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은 브루트를 비하할 떄 오랑우탄, 원숭이, 엘리트들을 비하할 때는 상어, 긴 목덜미,Hingehead라는 별칭으로 부른다.
* 엘리트들은 인간을 비하할 때 그들 종족의 신체에서 기생하는 장내 기생충인 니슘(Nishum)이라는 비속어를 사용한다.
이 별명을 지은 이유는 처음에 인간 병사들을 마주했을 때 인간들이 입은 전투복을 보고 그것을 절지동물같은 생물체들의 외골격들을 끼얹은 것으로 착각했다고 한다. 근데 인간 시체를 분석해보니 그것은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방어구였는데, 인간의 신체를 분석한 결과 자신들의 장내 기생충인 니슘과 별 다를 게 없이 하등하고 나약하다고 평가했고, 그래서 그 별명이 붙여진 것이다.
* 엘리트들은 인간이 저힐라네들을 브루트(Brute)라는 이명으로 불렀을 때 인간들을 오만하다고 생각했지만
그 뜻을 이해하고는 철저히 공감하며 "그 단어 한번 잘 지었네." 라고 칭찬했다고 한다.
* 코버넌트는 스파르탄을 데몬이라고 칭하지만 ODST는 "임프" (작은 꼬맹이 같은 악마를 뜻합니다.) 라고 부른다.
* 브루트들의 모행성인 도이삭은 인간 모행성인 지구와 가장 비슷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열대 우림이 대다수며 중력은 2배이지만 전체적인 기온은 영하 16도 ~ 영상 52도를 웃돌아 40%의 구역은 화산 활동이 활발한 황량한 지대라고 한다.
* 브루트들은 원래 헤일로 세계관에서 종족 가릴 것 없이, 식인을 하는 종족으로써, 가리는 거 없이 뭐든 잘 먹지만 특히 'Thorn Beast' 라는 외계 생물을 음식으로 가장 별미로 꼽는다고 한다, 이 생물의 내장은 소스로 사용해서 다른 음식들에 찍어 먹는다.
* 타타루스에게 죽은 타타루스의 아버지이자 브루트들의 대족장 마카베우스는 이 음식을 에피타이저와 디저트로 즐겼다고 한다.
이 생물의 가시에는 엄청난 독이 있는데, 그것은 자신들의 무기의 장식품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 브루트들은 인간을 음식으로써 매우 맛있다고 평가한다.
"골로부스" 라는 브루트는 뚱뚱한 인간은 'Thorn beast 다음가는 맛있는 별미'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