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제이의 이야기

ADHD 약물 치료를 시작하며..그 첫번째 일기 - (8)

JAE1994 2019. 5. 14. 14: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ADHD 치료기로 돌아가볼까 합니다.

한동안 약물 치료 말고는 딱히 대안이 없었던 지금, 다른 방법을 시도하면서 다시 저의 치료는 진전이 되고 있습니다.

ADHD 증상이 의심된다거나, 치료를 진행 중인 분이시라면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성인 ADHD는 뇌 발달 지연 문제이고, 화학적인 치료법이 필요하다는 건 늘상 제가 강조해 왔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가지 그동안 간과했던 것은, 저에게 우울증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성인 ADHD를 앓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우울증도 같이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 ADHD는 중독증세에 걸리기 일반인보다 쉽고, 감정 기복이 매우 크며,

뇌구조적으로 전두엽의 미성숙한 발달 때문에 우울증에 걸리기 매우 쉽고, 대부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DHD인들은 당연히 일반인들보다 사회생활에서 수많은 실패와 좌절,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기에

우울증도 같이 걸리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ADHD는 물론 우울증도 뇌 기능 저하를 일으키죠.

 

 

 

전 현재 유투브에 업로드 되어 있는 ADHD Focus Treatment 음악을 헤드셋으로 주로 듣고 있고,

5-HTP 라는 약을 복용함으로써 도파민과 노르아르데날린의 조절에 큰 역할을 하는

세로토닌 분비량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 결과 그냥 콘서타만 복용하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전 심리적으로 더 안정되었으며, 덜 피곤하고 덜 무기력해졌습니다.

제가 깨달은 것은, 자신이 어떤 상태에 있는지 잘 파악하고,

ADHD는 물론 우울증이 있다면 동시에 같이 치료를 해야 하고

다양한 방법을 여러가지 시도해야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좀더 좋은 치료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뇌 구조적으로 ADHD와 우울증, 두 부분은 깊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5 - HTP 라는 영양제도 복용을 추천드립니다. 우울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만큼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전 그 효과를 체감중이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