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정서적 안정, 우울증에 좋은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JAE1994 2019. 5. 13. 03:15
반응형


언제나 성인 ADHD와 우울증과 싸우고 있는 지금. ADHD 약물인 콘서타를 처방받아 이해능력과 무기력감에서 어느정도의 개선은 보였으나 지속적인 우울감과 불안감에선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부작용이 거의 없는 5 - HTP 라는 영양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양제는 복용 시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으로 전환되어 세로토닌 분비량을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1. 세로토닌은 무엇인가?


(이미지 출처 -  나무위키)

넵. 그렇습니다. 도파민, 노르아드레날린과 더불어 인간의 정서를 조절하는데 큰 역할을 하며 세로토닌은 앞서 언급된 두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여 인간이 느끼는 행복감과 심리적 안정감에 기여합니다.


가격은 저렴한 나트롤 사의 제품이 한화로 17,000원 정도이며 쿠팡에서 구매했을 때는 해외직구 관세가 붙어 총 3만원 정도 들었었네요.

2. 복용 방법은??


일일 150mg  ~ 800mg의 양이 최소 최대 복용 권장 용량이며 보통 하루에 한,두알 정도가 권장량이지만 부작용이 거의 없는 천연 영양보조제이기에 전 성인 ADHD 환우이며 우울증이 심각하므로 하루에 세알 정도 복용하고 있습니다.

3. 효과는??

전 개인적으로 이 영양제에 만족합니다. ADHD  약물이 저의 이해력과 무기력감은 개선시켜줬지만 저의 우울감과 불안을 개선시키지 못했는데 이 영양제와 같이 혼용하니 매우 드라마틱하진 않지만 어느정도 우울감과 불안이 개선됩니다.


5 -  HTP는 그 밖에도 치매예방, 소화불량 개선등의 효과도 있는데 전 소화불량 쪽에서도 효과를 보고 있네요. ADHD에도  우울증에도 매우 괜찮은 영양제입니다. 다만 일반인들에게 큰 효능은 없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