에서 준은 쉐인을 제압하고 발로 걷어차서 그를 사출시켜 죽이는데 성공했으나
준 역시 정거장 안으로 들어갈려고 시도했으나 맨몸상태였던 준은 위기에 처했고, 루시가 재촉하자 톰은 에어록에 들어갔다. 
그들은 정장만 입은 맨몸 상태나 다름없었던 준을 도우려 시도했고 톰은 끈을 이용해 우주 공간에 노출된 그를 구출하려 했다. 
끈이 풀리자 루시는 다시 톰을 향해 시도했고 준은 톰의 밧줄에 간신히 묶였고 루시는 둘 다 구해낼 수 있었지만
준과 함께 의식을 잃었다. 뮤사 제독은 나중에 의무실에 있는 톰을 찾아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렸다. 
셰인은 스파르탄-IV 신병인 히데오 와카히사를 죽이고 와카히사의
로케이터 임플란트를 떼어냈다. 뮤사와 준은 쉐인의 계획을 조사하던 도중,


이미 쉐인은 죽기 전에 폭발물을 작동시켜 스파르탄4 프로그램의 중요인물인 오-데이를 죽여버렸다.




오닉스로의 귀환




"우리가 이것에 이것에 다시 익숙해질 수 있을 것 같아."
-쉴드 월드에 다시 도착한 톰이



톰과 루시가 사고에서 회복된 후,

뮤사과 준은 사무실에 있는 그들을 방문하여 트레블리안의 오닉스 통합 연구 프로젝트에서 보안업무를 하는 일을 그들에게 제안했다. 
처음에 상헬리들이 그곳에 있기 때문에 꺼려했지만, 그들은 결국 받아들였다.

트레블리안에서 톰과 루시는 프랭클린 멘데즈를 다시 만났고, 그들은 그 연구 정착지의 보안 책임자로 임명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에게 멘데즈의 보안 차장으로 일하고 있던 여성 상헬리 카샤 '힐롯'이 합류했다. 
루시는 지난 코버넌트와 처절히 싸웠던 기억 때문에 그 여성 상헬리 카샤에게 매우 적대적이었지만, 톰은 극단적인 일을 막기 위해 노력했다.
멘데즈가 수송수단을 찾기 위해 루시를 데려간 동안 톰은 카샤와 전쟁과, 상헬리와의 관계 같은 문제에 대해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러나 그 도중 어떤 UNSC군인은 존-117에 대한 그녀의 말을 우연히 듣고 카샤에게 열이 받았고 그 병사는 카샤가 여길로 온 것은 
상헬리 남성을 떠나 인간과의 싸움에 다시 참여시킬려는 악의적인 제도의 일부였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코버넌트 인간학살에 대해 비난했다. 톰은 그 군인을 진정시키려고 노력했지만,

그는 카샤에게 화가 났을 뿐이고 칼로 그녀의 가슴을 찌르기 시작했다. 

톰의 생각으로는 카샤가 그 병사의 손가락을 꽉 잡아 저지했고 카샤가 일반 인간에게 지지 않을거라 생각했으나,

의외로 그 병사는 카샤의 머리를 가격하며 그녀를 쓰러뜨렸다. 그리고 그 병사는 그녀를 칼로 찔러 죽이려 했지만 

톰은 카샤가 방어하는 동안 그 병사에게 몇 번 펀치를 날려 그 병사를 떡실신 시켰다.




그리고 나서 톰은 그 군인을 데려와 다른 무리에게 그를 집어던졌고 상헬리는 인간의 적이 이제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켰다.
멘데스는 그의 권총을 허공으로 쏘고 그 병사는 쉴드 월드에서 이제 퇴출될 것이라고 알렸다. 카샤는 톰과 멘데즈가 인간 병사들에게 교훈을 준 것에 대해 감사했고, 
모든 사람들이 상헬리에게 적대적이지 않다는 것에 위안을 받았다.



톰의 무장



대부분의 스파르탄-III들과 마찬가지로 톰-B292는 2553년 중반까지 SPI 아머를 착용했다.
스파르탄4가 본격적으로 양성되면서 스파르탄 지부의 교관으로 임명된 이후, 톰과 루시 그들은 묠니르-Gen 2 아머를 지급받았다.

톰은 2558년 현재 사이퍼 변형 묠니르 헬멧, 묠니르 마크4 어깨 패드, 묠니르 애슬론 몸통, 다리 보호구를 착용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