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암살 액션 게임의 대표주자인 히트맨 (Hitman) 시리즈가 지난달인 1월 20일날 출시하여 상당한 호평을 받고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저도 이 게임을 과거 좋아했었고 오래 전에 앱솔루션과 히트맨1 (2016년 출시된) 을 재밌게 했었는데요, 간만에 히트맨 시리즈에 제대로 빠져보고자 2 골드 에디션과 3를 모두 질러버렸습니다.
플레이해본 결과 히트맨3는 게임도 상당히 재밌지만 가장 눈에 띄었던 놀라웠던 장점은 그래픽 향상과 최적화인데요,
전작보다 그래픽이 좋아졌지만 사양은 오히려 내려간, 기술적으로 놀라운 진보점이 보이는 게임입니다.
놀랍게도 SSR (반사 효과 그래픽 기술)이 잘 적용되어서 레이트레이싱 (Raytracing) 이 적용되지 않았음에도 놀라운 반사 효과를 보여주고 고급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줍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이러한 그래픽 향상점이 있었음에도 게임의 사양은 오히려 전작인 히트맨2보다 낮다는 점이죠.
요새 나오는 게임들이 하나같이 레이트레이싱을 달고 나와서 게임 사양이 무지막지하게 무거워진 느낌이 강한데,
히트맨3는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면서 오히려 사양이 전작보다 낮은 신기하고도 긍정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히트맨3를 FHD 해상도에서 60프레임으로 구동하려면 GTX 1060의 GPU면 충분하며,
4K 해상도에서 60프레임으로 플레이하려면 RTX 2080S 수준의 GPU가 필요합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 중에서 가장 착한 사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