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칼리스토 프로토콜(Callisto Protocol) PC 요구 사양 및 권장 사양 정보 정리.

JAE1994 2022. 12. 1. 06:57
반응형

 

 

내일 출시되는 올해 최고의 호러 SF 액션 기대작 크래프톤의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PC 요구 사양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볼려 합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완전한 차세대 기술을 활용해 고품질의 비주얼을 보여주는 게임으로써, 다른 게임들과 비교해도 최상급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그에 따라 컴퓨터 하드웨어 요구 사양도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단 현재 스팀 페이지에 기재된 요구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시 예상한대로 권장 사양은 조금 높은 편입니다. CPU는 I7 8700, Ryzen 3600을 요구하며, 이 권장사양은 정확히 어느 옵션에서 잘 돌아갈 수 있는 사양인지는 모르겠으나, 지포스 쪽은 GTX 1070, AMD쪽은 RX 5700의 그래픽 성능을 요구합니다.

 

 

* 12월 2일 날짜로 맥스, 울트라 요구 사양 공개

 

오늘 새벽 날짜로 트위터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맥스, 울트라 권장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정확히 맥스, 울트라가 게임 내에서 어떤 옵션을 의미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구체적으로 알려줬으면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아무튼 제 예상엔 울트라는 4K에서 구동하는 조건을 말한 것 같기도 한데, MAX는 1080P 해상도에서 풀옵션으로 60프레임을 달성하는 조건 같구요.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의외로 엔비디아의 DLSS를 지원하지 않고, AMD의 FSR 2.0을 지원한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의외로 엔비디아의 DLSS를 지원하지 않고, AMD의 FSR 2.0을 지원합니다.

물론 FSR은 지포스 그래픽카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지포스 그래픽카드 유저에게도 나쁜 소식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DLSS가 FSR보다 아직 여러 면에서 나은 건 사실이므로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