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뉴스

차세대 콘솔 PS5 vs XBOX ONE Series X 성능 대결? 그 승자는?

JAE1994 2020. 3. 22. 01:04
반응형

XBOX ONE Series X

 

VS

 

PS5 (사진은 개발자들에게 제공됬다는 데브킷입니다. 실제 기기의 생김새는 아직 정확하지 않음.)

 

 

얼마 전 소니의 PS5도 마이크로스프트의 XBOX Series X에 이어 기기의 스펙이나 제공하는 기능들이

밝혀졌습니다. 코어 게이머들의 관심사는 하드웨어의 스펙인데요.

XBOX ONE의 처참한 실패로 하드웨어 스펙의 중요성을 깨달은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 ONE X를 고성능으로 출시함에 이어, 이번에 출시될 Series X도 콘솔에서 매우 이례적인 스펙을 보여주었습니다.

 

PS5는 종합 10테라플롭스에 근접하는 성능으로 XBOX ONE 시리즈 X에 비하면 한 등급 밀리는 성능으로 밝혀졌습니다.

디지털 파운드리의 분석에 따르면 PS5의 GPU는 RX 5700 XT보다 약간 낮은 성능,

XBOX ONE Series X는 GTX 2080에 근접한 파워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즉, 그래픽카드 성능만 보아도 20% 정도의 차이를 보여준다는 것이죠.

 

 

PS5는 그 외에도 주요 하드웨어 기능 5가지로 3D 오디오 사운드, 햅틱 / 적응형 트리거, 초고속 SSD,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 울트라 HD 블루레이를 발표하였습니다.

일단 제 감상은 하드웨어 스펙도 중요하지만 PS5는 기존의 가졌던 장점대로, 각종 퍼스트 파티 개발사에서 나오는 하이 퀄리티의 독점작 게임들로 유저들을 끌어들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하드웨어적인 스펙과 완성도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가 소니를 앞질렀다고 봐도 되겠군요.

반응형