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소설 번역 - 헤일로

헤일로 소설 번역 - 배드 블러드 챕터1 - Part 2 (스포일러 주의!)

JAE1994 2019. 3. 3. 03:29
반응형

 

 

 

개요



선조 행성 제네시스에서의 치열한 전쟁이 끝난지 불과 몇시간 후, 스파르탄 블루팀과 오시리스는 부활한 코타나의 악의적인 모략에 맞서그들 스스로 분투하고 있는 중이다. 그들이 한발 짝 앞서 나가기 위해 노력하더라도, 스파르탄 에드워드 벅은 항상 새로운 문제에 시달리는 것 같다.해군 정보국은 이 전세를 역전 시킬 수 있는 비밀 임무를 제정했으며,그리고 벅이 자신이 ODST 였던 시절의 옛 화력팀이었던 '알파-나인' 을 재결합 시키는 것이었다.벅은 마지못해 그 작전에 동의하게 된다.
왜냐면 그것은 벅이 다시는 보고 싶어하지 않는 스파르탄들과 신뢰를 배신한 이들을 포함한 모든 이들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

 

 

로크는 "모두 숨직이고 노출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조명도 꺼두죠,., 여기서 무슨 일이 벌어졌든, 우리는 이목을 끌면 안됩니다." "그래서 이 행성의 모두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베일이 말했다. 

타나카는 "코타나의 연설을 들었구나"라고 대답했다. "그녀의 제안을 거절하는 모든 이들..." "상헬리들이 너무 고집이 세서 굴복할 수 없었던 것 같아, 그녀의 제안에 말이야." 라고 나는 말했다. 나는 갑자기 매우 외로움을 느꼈다. 

나는 내가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어디에 있는지,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지 궁금했다. 나는 베로니카를 몇 주 동안 보지 못했다. 이제 다시는 그녀를 볼 수 없을지도 몰라.

 

 

"이것에 대해 미안해."라고 존이 말했다. 린다는 손을 뻗어 존의 팔에 손을 얹었다. "존, 넌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했고, 우리는 그 길을 가는 한 걸음도 빠짐없이 널 지지했어. 만약 우리가 해야 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다시 할 거야." 

로크는 존에게 고개를 저었다. "그녀를 막으려고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했죠,." "누가 그렇게 될줄 알았겠습니까?" 라며 덧붙였다. "코타나는 우리를 곤경에 빠뜨릴지도 모르지만, 당신만큼 그녀를 잘 이해하는 사람은 없죠. 

아직 당신이 이 모든 것의 열쇠가 될지도 모르죠." 존이 이해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이것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  "전혀 아니야." 

"좋습니다."고 로크가 말했고, 다시  "인피니티로 돌아가서, 거기서부터 다시 정리합시다." 라고 대답했다.

 

"핼시 박사가 해결책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죠." 린다와 존이 우리에게 고개를 갸우뚱했지만, 먼저 말을 한 사람은 켈리였다. 

"헬시?" "예, 그렇죠."라고 내가 말했다. "우리는 그녀를 7월, 캄차카에서 줄 음다마에에서 구출했습니다. 그는 캄차카에 그녀와 함께 숨어 있었다."  이에 존이 물었다. "그녀의 상태는 지금 어떠하지?"

타나카는 "팔을 하나 잃은 것 외엔 몸 상태가 괜찮습니다. 헬시 박사는 SPARTAN-II 프로그램의 책임자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그들이 어렸을 때부터 그녀를 알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로크는 "우리는 음다마의 삶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그녀를 인피니티로 다시 데리고 갔지만, 우리가 당신을 추적하려고 할 때 그녀는 우리와 함께 상헬리오스로 가자고 고집했다." 라고 말하자

린다가 말했다.  "그녀라면 그렇게 하겠지, 또한 그녀는 끈질김의 대명사지." 린다의 말에 베일은 동의하며 "우리는 아비터가 음다마 군대의 최후의 습격'의 최종 전투에서 그들과 싸우는 것을 도와야 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헬시 박사는 조금도 흔들리지 않았죠. "아비터의 상헬리 부하들 중 일부는 우리를 자유의 투사로 생각했을지도 모르지만, 전 그때까지는 우리가 아비터가 코버넌트를 말살하는 것을 돕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 정치적으로 정직한 어떤 것도 없다는 것을 알기에 

충분히 ONI 작전을 수행했었습니다." 라고 다시 대답했다.

 

"우린 다시 가디언에 접근해야 했고, 우리는 그렇게 가디언에 가야만 했고, 우연히도 그래야만 했죠."

싸움의 한복판에 부딪치다 그것은 아마도 가디언이 수나이온 옆의 바다에 묻혀있었기 때문이고, 코버넌트 마지막 쓰레기 잔당들은 그것이 마지막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훌륭한 장소라고 생각했기 때문일 것이다. 

코버넌트가 선조를 종교로 숭배하고 가디언이 거대한 선조의 구조물이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것은 지나친 우연은 아니었다. "라스키 대위는 본질적으로 상헬리 세력 내부의 문제에 우리를 끼워 넣기를 원하지 않았지만, 어쨌든 우리가 알고 있는 다른 활동적인 가디언들은 없었습니다,"

라고 로크는 설명했다.  "결국 그는 그것이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켈리는 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그는 핼시 박사가 당신과 함께 가도록 허락했다. 왜냐하면...

 

"그녀는 어떻게든 코타나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냈고, 그녀의 위치에 대한 메시지를 ONI에 전달하는데 성공했죠."라고 로크가 말했다. "그것이 우리가 그녀를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아는 방법이었습니다."라는 로크의 말에 프레드는 말했다. 

"헬시만큼 코타나를 잘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 " 심지어 존이라도 말이지, 그것은 헬시가 코타나를 만든 미친 과학자였기 때문일 것이기 때문이야, 소문에 의하면 핼시는 그것을 하기 위해 자신의 불법 클론을 사용했는데, 그것이 그들 두 사람이 비슷하게 생겼고 

같은 목소리를 가진 이유였다. 아니면 이야기가 진행됐거나. 그녀가 코타나에 대해 알아낸 것은 분명히 그녀를 충분히 놀라게 했어."

점점 추위가 느껴졌다.  "이제 진짜 문제는 우리가 어떻게 인피니티에서 온 사람을 이 어둠으로 가득한 행성 속에서 찾을 수 있을까?"라고 베일은 질문을 던졌다. 린다는 펠리컨의 조종석에 앉아 있는 자신의 유리한 지점에서 

"눈가리개를 한 채 건초더미에서 바늘을 찾으려는 것과 같을 것 같은데." 라고 말했다. 나는 그녀에게 동의하는 경향이 있었다. 타나카는 "아마 그렇지 않을 겁니다.. "아비터(Arbiter)와 그의 부하들을 추적하기만 하면 됩니다. UNSC의 누군가가 아직 여기에 있다면 

상헬리오스의 검은 알겠죠." 그녀는 베일에게 대답을 기대했다.

 

"아비터의 마지막 위치가 가디언이 등장했던 위치 부근이었다면, 다음은 어디로 향할것 같아 베일? 특히 정전을 고려할 때?" 

그것은 스파르탄에게 묻는 이상한 질문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그녀가 그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 베일은 상헬리 언어와 사회에 대한 전문가였다. 

우리 중 누구라도 그 문제를 풀 수 있다면 그것은 그녀일 것이다. 그녀는 추측하기 전에 잠시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그들은 아마도 누우스라로 돌아왔을 것 같아, 그 곳은 원래 상헬리오스의 검 병력들이 공격을 감행했던 곳이야."라고 그녀는 말했다. "이곳 동쪽, 키브로 해안을 따라, 고대 유적의 네트워크지. 그리고 내가 장담하건대, 그들은 모닥불을 지었을 거야.

그들은 항상 그 곳을 그들의 친목 모임의 중심부로 만들었지."

 

여기서 그들을 찾으면 놀랄 일도 아니지." "그래서 전기가 나갔을 때 그들의 방식은 캠핑을 간다는 거야?" 나는 단지 확실히 하기 위해 물었다. 

"마음에 드는 대로 생각해. 그들 문화의 많은 부분이 자연에 가까이 있어. "그들은 이런 때에 그 장소를 자신들의 이익과 화합을 위해 사용할 거야.."라고 베일은 말했다. 

"펠리컨을 약 1킬로미터까지 올리십시오." "그것은 우리가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높아야 하지만 캠프파이어를 발견할 수 있을 만큼 멀지 않은 곳에 있어야 할거야." 켈리는 바로 펠리컨을 조종했고, 펠리컨은 공중으로 올라갔다. 

네가 마지막으로 본 곳이 거기니, 나는 동쪽으로 향해야 할 것 같아. 베일,네가 언급했던 누아스라 장소로?"

 

로크는 "그것이 우리가 가진 최고의 선택이다"라고 말했다. "가디언들의 관심을 끌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정말 짧은 여행이 될 겁니다." 나는 그 계획을 이해하면서도 린다의 방금 대답이 옳을 거라고 생각했다. 서두른 비행은 단지 허리케인의 촛불을 찾는 것과 같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운이 좋았다. 켈리는 펠리컨을 키브로 앞바다로 데려왔다. 그곳에서 우리는 수나이온에 대한 공격 전에 아비터와 그의 엘리트들과 함께 싸웠었다. 우리는 최대한 조용하고 어두운 등불을 끄고 들어갔다. 

"적어도 가디언의 흔적은 없다."고 홀리 타나카는 말했다. "다른 것도 없어."라고 켈리가 말했다. 베일은 "지상 곳곳에 산불이 몇 개 있었지만, 그것이 의도적인 것인지, 아니면 우리가 떠난 후에 가라앉은 것으로부터 불타고 있는 잔해인지 구분하기 어렵군요." 라고 말했다. 

"해안을 따라 움직여야 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누아스라는 길고 좁은 지형에, 많은 동굴 지형과 오래된 유적지지, 상헬리는 코버넌트에 합류하기 이전에도 이와 같은 옛 도시들을 지었지만, 수천 년 동안 그 안에 살지는 않았었죠."

 

그들은 사제들이 그들에게 관여하기 전에 그들이 가졌던 그 고대 문명의 유물의 장소들을 더욱 보호했고,, 결국 그것이 코버넌트에 가입하게 된 이유가 되었다. 아비터가 그것을 선택한 이유는 그가 코버넌트에 대항하여 그것으로 마지막 공격을 시작할 수 있기도 할 수 있기 때문인데, 

그가 그것을 그렇게 빨리 포기하지 않을거라 생각해. "해안선을 따라 계속 찾아봐. 보면 알 수 있을 거야." 린다가 말했다. "이 도시들이 더 이상 안전하지 않다면, 언덕으로 향하겠지? 아니면 그의 경우에는, 아무튼 언덕을 조사해봐야 해"

 

프레드 중위는 "이 행성이 어두워졌을 때 UNSC 함대든 누구든, 공중에 떠 있었을 가능성에 대비해야 해."라고 말했다. 그것은 내가 별로 신경쓰지 않는 것이었고, 그것은 단지 우리가 얼마나 많은 손실을 입었는지에 대한 나의 생각을 떠올리게 했기 때문만은 아니었다. 

만약 이 세상에 UNSC 모든 존재의 흔적이 사라진다면, 우리는 정말로 그렇게 될 것이다.

 

 

 

 

 

----------------------------------------------------------

 


 

 

"오래 걸렸구나." 

 

 

핼시가 존에게 말했다. 

 

 

우리가 캄차카에서 그녀를 구조했을 때 그녀는 우리에게 똑같은 말을 했었다. 인내심은 분명히 그 여자의 덕목 중 하나가 아니다.

팔머는 통신에 대해서 위험을 느꼈던지, "빨리 저 펠리칸의 전원을 꺼." 라고 명령했다.

코타나가 전 우주에 대해 자신의 성명서를 발표한 후 가디언이 이곳으로 돌아왔는데, 그 파장이 전 지역을 정전시켰다. 아마도 행성 전체일 것이다. "우리는 그 가디언이 당신을 발견해서 다시 당신을 데리고 나오는 것을 원하지 않아요." 

켈리는 즉시 팔머의 명령에 따르면서, 그녀가 할 수 있는 한 강하게 그리고 차갑게 그 펠리컨을 정지시켰다. 나는 그때 베로니카가 어디에 있을지 궁금했다. 그녀는 살아있을까? 그렇다면, 그녀는 이렇게 어두운 세상에 갇혀 있었을까? 

아니면 그녀는 그런 행성의 궤도를 도는 죽어버린 어떤 함선에 타고 있었을까? 아니면 완전히 다른데서? 어디든지 나는 그녀와 함께 있기를 바랐을 뿐이고, 나는 가능한 한 빨리 그것을 실현시키겠다고 그 순간에 결심했다. 

그 때까지 나는 그것에 대해 크게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문명의 종말은 바로 그렇게 일어날 수 있고, 그리고 나서 당신은 그들에게 돌아갈 어떤 방법도 없이 당신이 가장 아끼는 사람들과 단절되고, 갇히게 된다. 

하지만 그것이 모든 것의 끝은 아니었다. 적어도 아직은 아니다. 하지만 먼저, 우리는 상헬리오스를 떠나야 했다. 

 

 

"환영한다."라고 아비터가 우리 모두에게 말했다. 

 

 

오시리스의 팀원들은 그를 다른 블루팀에게 소개시켜 준 마스터 치프가 그랬던 것처럼 이미 그를 알고 있었다. 아비터는 소개할 때마다 고개를 끄덕이며 우리에게 말하였다. 

`여러분이 해 주신 모든 일에 대해 저의 감사를 드립니다. 상헬리인들은 당신들에게 큰 빚을 지고 있습니다. 우리 중 누구도 갚을 처지는 아니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하겠습니다." 라고 근엄하게 말했다.

 

 

그는 우리를 환영해 주었다. "모두 배가 고프고 지쳤나 보다. 나는 당신들이 떠나기 전에 우리와 함께 식사하고 휴식을 취하길 바라빈다" 로크는 존에게 지도를 부탁했다. 우리 모두는 가능한 한 빨리 인피니티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다. 

핼시 박사는 아비터에게 "오늘 밤 우리는 떠나지 않을 거야"라고 말했고 그녀가 우리에게 되돌아갔다.

"우리가 이 일을 해낼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너희들의 펠리컨이 있으면, 가능할 거야. 나는 이미 인피니티로부터 메시지를 받았어. 그들은 내일 낮 12시에 1800시간의 군사시간 표준으로 수단의 저편에서 나타날 것이야. 

나는 그들과 만날 좌표를 이미 가지고 있고, 펠리컨에 도착하는데 몇 시간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총 15분 동안 그곳에서 우릴 기다릴 거고,. 가디언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면 말이야. 그것이 우리의 유일한 기회야."

 

"잠깐만 기다리세요. 이 메시지를 받으셨나요?" 로크는 팔머를 바라보며 말했다. 팔머는 자기 방어를 위해 손을 들었다. 그녀는 "나는 아무 상관도 없었어. 내 모든 통신 시스템이 다운되었어, 아마도 그녀는 모스 코드를 보내기 위해 실험복에 숨겨진 서브 스페이스 라디오를 조작했겠지" 

라고 자신을 변호했다. 헬시는 그녀의 팔을 가슴 위로 뻗었다. "아니면 포러너테크놀로지(Forener technology)와 함께 일하는 방법을 알고 있을 지도 모르지. 그리고 이 세상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 가디언의 파장을 크게 뒤집을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우리는 교신할 수 있는 짧은 공간을 가지고 있었어, 

그 메시지는 인피니티호에 탑승한 인공지능 롤랜드에게서 온 걸거야." 라고 팔머는 다시 대답했다.

 

"근데 우리는 지금 왜 다른 인공지능들을 신뢰해도 되는 거에요?" 나는 물었다. "롤랜드가 위태로워졌다면 우리는 이미 죽었을 거야." 로크는 그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마스터 치프도 마찬가지였다. 

그들은 헬멧을 벗었고, 우리는 그 뒤를 따랐다. 상헬리 바베큐의 지독한 냄새가 나더라도, 여과되지 않은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은 기분이 좋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존은 북동쪽 하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거대한 적색구 위성인 수반을 마주하며 

 

 

"우린 오늘밤을 위해 여기 있을 거야"고 말했다. 

 

 

 

----------------------------------------------------------

헤일로5 엔딩 직전의 상황과 엔딩 이후의 상황을 다룬 파트2 번역본을 올립니다.

헤일로5 엔딩 직후를 다루기 때문에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스포일러 경고를 올립니다.

 

파트3도 곧 번역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