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트는 게임 유튜버 gamerax의 영상이 원본 소스임을 밝힙니다. ]
gameranx는 구독자가 644만명에 달하는 게임 전문 유튜버인데요.
그가 소개하는 2021년의 TOP 호러게임 10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0. RETURAL (PS5)
리터널은 PS5 독점작으로써 이미 21년 3월 19일에 발매된 로그라이크 호러 액션 게임입니다.
PS5 독점으로 출시된 게임답게 뛰어난 비쥬얼을 자랑하며, 로그라이크의 특성을 살려 게임 내에서 죽으면
장비나 자원을 잃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미지의 세계에 어떠한 이유로 도착한 백인 여주인공 셀린이 괴생명체들과 싸워나가며 위기를 헤쳐나가고
비밀을 밝힌다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리뷰 점수는 메타크리틱 86점이라는 매우 좋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러 게임을 좋아하고 PS5를 가지고 있다면, 필수로 플레이해야할 게임이네요.
9. The Medium (PC, XBOX)
더 미디엄 역시 이미 출시된 게임입니다. 2021년 1월 28일 XBSS, XBSX, PC를 플랫폼으로 출시되었구요.
‘더 미디엄’은 두 가지 관점의 이야기를 동시에 체험하는 특이하고 신선한 방식의 공포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섬뜩한 현실 세계와 무서운 영계 두쪽 세계를 모두 오가며, 한쪽에서 행동하면 다른 쪽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독특한 컨셉 속에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게임에 있는 흥미진진한 수수께끼 요소들과 현실과 영계 양쪽에서 덮쳐오는 괴물들에 이 스타일리시한 시스템이 마음껏 활용되고 있습니다.
더 미디엄의 메타크리틱 점수는 PC버전 기준 75점으로, 충분히 할 만한 공포 게임의 리뷰 점수를 가지고 있으나, 제 기억으로는 요구 사양이 매우 높고, 최적화 문제가 심각하여 출시 당시 최적화 문제로 시끌벅적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높은 요구사양과 최적화 문제를 제외하고, 유저들의 평가는 해볼만한 호러 게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8. Sons of Forest (PC, 나머지 플랫폼은 미정)
선즈 오브 포레스트는 유명한 인디 생존 호러 게임 '더 포레스트'의 공식적인 후속작으로, 전작의 스토리에서 그대로 이어지고 있으며, 주인공 또한 전작 주인공의 아들인 '티미' 로 추측됩니다.
PC로 발매된다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콘솔 게임기로 나올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트레일러 발표 이후 지금까지 이렇다할 정보가 없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는 2021년 어느 순간에 출시된다는 것 뿐이고, 그 외의 정보는 아직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7. System Shock Remake (PC, XBOX)
스팀 데모로도 공개된 적 있는 시스템 쇼크1의 리메이크입니다. 시스템 쇼크는 그 역사가 매우 오래된 고전 게임이지만 독특한 게임성과 사이버펑크틱한 공포로 인해 매니악한 인기를 상당히 끈 게임입니다.
시스템 쇼크의 프랜차이즈의 주인이 된 나이트 다이브라는 개발사가 1편의 리메이크를 확정하고 이를 위해서 킥스타터 사이트를 열고 모금도 했었습니다.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 중이며 데모 버전을 통해 신세대 감각으로 새롭게 리메이크한 시스템 쇼크1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1월 28일 XBSS XBSX PC를 통해 원래 출시하기로 했으나, 개발 지연으로 인해 발매일이 올해 여름으로 미뤄졌습니다.
6. Scorn (PC,XBOX)
스콘은 Ebb software라는 신생 게임 회사가 개발 중인 인디 호러 게임으로 기괴스러운 배경 디자인과 혐오감이 절로 생기는 캐릭터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은 호러 게임입니다. 그 유명한 에일리언 시리즈의 크리쳐 디자이너인 H. R. 기거의 작품에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때문인지 보기만 해도 멘붕이 오는 기괴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스콘은 1인칭 호러 FPS 게임으로, 움짤에도 있듯이 기괴한 디자인의 무기로 적들과 싸우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를 통해 액션성이 있는 호러 게임임을 보여줍니다. 디자인이나 배경, 캐릭터는 있지만 스토리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개발자는 차세대 콘솔 발매를 위해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정확한 발매 날짜는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5. Unholy (PC)
언홀리는 PC 스팀으로 발매되는 호러 게임으로, 스텔스 공포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납치된 아이를 찾는 어머니 사이다 되어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죽어가는 행성에서 마지막 도시의 병적으로 혐오스러운 거리를 여행하고,
주인공이 속한 사회적 계급에 의해 모든 삶이 결정되는 억압적인 정권에 도전해 아이를 구하고 탈출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라고 합니다.
작년 후반에 트레일러가 공개된 이후, 올해 출시 예정이지만 정확한 발매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4. Ghost Wire : Tokyo (PC,PS5,XBOX)
고스트 와이어 : 도쿄는 PS5로 기간독점 1년 출시 이후, PC와 XBOX로 출시되는 독특한 호러 게임으로써, '이블 위딘' 시리즈로 유명한 탱고 게임웍스에서 개발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에서 유통하는 신작 게임입니다.
배경은 미스터리한 실종 사건이 발생한 도쿄에서 벌어지는 산 자와 죽은 자의 싸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수수께끼의 영능력(Mysterious Spectral Abilities)으로 무장한 퇴마사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는 사건의 근원을 조사하는 동시에 그 배후에 도사리고 있는 고대의 사악한 존재들과 싸워야 하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2021년에 출시됩니다.
3. Little Nightmare 2 : (PC,PS5,XBOX,Nintendo Switch)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독특한 게임성과 호러성, 공포 분위기를 잘 조성하여 극찬을 받았던
호러 게임 리틀 나이트메어의 후속작인 리틀 나이트메어2가 2021년 출시됩니다.
새로운 주인공인 모노를 플레이하여 전편의 주인공 식스와 동행하게 되며, 개발자의 인터뷰로는 전작보다 훨씬 잔혹하고 디테일한 호러 묘사가 늘었다고 합니다.
이는 기대되는 부분이 아닐 수가 없군요. 훗.
2. Outlast Trials : (PC,나머지는 미정)
가장 인지도 높고 유명한 무지막지한 호러 게임 아웃라스트 시리즈의 3번째 작품 '아웃라스트 트라이얼스' 입니다.
시대 배경은 과거로 이동하여 냉전 시대에 벌어진 머코프 사의 비윤리적인 생체 실험 내용을 다룬다고 합니다.
플레이어는 실험에 강제로 참가한 피실험체가 되어 공포로부터 살아남아야 한다고 합니다. 스토리의 모티브는 실제로 존재했던 미국 CIA의 비밀 프로젝트인 MK 울트라라고 하네요.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에서도 다뤘던 소재이기도 합니다.
1.Biohazard Village (PC, XBOX, PS)
네. 1위는 대망의 캡콤의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의 최신작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입니다.
전 이미 플레이해보았고, 리뷰도 작성했죠. 단순 공포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공포 액션' 게임이라는 범주 안에서는 최고란 말이 아깝지 않게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7의 주인공 에단 윈터스가 되어 딸인 로즈마리를 구하기 위해
동유럽의 자택에서 변종 사상균에 감염된 괴생명체들과 싸우고 또다른 거대한 음모를 파헤치게 됩니다.
1위란 순위가 결코 헛된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5월 8일 출시되었으며, 리뷰 점수는 PS5버전 기준 84점입니다.
이 제이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게임이며, 가격은 좀 비싼감이 있지만
돈값은 한다고 자부하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