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세계관 - 헤일로

헤일로 설정 - GEN3 (3세대) 묠니르 전투복

JAE1994 2021. 9. 7. 11:58
반응형



GEN 3 묠니르 전투복은 올해 12월에 출시되는 헤일로 시리즈 신작 헤일로 인피니트에 등장하는 마스터 치프를 포함한 스파르탄들이 착용하는 묠니르 전투복입니다.

원래 묠니르 전투복은 헤일로 시리즈의 초창기에서는 호위함 한 척에 버금가는 엄청난 가격의 전투복이었고, 모듈화가 되지 않아 생산 자체도 어렵던 전투복이었습니다.

헤일로 4 이후, 다양한 사기업에서 묠니르 전투복을 생산, 공급하면서 모듈화가 진행되었고 새롭게 제작된 GEN 2 묠니르 전투복이 좀더 탈착성이 편리해지고 양산이 쉬워지자 가격대가 저렴해져서 많은 스파르탄들이 묠니르 전투복을 착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GEN 2 묠니르 전투복은 GEN 1 전투복과 비교했을 때, "신체능력 향상능력이 더 뛰어나고 경량화되어 무게가 줄고 양산성 면에선 GEN 1보다 우월했으나 방호력은 좀 더 떨어졌으며 전체적인 내구성 또한 GEN 1 묠니르 보다 조금 떨어졌다고 합니다."

결국 이에 대한 불만이 일어나자 해군 정보부는 GEN 3 묠니르 전투복을 제조하기로 결정합니다.

GEN 3의 묠니르 전투복의 특징은 GEN 1 묠니르처럼 구 번지 시절의 묠니르 전투복 디자인 회귀입니다. 343 인더스트리의 GEN 2 묠니르 디자인에 악평이 많았기 때문에 343 인더스트리가 이러한 설정을 넣은 것으로 보입니다.

 

GEN 3 묠니르 전투복의 제작에는 상헬리오스의 검 상헬리(엘리트) 기술자들도 참여했다.



2559년 2월 정식적으로 생산을 시작했고, 인간의 상헬리(엘리트) 연합 세력인 상헬리오스의 검이 3세대 묠니르 전투복 제작에 같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코버넌트의 전투복에 사용되던 기술도 들어가 있어 설정 상 전투복에 다양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고, 마스터 치프와 블루 팀은 소설에서 2559년 10월에 GEN 3 묠니르 전투복을 보급받습니다.

소설 '섀도우 오브 리치'의 설명에 따르면 GEN 3는 GEN 2의 장점이었던 양산성은 그대로 계승하여 모든 스파르탄에게 문제없이 보급되었을만큼 널널하게 생산되고 보급되고 있으며 경량화된 GEN 2 묠니르 전투복에 비해서 다시 전투복 무게는 GEN 1처럼 스파르탄이 착용시 전투복 무게와 합해서 총 450kg로 다시 중량이 증가했습니다.

게임상의 정보로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 걸로 보이고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정보를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헤일로4,5에서 보였던 추진팩(Thruster) 여전히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헤일로 리치의 묠니르 마크5 전투복 디자인과 매우 유사합니다.

헤일로의 올드 팬 뉴 팬, 가리지 않고 객관적으로 가장 최고로 평가하는 헤일로 리치 묠니르의 디자인 철학을 따르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악평을 받았던 헤일로4,5에서의 묠니르 전투복에서 그나마 호평을 받았던 디자인의 묠니르 전투복들이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다시 리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 GEN 2 묠니르 디자인 중에서 그나마 괜찮다고 평가받는 디자인'들도 클래식 디자인 철학으로 다시 리디자인했습니다. 기존 3와 리치에 등장했던 헬멧들, 헤일로 온라인, 악평이 자자했던 기존 4~5편의 GEN 2 헬멧을 다시 보기 좋게 리디자인해서 재사용 하는 경우와 리치에 등장했던 헬멧, 기존 헬멧 디자인의 리부트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존재합니다.

 


* GEN 3 묠니르 전투복의 추가 기능 



설정상으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GEN 3 묠니르 전투복에는 덤 AI라는 새로운 인공지능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상헬리오스의 검의 제작에 참여했기 때문에 코버넌트의 기술력도 들어가 있습니다.

* Dumb AI - 헤일로5 이후로 많은 고성능의 스마트 AI들이 코타나 세력에 포섭당해 UNSC는 스마트 AI 사용을 가능하면 하지 않으려고 결정했고, GEN 3 전투복을 사용하는 모든 스파르탄들은 기본적으로 스마트 AI에 비해서 성능은 떨어지지만, 자신을 보조하는 Dumb AI를 가지기 때문에 교전 상황에서 좀더 AI의 도움을 받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플링 훅 - GEN 3 전투복에 새로 추가된 핵심적인 기능. 그래플링 훅을 통해 스파르탄이 여러 지형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정확히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는 아직 설명이 없습니다.

* 능동 위장 장치 - SPI 전투복과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하는 능동 위장 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추가 탄창 보관함 탑재 - 별도로 여분의 탄창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 장치가 전투복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VISR - ODST 대원들이 사용하는 헬멧의 HUD 기능, 나이트 비전, 열 추적 장치 등 다양한 모드가 포함됩다.

* 강력해진 방호력 - GEN 3 묠니르 전투복은 38G의 중력 환경에서도 착용자의 의식을 잃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GEN3 묠니르 전투복의 바이오스. 



* SPDR (시스템 위험 분산 반사) - UNSC AI가 너무 손상되어 스스로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 때 수리하는 것을 돕기 위해 UNSC AI에 배치된 자동화된 프로그램이다. GEN 3 묠니르 전투복의 바이오스에 포함되어 있다.

 

나무위키에 동일한 내용의 문서가 있습니다만 그 문서 작성자는 저 본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