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설정 - 브루트 치프틴

JAE1994 2019. 5. 24. 23:11
반응형

개요

 

"사령 부대는 힘과 대담성을 모두 필요로 하지."
— 지랄하네 치프틴 중 하나인 '만트라' 

 

"이 시대의 의미를 절대 잊지 말라, 조카여."

- 타타루스에게 죽임을 당하며 유언을 남기는 전 최고 치프틴이었던 마카베우스가.

 

타타루스의 외삼촌이자, 타타루스에게 죽기 전까지는 코버넌트 브루트들의 총 치프틴이었던 마카베우스.

 

브루트 치프틴은 주로 코버넌트에서 군 지휘관으로 활동한다. 그들은 6개 이상의 브루트 "무리" 내의 여러 하층 노예 게ㅖ급 집단의 반독재적 지도자이다. 브루트 사회에서 치프틴들은 워 치프틴과, 그 집단의 최고 치프틴 밑에만 종속된다. 리더십을 발휘하는 위치 외에도, 브루트 치프틴은 자신의 집단의 종교적, 영적 지도자이며, 그들의 무리에 설교를 한다.

 

한때 그들의 최고 족장이었던 타타루스의 외삼촌 마카베우스는 코버넌트 순양함 '급속한 전환' 함대의 사령관으로써, 시대의 진보와 축복된 무리라는 일념으로 그의 부하들에게 설교를 하곤 했다.


브루트 치프틴들은 결국 인간-코버넌트 전쟁 후에 머그 볼의 코버넌트에 가입했다. 이 브루트는 2554년에 Draetheus V 전투 동안 무리를 대표하며 싸웠다. 2557년 03 시설 전투 중 여러 명의 치프틴이 줄 음다마의 스톰 코버넌트를 섬기기도 했다.

 

 

 

한때 브루트의 최고 족장이었던 타타루스는 헤일로 05시설에서 텔 바담과 상헬리 병력들, 에이버리 존슨 상사에게 죽었다. 그는 강력한 고대의 독특한 중력 해머인 룩트의 주먹을 휘두르고 있었다. 그를 치프틴으로 추대한 건 그의 삼촌 마카베우스였다. 이전 룩트의 주먹을 휘두른 브루트였다. 마카베우스의 죽음은 브루트 문화 내의 전통과 마찬가지로 어린 조카의손에 달려있었다.

 

무리 내의 최고 치프틴 위치를 놓고 싸우는 이 결투는 브루트 문화에서 족장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죽음의싸움이자 전통이었다.

 

전술

 

브루트 족장의 강함은 매우 압도적이지만, 그들은 2명 이상의 개인 경호 병력을 두고 다니며 아니면

다른 하위 계급의 브루트 병사를 대동하고 다닌다.

 

족장들은 일반적으로 뒤로 물러나 자신의 측근들이 전투를 하도록 허용하며, 일반적으로 브루트 무리의 부하 중 몇 명이 살해되면 중력 해머를 들고 가차없이 돌진한다.

 

 

 

장비

 

코버넌트의 브루트 치프틴은 전형적으로 화려한 붉은색과 검은 색이 섞인 파워 아머를 입고 있다. 그들은 그들의 모행성인 도이삭의 포악한 거대 육식동물인 '다게오스' 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디자인된 커다란 뿔이 달린 머리 장식을 그들의 헬멧에 장비한다.

 

때문의 그들의 계급을 쉽게 눈치챌 수 있다. 헤일로3 에 등장한 다른 황금색-색깔의 분대장 브루트들의 전투복보다 일반적으로 신체를 더 덮지 않으므로, 겉으로 보이기에 신체 방호력은 낮아 보이지만, 그들의 파워 아머는 더 빠른 속도와 이동성을 허용하고 훨씬 더 강력한 에너지 방어막을 내장시켜 엄청난 방어력을 자랑한다. 그들의 파워 아머는 플라즈마 수류탄, 스파이크 수류탄 또는 니들러 발사체에 의해 높은 방호력을 지닌다. 낮은 계급의 브루트가 착용한 파워 아머와 달리 에너지 방어막이 날라가도 치프틴의 아머는 부숴지지 않는다.

 

 

출처 - 헤일로 피디아

번역- 제가

추가설명- 제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