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ADHD/ADHD에 관한 정보

ADHD 환우와 일반 성인의 뇌구조 차이

JAE1994 2021. 7. 20. 20:14
반응형

 

연구 자료 출처 - https://www.verywellmind.com/the-adhd-brain-4129396

 

How the ADHD Brain Biologically Differs From the Non-ADHD Brain

There are biological differences in the ADHD brain compared to a brain of a person who does not have ADHD.

www.verywellmind.com

 

* 뇌 구조


수년 동안의 연구는 ADHD 환자의 뇌에는 분명한 구조적 차이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ADHD 환자 뇌 스캔에 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연구가 Radboud University Nijmegen Medical Center에서 수행되어 2018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ADHD를 가진 사람들이 5개의 피질 하부 영역에서 부피가 작았으며, 그들의 크기도 일반 사람들과 비교하여  작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어린이가 크고 성인에 와서는 덜했다고 합니다.


ADHD 뇌의 일부는 (전두엽 부위)

느린 속도(약 1-3년)로 성숙하며 ADHD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의 성숙도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발견은 ADHD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뇌에서 편도와 해마의 크기가 더 작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영역은 감정 처리 및 충동성을 담당하며 이전에는 ADHD와 확실하게 연결되지 않았습니다만, 이번 연구로 확실해졌습니다. ADHD 환자의 뇌는 편도와 해마가 일반인들보다 더 약하기 때문에 감정 처리 충동성 면에서 조절이 확실히 더 힘들다는 사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