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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 오어 낫(Ready Or Not) - 드디어 대형 업데이트 출시! 아담 업데이트(Adam Update) 번역.

JAE1994 2022. 11. 29.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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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오랜만에 이 게임이 대형 업데이트를 거치는군요.

 

6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정말 소식이 없어서 이 게임의 개발사인 보이드 인터랙티브에 좀 실망을 하고 이 게임을 안한지도 꽤 되었는데, 이번에 출시된 업데이트도 상당한 픽스와 컨텐츠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재밌게 만들어줄 수 있는 사항들이 많이 포함되고, 특히 인공지능 면에서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유저들의 반응은 매우 좋습니다.

현재 이 대규모 업데이트는 서포터 에디션에게만 제공되고, 일반 스탠다드 유저는 최소 2주 후에 업데이트가 배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보 출처 - https://store.steampowered.com/news/app/1144200/view/3395178347902313901

 

Ready or Not - Ready or Not - Supporter Edition - Adam Update - Steam News

Attention Officers, Back in June we released our biggest update to date. Little did we know that the Adam Release was going to take that throne right away. Featuring five new levels, four new weapons, new AI behaviors, and MUCH more! Let’s dive right in:

store.steampowered.com

 

경찰관 여러분!

지난 6월에 우리는 지금까지 가장 큰 업데이트를 릴리징했고, 지금 실시하는 아담 업데이트가 그 대규모 업데이트의 왕위를 바로 차지할 줄은 우리도 거의 몰랐습니다.

5개의 새로운 레벨, 4개의 새로운 무기, 새로운 인공지능 패턴, 그리고 훨씬 더 많은 것을 업데이트에 제공합니다!

업데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Adam Release

일반

신규 레벨: 에이전시, 데이터 센터, 리지라인, 병원, 임포터

 

모든 기존 레벨의 광원 효과의 사실감을 위해 새로운 PBL 표준으로 전체 광원효과가 재작업되었습니다.
총구 플래시, 손전등, 기타 게임 플레이 관련 광원효과 같은 모든 시각적 효과도 PBL에 맞게 재작업되므로, 이를 따르지 않는 모드 맵에서는 일부 맵이 매우 밝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됨

mod.io / 모드
mod.io에서 다운로드한 모드는 이제 C 드라이브 대신 게임이 설치된 디렉터리에 저장됩니다.
마이그레이션은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문제가 계속 발생할 경우 다음 폴더에서 모드 및 데이터를 제거하십시오. C:\Users\Public\[mod.io](http://mod.io/)\3791)
%LOCAL APPDATA%\ReadyOrNot\Saved\Paks

모드 재시작 표시기는 이제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까지 존재합니다.
이제 새 WorldGen 데이터를 생성하는 대신 모드의 WorldGen 데이터가 처리됩니다.

수정됨

Mod.io에서 모드 구독을 취소하면 해상 모드가 삭제되지 않는 문제

현재 알려진 문제

로드아웃 메뉴에서 볼 때 미리보기 캐릭터의 손에 MP7이 떠 있음
참여 규칙은 경우에 따라 새로운 AI 시스템과 일치하지 않는다.
대기 시간이 긴 멀티플레이어의 캐릭터 래그돌은 클리핑 및 플라잉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우리는 서포터 테스트 단계에서 이 문제 해결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비활성화된 모드

호텔이 향후 재작업을 보류 중이기 때문에 호텔의 게임 모드 중 일부가 제거되었습니다.

 

개선된 사항들

용의자 AI는 이제 두 포즈 사이의 단순한 혼합 대신 제작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무기를 조준하고 내립니다. 이렇게 하면 목표를 높이는 동작이 잠기므로 스냅샷과 관련된 문제가 줄어듭니다.
AI는 플레이어와 마주칠 때 적절한 반응 애니메이션으로 자연스럽게 움직일 것입니다. 용의자들은 당신의 접근했을 때 더 이상 즉시 총을 쏘려고 바로 무기를 들지 않으며, 그들의 성격에 따라 그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쉽게 겁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AI는 이제 무브먼트 블렌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최대 속도로 움직이기 전에 먼저 걷다가 가속을 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근거리에서 갑자기 최대 속도로 움직이는 불규칙하고 판독 불가능한 이상한 AI 이동을 방지합니다.


수류탄에 놀라 기절하는 것에 대한 AI 반응이 개선되어 스턴트 유형에 적합한 전신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수정됨

수류탄이 용의자의 사기를 충분히 떨어뜨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그들은 더 빨리 항복해야 합니다.


신규 사항

인질극. 일부 용의자들은 그들을 인간 방패로 사용하여 인질을 잡을 수 있습니다. 수류탄을 사용하여 무력화하거나, 인질을 잡은 용의자들로부터 인질을 구하기 위해 정확한 사격을 시도하십시오.

쥐구멍. 일부 용의자들은 벽이나 환기 시스템의 틈을 비집고 다니며 플레이어를 피해 전투 시 우위를 점할 수도 있습니다.
AI가 플레이어를 감지하는 패을 재작업했습니다. 본질적으로 그들이 물체를 통해 플레이어를 "감지"하는 것을 방지하여 벽을 통해 사격할 가능성을 줄일 것입니다. (이 게임의 어처구니없는 월샷 가능성이 적어진다는 의미)


개발자 노트: 이는 과거에는 플레이어가 작은 틈이나 물체를 지나쳐 이동할 경우 인공지능이 플레이어의 추적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이었지만, 더 좋고 정확한 탐지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재작업된 반응 시간. 인지하지 못할 때 그들의 행동 중 더 많은 양이 첫 번째 탐지 프레임에서 결정을 내리는 대신 결정된 시간인 밀리초에 의해 버퍼링될 것이다. 가독성을 개선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초점이 혼합되어 플릭 샷을 하지 않도록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개선된 사항

용의자들의 반응 시간이 낮아지긴 했지만 주변 환경을 훨씬 더 의식하게 될 것이고, 주변의 소음이 심했다면 플레이어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각도와 코너를 적절히 잡아줄 것입니다. 같은 수준의 인공지능이지만 이제는 더 높은 수준의 인지도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게임의 레벨 곳곳을 돌아다니며 총성의 흔적을 조사할 것이고, 만약 그들이 위험이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의 반응 시간은 훨씬 더 빨라질 것입니다.

그들은 훨씬 더 전략적으로 엄폐물을 사용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감추고, 플레이어를 물체 뒤에서 매복 공격할 것이다. 조심해!

민간인

업데이트됨

민간인들은 총격전과 다른 공격적인 소음을 들었을 때 숨을 곳을 찾아 전투에 더 적절하게 대응하고, 교전 중에 도망칠 것입니다.

레벨의 상황 및 상황에 따라 레벨별로 복수의 민간인 프로파일 및 행동을 업데이트 함.


게임 옵션에서 모션 블러 강도를 조절하는 슬라이더를 추가했습니다.

무기

신규 총기들.
P90
MP7
SPC9
M11 콤팩트

탄환 관통 값은 일관성을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재료 매개변수, 두께 및 총알 속도가 이제 계산됩니다.
거리에 따라 도트 사이트 탄환 영점 조정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됨
57 USG는 이제 발사 시 5.7x28mm 탄피 케이스를 배출합니다.
이전 첨부 파일 모델을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새로운 SRS 모델, 새로운 Pistol Flashlight 모델 및 SMG는 이제 고유의 Flashlight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P 그립 포즈 변경! 플레이어는 이제 멋진 스크린샷을 위해 3인칭 시점에서 그립을 제대로 잡습니다.
7.62 탄약 변형의 데미지가 상당히 증가함
JHP 탄약 변형의 사지 손상 증가

애니메이션 수정 사항.

사망 애니메이션.

인공지능은 완전한 래그돌로 정해진 모션으로 대신 죽을 때 독립적인 움직임으로 사망하빈다. 이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AI 사망 포즈 간의 동기화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현재 얼굴 애니메이션 지원을 위해 많은 헤드 모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AI는 이제 상황에 따라 다른 표정을 갖게 될 것입니다.
대화할 때 실시간 립싱크를 구현하는 것을 현재 지원되지 않지만 향후 계획 중입니다.

AI를 위한 다양한 포즈를 추가하여 AI NPC 그룹이 서로 다르고 훨씬 더 자연스러운 개성을 가질 수 있도록 보장
AI는 이제 총에 맞았을 때 다양한 반응 모션을 재생하여 더 현장감넘치는 전투를 구현합니다.
AI는 이제 사격할때 반동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많은 애니메이션에 IK 애니메이션 예외 추가, AI가 항복 또는 가짜 항복과 같은 애니메이션을 수행할 때 부러지는 팔을 수정합니다.

점수 측정 관련


"모든 민간인 구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민간인을 결박 후 일일이 보고해야 한다는 조건을 제거했습니다.

UI 로드아웃

긴 커스텀 레이아웃 목록을 정리할 수 있는 프리셋에 스크롤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프리셋 이름에 텍스트 제한이 있습니다. 이전에 만든 이름은 경계를 넘어 확장되지 않고 잘라집니다.

로드아웃 수정 사항

쿼터마스터(무기 수정) 화면에서 새 무기 선택 항목을 두 번 클릭하면 새로 선택한 무기의 첨부 목록으로 올바르게 돌아갑니다.

장비창 디테일 판넬에서 빠른 부착물 제거가 일정하게 작동합니다.

탄약 슬롯을 줄일 경우 보조 탄약을 제거하지 않으며 여러 탄약 유형을 적용하였거나 슬롯이 1로 줄어들 경우 최소한 하나의 슬롯을 차지합니다.

장비창을 다시 열기 전까지 두 탄약 유형이 추가되었음에도 탄약 슬롯을 추가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이스 오버

다양한 상황에 따른 여러 새 대사를 추가하였습니다.

AI가 랜덤한 일상적인 대화를 하는 주기의 빈도를 더욱 증가시켰습니다.

SFX 대량 추가

새로운 SFX (그래픽 효과)

수많은 새 무기 SFX

새 맵 SFX

탄두 파편화 SFX

고어효과 SFX

개선 사항

이전에 가리움 효과가 없던 소리(발소리, 총성 등등)들이 이제 효과를 적용받습니다(벽 뒤의 소리는 먹먹해집니다), 야호!


모든 맵의 주요 소리 요소의 최적화

주요 사운드 믹스의 최적화

여러 FMOD 이벤트의 최적화

1인칭 완전 자동 사격 소리가 매우 부드럽게 변경되었습니다.

조준 소리의 타이밍을 조절하였습니다.

더 찰진 파우치 소리를 위해 무기 폴리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피탄 소리와 별개로 도탄 소리가 개선되었습니다.

여러 총기 사운드가 개선되었습니다.

SBR 의 총성이 예전의 총성으로 롤백되었습니다.
쓰러지는 소리가 부드러운 속도로 재생됩니다
플레이어가 맵을 돌아다니는 동안 음향효과 전환이 부드러워졌습니다

문 알람 소리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키카드 수집 소리 크기가 조정되었습니다.


수정 사항

특정 총기의 총성이 3인칭에서 들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테이저 착탄 소리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맵 시작시 부정확한 환경 소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가스탄을 발사할때 핵처럼 소리가 들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급격한 총격전 중 몇몇 주요 소리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튀는 소리를 없애기 위해 많은 에셋을 수정하였습니다.


클럽

클럽 음악은 DJ의 부스에서 끌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세부 소리와 주변음을 개선하였습니다.

특정 주변음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중고차 거래소


추가적인 세부 소리와 주변음을 개선하였습니다.

특정 구역에서 잘못된 주변음이 재생되는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주유소

출구의 키카드 승인거절 소리를 제거하였습니다.

추가적인 세부 소리와 주변음을 개선하였습니다.


213 파크 홈즈

추가적인 세부 소리와 주변음을 개선하였습니다.

환경음과 주변음을 분리하여 전환 중 다른것이 먼저 나오지 않게끔 수정하였습니다.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의 TV는 대체적인 소리 솔루션을 사용하여 벽 주위로 소리가 움직입니다.

플레이어의 위치와 관계없이 특정 야외 SFX가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구역에서 잘못된 환경음이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릿지라인

기존 SFX 개선 및 새 SFX 추가

특정 소리들은 주변환경을 따라 더 극적으로 흘러갑니다(ex - 나무들 )

특정 구역에서 특정 주변음 척도가 일어나는 경우를 개선하였습니다.

 

새로운 음악 추가

클럽 OST

데이터 보관소 OST

임포터 OST

메인 메뉴 OST

 

맵 개선 사항

릿지라인 맵 OST 수정 사항

특정 지역에서 릿지라인 맵 OST가 두번씩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호텔의 윗층에서 흐르는 OST가 가끔씩 끊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중고차 거래소의 특정 구역에서 잘못된 음악을 재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게임 내 문제를 감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맵 분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값 꺼짐)

켜졌을 경우 사용자의 위치와 이벤트를 서버로 전송하여 추후 분석합니다

유저를 특정할 만한 정보는 전송되지 않습니다

AI 이슈를 추적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맵 분석 기능이 녹화중인지 아닌지를 나타내고 게임 ID가 무엇인지 나타내는 메시지가 영구적으로 표시됩니다

Nvidia DLSS가 2.3.11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업데이트 결론.

진짜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로 게임이 완성도가 높아졌다는 걸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은 사항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진짜 이번 업데이트는 정말로 게임이 완성도가 높아졌다는 걸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은 사항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도 방금 전 서포터 에디션을 구매하였고 직접 플레이하며 장문의 긴 소감글을 남길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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