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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인피니트 (HALO INFINITE) - 메타크리틱 86점의 리뷰 점수로 마무리, 해외 웹진 리뷰 번역.

JAE1994 2021. 12. 8.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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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팬들의 불안과 기대 속에, 작년 E3 2020 게임 플레이 데모 시연 이후 기대에 못미치는 그래픽이 비난을 받으면서 발매를 1년 연기한 끝에 부랴부랴 출시되는 '헤일로 인피니트' 의 메타크리틱 리뷰 점수는 86점이라는 괜찮은 점수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요즘 배틀필드2042나 콜 오브 듀티 뱅가드를 비롯한 대형 AAA급 게임들이 기대 이하로 나오면서, 헤일로 인피니트가 FPS 게임으로써 두 경쟁작들을 제치고 최고 점수를 받는 호재를 일으켰습니다.

물론 헤일로 인피니트도 파고 들어가보면 지금 문제가 심각한 점들이 몇 있습니다만, 일단 평단의 평가는 게임은 매우 잘만들어졌고, 캠페인만큼은 혹평을 피하지 못했던 헤일로4, 헤일로5 : 가디언즈의 실패를 딛고 번지 시절의 헤일로를 충분히 잘 재현한, '번지 헤일로 이후 최고의 헤일로 캠페인' 이라는 칭찬을 받으면서 다시 헤일로 프랜차이즈의 미래에 청신호가 떨어졌습니다.

 

메타스코어 86점이라는, 매우 준수한 점수를 받았다. 최근 FPS 게임들 중에 90점을 넘긴 작품이 없었다는 걸 생각한다면, 86점도 굉장히 높은 점수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비판도 있긴 하지만, 헤일로 인피니트는 343 인더스트리가 명백히 실패를 인정했던 헤일로4, 헤일로5 : 가디언즈의 실패를 딛고 기존 팬들에게 만족할만한 작품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 Windows Central 리뷰 - 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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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인피니트는 내 예상을 완전히 뛰어넘는 경이로운 게임이다. 343 인더스트리는 새로운 요소들과 헤일로의 전통적인 공식을 매끄럽게 혼합하여, 매그넘 오푸스(라틴어로 현자의 돌을 뜻함) 같은 게임을 만들어냈다.

 

* Gamesbeat 리뷰 - 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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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날 헤일로 팬이라고 생각해 줘. 나는 정말 그들의 헤일로 인피니트를 정말 기대한 적이 없어. 그런데 이제 와서 보니 내가 기대했던 것 이상이야.

 

* Inverse 리뷰 - 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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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 이터널이 인 앤 아웃의 치즈버거와 감자튀김이라면, 헤일로 인피니트는 고가의 달콤한 레드 와인이 담긴 대도시의 스테이크 저녁 메뉴다. 

 

* Somos XBOX 리뷰 - 98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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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lo Infinite는 343 Industries의 최고의 게임이며, 아마도 마스터 치프의 최고의 게임일 것이다. 감정과 즐거움으로 가득 찬 서사적인 여행, 그리고 물론, 우리를 사랑하는 마스터 치프와 그의 새로운 동료들과 연결하게 하는 놀라운 사운드 트랙. Halo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Halo Infinite를 플레이해야만 한다.

 

* XBOX Addict 리뷰 - 9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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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Xbox One, Xbox Series X|S, Xbox Cloud Streaming, 그리고 Game Pass를 통해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Halo Infinite를 플레이하고 시리즈의 진화를 경험할 수 있는 것에는 사실상 제한이 없지. 난 치프의 입장이 되어보는 시간을 정말 즐겼어 그리고 내가 새로운 캐릭터인 파일럿과 웨폰에 얼마나 신경을 쓸지 확신하지 못했어 하지만 엔딩 크레딧이 나올 때쯤엔, 난 웨폰이란 캐릭터에 대해 꽤 즐거웠어. 그들은 기존의 코타나라는 캐릭터의 훌륭한 대체물을 만들었지. 헤일로 캠페인으로서, 이 게임은 내가 리치 이후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고 시리즈 중 최고점 위에 있어. 플레이어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무기를 가지고 싸움을 끝내, 마스터 치프.

 

* Game Informer 리뷰 - 9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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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인피니트가 출시 시점에 협동 모드 멀티 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슬프군. 아쉬운 모드 누락이긴 하지만 내가 바라는 특징이 아닌 객관적으로 이 게임을 판단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헤일로 인피니트는 대단한 성공작이다. 헤일로 인피니트는 크고 신비로운 공상과학 모험을 원하든, 아니면 강렬한 PvP 멀티 플레이 경험을 만날 기회를 원하든, 중요한 장면들을 포착하고 게임의 가장 잘 알려진 메인 스토리 중 하나를 위한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는 게임이다.

 

* MGG Spain 리뷰 - 9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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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인피니트는 비디오 게임계의 혁명은 명백히 아니지만, 그것을 추구하지도 않는다. 최고 수준의 게임이 되어 우리의 영웅 마스터 치프를 업데이트하여 다시 헤일로 시리즈를 최전선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343의 목표였으며, 이는 뛰어난 게임플레이와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연결성, 그리고 오늘날까지 헤일로 사가에 의해 구축되는 모든 것에 대한 큰 애정으로 멋진 게임을 만들어낸다.

 

* Forbes 리뷰 - 7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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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인피니트는 343 인더스트리가 만들어낸 헤일로 캠페인 중 최고일 수도 있지만, 내가 그들의 전작들을 사랑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얼마나 무게가 실릴지 모르겠다. 헤일로 리치는 그 분야에서 내게 최고의 기억으로 남아있어. 내가 여기서 오픈월드를 뛰어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 새로운 컨셉의 잠재력을 볼 수 있었지만, 인피니트는 다른 헤일로 캠페인이나 다른 오픈월드 타이틀에 비해  어떤 부분에서는 어색하고 미완성인 부분이 느껴져, 물론 게임을 클리어하는데 200시간이나 걸리는 어쌔신 크리드 같은 그런 맵은 필요없지만, 여기에 있는 것보다 더 다양성이 필요하고, 그 안에 더 나은 캐릭터, 더 좋은 스토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칭찬일색인 리뷰가 많지만, 중립적인 시선에서, 보통 점수를 준 리뷰도 해석해본다.

 

 

* New Game Network 리뷰 - 7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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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lo Infinite는 불규칙한 시나리오, 다소 제한된 기능이지만 안정적으로 구현된 오픈월드에서 심플한 캠페인을 제공한다. 여전히 강력한 핵심적인 메커니즘을 갖춘 훌륭한 슈터이지만 멀티 플레이어가 이제 독립적이고 무료이기 때문에 풀 프라이스 가격의 단독 게임의 가치는 다소 희석되었다는 것이 아쉽다.

 

* GAMING bible 리뷰 - 7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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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로 인피니트는 343인더스트리를 정립해 줄 게임임이 확실하다. 그들의 몇 번의 힘든 시도 후에, 이것은 재미있고 잃어버린 프랜차이즈의 형태를 갖추기 위해 필요한 많은 부분이 복귀된 작품이다. 캠페인은 어떤 부분에서는 공허하게 느껴지지만 DLC에서 보충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이 있으며 멀티 플레이의 일부 문제에도 불구하고 핵심인 게임 플레이 자체는 매우 즐겁다. 343이 이 시점에서 시리즈를 어디까지 끌고갈 수 있을지, 그 잠재력이 궁금해지는 게임이다.

 

* PlaySense 리뷰 - 7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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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마스터 치프가 돌아왔지만, 제타 헤일로에서의 모험은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든다. 게임 플레이는 정말로 경이롭고 특히 갈고리총은 그 재미의 최고봉이다. 그러나 이 게임은 1년의 개발 연기 이후에도 여전히 완성되지 않았다. 싱글 플레이는 기억에 남지 않고, 주변 환경은 반복적이며, 기술적인 결함이 있다. 멀티 플레이에서는 엄청난 재미를 보여주지만, 다른 문제들이 산재해 있으며, 343 Industries는 이번 헤일로 게임에서는 여전히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

 

 

* 결론 : 모두를 만족시키지 못했지만, 헤일로 인피니트는 343 인더스트리가 만든 최고의 헤일로이다.

이 싸움을 다시 끝내러 마스터 치프가 돌아왔다.

 

리뷰를 종합해보자면, 스토리 면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점이 있어도 대체적으로 매우 호평이며, 343 인더스트리의 전작인 헤일로4, 헤일로5 : 가디언즈의 실패에서 완전히 단점을 극복하고 돌아왔으며, 번지 시절의 클래식과 최신 게임의 액션 트렌드를 잘 결합한 최고의 슈터 메커니즘을 선보이는데 성공했고, 사운드트랙 또한 극찬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완전한 면이 있지만 오픈 월드 구현은 안정적이며, 멀티 플레이는 끝내주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는 별개로 다른 리뷰에서는 PC 버전의 최적화 문제, 멀티 플레이에서의 지나친 과금 요소, 배틀 패스 문제를 지적하며 헤일로 인피니트를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헤일로 팬들에게는 간만에 최고라고 할 수 있는 헤일로 시리즈 작품이 나왔다고 볼 수 있지만, 여전히 불완전한 단점이 존재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합해보면, 단점이 있지만 반드시 플레이해야하는 FPS계의 걸작이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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