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희소식!! 미국에서 첫 FDA 승인을 받은 공식적인 ADHD 치료기가 나온다!!

JAE1994 2019. 4. 23. 21:46
반응형

 

ADHD 환우분들에게 희망적인 소식이 하나 나왔습니다!

 

미국 식약청 FDA의 공식 승인을 받은 입증된 전자 치료기기인 모나크 사의 '뉴로 시그마'

미국에서 새로운 처방전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모든 환우들에게 다 처방되는 것은 아니며,

약물의 부작용을 감당하기 힘든 7~12세 사이의 소아들에게 약물을 대체하는 처방전으로 제공될 것이라 합니다.

 

평균적인 스마트폰 크기의 이 기기는 보호자의 감독 하에, 환자가 자는 동안 시스템의 줄로 연결된 작은 패치를 

환자의 이마에 붙여 전자기-펄스 자극을 주어 두뇌의 주의력, 행동, 감정 등을 조절하는 부위를 자극하고 활성화시킨다고 합니다!

 

4주간의 임상 실험을 통해 확실한 치료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부작용으로는 두통, 불면증, 두통이나 피로감이 조금 발생했지만, 비약물 치료로는 가히 혁명적인 소식입니다.

우울증이나 간질에도 효과가 있음이 입증됬으며, 이 기계 키트의 가격은 1000달러 정도라고 하네요.

 

약물의 부작용을 걱정하시거나, 자신의 자녀가 나이가 어려 약물치료를 꺼리시는 분들께는 가히 최고의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국에 이 기계가 언제쯤 도입될지는 미지수이지만, 한국에서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소아에게는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됬지만 성인 ADHD 환자에게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저도 조사를 해봐야 알긴 하겠지만,

이미 FDA의 승인을 받았고 효과는 공식적으로 입증됬으니 모두에게도 희망적인 소식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전자기-펄스로 두뇌를 자극하는 방식이니 항정신성 약물에 의존할 필요성도 없겠구요.

너무나 기쁩니다. ADHD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는 소식이 되어 기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